[IT오늘] KT엔지니어링, 폐자원 업사이클링 사업 추진…LG유플러스, 수험생 스마트폰 프로모션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KT엔지니어링, 폐자원 업사이클링 사업 추진…LG유플러스, 수험생 스마트폰 프로모션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1.11.12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엔지니어링, ‘이프랜트’와 협력으로 폐자원 업사이클링 사업 추진
LGU+, 수험생 스마트폰 구매 시 선착순 문화상품권…LG그램 등 추첨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개편…오프라인SME 전용 비즈니스 도구 통합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한설희 기자]

KT그룹의 ‘그린 ICT 엔지니어링’ 계열사 KT엔지니어링은 폐자원으로 건설자재를 만드는 업사이클링 사업을 새로 추진한다고 12일 밝혔다.ⓒKT
KT그룹의 ‘그린 ICT 엔지니어링’ 계열사 KT엔지니어링은 폐자원으로 건설자재를 만드는 업사이클링 사업을 새로 추진한다고 12일 밝혔다.ⓒKT

KT엔지니어링, 폐자원으로 건설자재 만드는 업사이클링 사업

KT그룹의 ‘그린 ICT 엔지니어링’ 계열사 KT엔지니어링은 폐자원으로 건설자재를 만드는 업사이클링 사업을 새로 추진한다고 12일 밝혔다.

KT엔지니어링은 대덕연구개발특구 내 폐자원 재활용 연구소기업 ‘이프랜트’와의 협업으로 업사이클링 사업을 시작한다. 업사이클링은 재활용이 불가능해 매립·소각되는 폐플라스틱·폐비닐 등을 철강·시멘트 대체품으로 재생산하는 기술이다.

앞서 양사는 이달 대전서구청과 해당 기술을 적용해 폐비닐·폐플라스틱 문제를 해결하는 ‘폐재활용 자원을 활용한 2050 탄소중립 실현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양사는 협약을 통해 대전시 서구에서 발생하는 폐플라스틱·폐비닐 잔재물을 건설자재 등으로 재생산하고, 서구 관내 자원순환거리 시범사업에 적용할 예정이다. 재생산된 건설자재에는 친환경 기술의 증표 ‘녹색 인증’도 신청한다. 

앞서 KT엔지니어링은 지난달 ‘환경전문공사업’(대기분야) 면허를 신규 취득했다. 해당 면허를 통해 대기오염물을 연소·조절하는 대기오염방지시설(집진·공기정화·대기오염물질포집) 설치 사업과 다양한 친환경 사업을 영위할 수 있게 됐다. KT엔지니어링은 기존 ‘산업·환경설비공사업’ 면허를 포함해 이번 대기분야 면허 취득으로 환경전문기업으로서 발돋움할 전망이다. 

또한 KT엔지니어링은 사내 환경 분야 심층 스터디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최근엔 환경사업 유망 아이템을 발굴하기 위해 증권사·회계법인·컨설팅펌 전문가를 초청, 정기 세미나를 개최 중이다.

이수길 KT엔지니어링 사업부문장 전무는 “앞으로도 환경 분야에서 핵심 기술 경쟁력을 보유한 중소기업 파트너사를 지속 발굴하겠다”며 “타 지자체와의 협력도 확대해 정부의 2050 탄소중립을 실현하는데 적극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2022 대학수학능력시험일인 오는 18일부터 30일까지 수험생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온·오프라인 경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2022 수능 이벤트…스마트폰 가입하면 노트북·문화상품권

LG유플러스는 2022 대학수학능력시험일인 오는 18일부터 30일까지 수험생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온·오프라인 경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스마트폰을 구매하는 선착순 6000명에겐 문화상품권 3만 원권과 추첨을 통해 기프트 박스(200명)가 제공된다. 기프트 박스는 디즈니플러스 독점 제휴 기념으로 △미키마우스 빈티지보틀 △에코백 △디즈니 프린세스 엽서세트 등을 담은 ‘디즈니 패키지’, △토이스토리 리유저블컵 △에코백 △핀버튼 △스마트톡 등 ‘픽사 패키지’ 중 1종이 랜덤 증정된다.

공식 온라인몰 ‘유샵’을 통해 가입하는 고객은 추첨을 통해 △LG 그램 16(1명) △100만 원 상당의 인터파크투어 여행상품권(3명) △아이패드 미니6 64GB(7명) △메가박스 2인 패키지(100명) △스타벅스 커피 교환권(300명) 등을 받을 수 있다. 당첨자는 다음달 20일 문자 메시지를 통해 개별 공지된다.

또한 프로모션 기간 동안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스마트폰을 구매하면 멤버십 VIP 등급 이상 고객을 대상으로 제공되는 ‘구독콕’을 이용할 수 있다. 랄라블라, GS슈퍼마켓 6000원 할인쿠폰도 추가 증정된다. 

이밖에도 ‘U+멤버십 전자랜드 특가몰’에서 스마트폰을 구매하면 추첨을 통해 △LG 그램 16(1명) △에어팟 프로(3명) △신세계백화점 상품권 1만 원권(5명) △스타벅스 커피 교환권(1991명) 등을 받을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수험표 등 수험생 증명 없이 2001년 1월 1일부터 2004년 2월 29일생 고객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시험 환경에서 수능 시험을 치른 수험생 고객들을 격려하기 위해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전했다.

네이버는 오프라인에서 활동하는 SME(중소상공인)가 온라인에서도 쉽게 사업을 확장할 수 있도록 ‘스마트플레이스 사업자센터’를 전면 개편했다고 12일 밝혔다. ⓒ네이버
네이버는 오프라인에서 활동하는 SME(중소상공인)가 온라인에서도 쉽게 사업을 확장할 수 있도록 ‘스마트플레이스 사업자센터’를 전면 개편했다고 12일 밝혔다. ⓒ네이버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사업자센터 전면 개편

네이버는 오프라인에서 활동하는 SME(중소상공인)가 온라인에서도 쉽게 사업을 확장할 수 있도록 ‘스마트플레이스 사업자센터’를 전면 개편했다고 12일 밝혔다.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는 오프라인SME가 네이버에 ‘내 가게’ 정보를 등록하고 노출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가게의 영업시간이나 메뉴 등을 소개하고, △네이버예약 △네이버주문 △스마트콜 등 다양한 ‘비즈니스 도구’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이번 개편으로 스마트플레이스 사업자센터는 네이버에 노출되는 가게 정보를 편집하는 것부터, 네이버예약·주문 등 오프라인SME 전용 비즈니스 도구까지 모두 일원화했다. 사업자센터 내 카테고리와 기능 명칭, 배열도 SME의 의견을 반영해 보다 직관적으로 구성했다. 

또한 ‘네이버 비즈니스 스쿨’과의 연계를 통해 누구나 스마트플레이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맞춤 교육을 제공한다. 

오프라인SME가 어려움을 느끼는 데이터 기반 사업관리도 편리해졌다. 스마트플레이스 사업자센터 내 통계 기능을 활용하면 △사용자들이 네이버 검색을 통해 내 가게 정보를 접한 시간대·요일별 통계 △내 가게의 상품별 매출 △클로바AI를 통한 리뷰 분석 △가게 평판 관리 △고객 타겟팅 정보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향후 데이터를 기반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기능도 추가해, 장기적인 SME 사업 경쟁력을 높이는 플랫폼이 되겠다는 방침이다.

권혁상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담당리더는 “스마트플레이스는 오프라인SME가 네이버 플랫폼을 활용해 디지털로 거점을 확장하는 첫 단계에 있다”며 “바쁜 생업을 이어가는 SME가 플랫폼을 활용하는 데 큰 부담 없이, 내 가게를 보다 효율적으로 알리고 많은 고객들과 연결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