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오늘] 대우건설, 동대구 푸르지오 분양…호반그룹, 신입·경력사원 공채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건설오늘] 대우건설, 동대구 푸르지오 분양…호반그룹, 신입·경력사원 공채 진행
  • 박근홍 기자
  • 승인 2021.11.15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박근홍 기자]

포스코건설, '송도 아메리칸타운 더샵' 오피스텔 공급 예정

포스코건설은 이달 중 '송도 아메리칸타운 더샵' 오피스텔과 판매시설을 분양할 계획이라고 15일 밝혔다.

인천 송도국제도시 송도동 일원에 들어서는 이번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70층, 3개동, 총 1159세대 규모로 꾸며진다. 재외동포·외국인만 대상으로 공급됐던 아파트와 달리, 이번 선보이는 오피스텔 전용면적 27~92㎡ 661실과 판매시설 147실(지상 1~2층)은 내국인에게 분양된다.

포스코건설 측은 "최근 송도에 대형 호재가 연이어 추진되면서 이번에 공급하는 2차 단지 송도 아메리칸타운 더샵 오피스텔과 판매시설에 실수요자, 투자자 모두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며 "미래 가치가 높은 송도 7공구 핵심 입지에서 브랜드 파워에 맞는 단지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대우건설, '동대구 푸르지오 브리센트' 분양

대우건설은 이달 중 '동대구 푸르지오 브리센트'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15일 전했다.

대구 동구 효목동 일원에 들어서는 이번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16층, 13개동, 전용면적 79~112㎡ 총 794세대 규모로 꾸며진다. 대구지하철 1호선과 KTX, SRT, 동대구터미널 등이 위치한 동대구역복합환승센터가 도보권에 있어 교통성이 우수하고, 효신초·동부중·동원중 등과 가까워 교육환경도 뛰어나다는 게 대우건설의 설명이다.

대우건설 측은 "동대구역 생활 프리미엄을 고스란히 누릴 수 있는 입지를 갖춘 것은 물론, 혁신적인 설계, 수요 선호도가 높은 상품 구성 등이 집약된 푸르지오 브랜드 단지인 만큼 수요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오룡' 공급

현대엔지니어링은 '힐스테이트 오룡'을 공급한다고 15일 밝혔다.

전남 무안 남악신도시 오룡지구 일원에 들어서는 이번 단지는 42블록 지하 1층~지상 24층 482세대, 45블록 지하 1층~지상 20층 348세대 규모로 꾸며지며, 전(全)세대 84㎡ 단일 전용면적으로 구성된다. 청약일정은 오는 23일 특별공급, 24일 1순위, 25일 2순위 순으로 진행되며, 당첨자 발표는 오는 12월 1일, 정당계약은 같은 달 13~18일 이뤄진다.

현대엔지니어링 측은 "공공청사 이전, 생활 인프라 확충으로 남악신도시가 전남의 핵심 주거 지역으로 자리매김하고 있고, 지역 내 첫 힐스테이트 상징성까지 갖춰 수요자들의 기대가 크다"며 "특히 다음해부터 시행되는 강화된 DSR규제로 올해 분양단지가 중도금, 잔금 대출에서 유리한 것이 알려지면서 문의하는 수요자가 급증했다"고 말했다.

SK에코플랜트, 국내외 스타트업 발굴 행사 개최

SK에코플랜트는 지난 13일 국내외 스타트업 발굴을 위해 디캠프와 공동 후원하는 데모데이인 '디데이 글로벌 리그'를 진행했다고 15일 전했다.

이번 디데이는 전(全)세계 스타트업이 모여 글로벌 ESG 시장을 이끌어갈 새로운 기술과 서비스를 이야기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자 개최됐다. 사전 심사를 거쳐 우리나라(2팀), 미국, 오스트리아, 카메룬, 캄보디아 등 5개국에서 선정된 총 6개의 스타트업이 참가했으며,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사업 모델을 발표했다. SK에코플랜트는 향후 최종 심사를 통해 우수 기업을 선정하고, 공동연구·사업진출을 위한 멘토링 등 다양한 특전을 부여할 예정이다. 디캠프도 최대 3억 원의 투자금 지원과 사무실 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SK에코플랜트 측은 "글로벌 스타트업과 이해관계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지구를 위한 미래 혁신 기술에 대한 소통의 장을 만들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친환경 세상을 만들고 선순환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한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호반그룹, 신입·경력사원 대규모 공개채용 진행

호반그룹은 이달부터 대규모 신입·경력사원 공개채용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공채에서 호반그룹 건설계열 호반건설, 호반산업은 신입은 건축, 전기, 설비, 안전, 토목, 상품개발 등, 경력의 경우 현장소장, 건축, 전기, 설비, 안전, 토목, 품질관리, 보건, 법무, 공정거래, 기획, 감사, IT, 회계, 설계 등 부문에서 인재를 구한다. 특히 현장소장으로 근무하고 있거나 현장소장 경력이 있는 퇴직자는 우대한다는 방침이다. 이밖에 대한전선, 호반호텔앤리조트, 호반골프, 호반프라퍼티, 삼성금거래소, 대아청과 등 계열사도 채용을 진행한다.

관련 학과 전공자나 관련 경험자 등이라면 지원 가능하며 오는 30일까지 서류를 접수하면 된다. 채용일정은 서류전형, AI역량검사(신입사원 해당), 1차 면접, 2차 면접, 채용검진, 최종합격 순이다. 자세한 사항은 호반그룹 채용 홈페이지 등을 참조하면 된다.

부영주택, 여수웅천 포레스트 부영 2단지 내 상가 완판

부영주택은 여수웅천 포레스트 부영 2단지 내 상가에 대한 계약을 완료했다고 15일 전했다.

이날 부영주택에 따르면 해당 상가는 지난 11일 실시한 경쟁입찰에서 10개 점포 모집에 66건이 접수돼 평균 6.6 대 1의 경쟁률로 완판됐다.

부영주택 측은 "지난 4일 1단지 상가가 15 대 1의 경쟁률로 완판된 데 이어 완판 행진을 지속한 것"이라며 "우수한 입지여건과 대규모 단지의 배후수요를 갖춘 점이 완판요인으로 작용했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