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카카오, 키즈 전용 AI 서비스 강화…LG유플러스, 국내 최초 클라우드 백본 장비 실증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카카오, 키즈 전용 AI 서비스 강화…LG유플러스, 국내 최초 클라우드 백본 장비 실증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1.11.18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 ‘갤럭시 워치4’ 폰없이도 지니뮤직 연동 기능…갤럭시 버즈2 할인
카카오엔터프라이즈, 키즈 콘텐츠 강화…인기 동요 재생·맞춤형 단어 등
삼성SDS, 개발자 생태계 확장…이틀간 '테크토닉 2021' 행사 개최해
LGU+, 클라우드 백본 장비로 트래픽 장애 대처력↑…코어망·기지국 적용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한설희 기자]

KT는 이날부터 전국 KT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 KT샵에서 ‘갤럭시 워치4(이하 갤워치4)’를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갤럭시 버즈2’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KT
KT는 이날부터 전국 KT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 KT샵에서 ‘갤럭시 워치4(이하 갤워치4)’를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갤럭시 버즈2’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KT

KT, ‘갤럭시 버즈2’ 할인 프로모션…갤워치4에서 지니뮤직 바로 연결

KT는 이날부터 전국 KT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 KT샵에서 ‘갤럭시 워치4(이하 갤워치4)’를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갤럭시 버즈2’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KT에서 갤워치4를 구매한 고객들은 25% 할인 쿠폰과 KT 멤버십포인트 최대 10%를 적용, 버즈2를 최대 5만 원(구매가 9만9000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지니뮤직 단독재생 기능이 적용된 ‘지니뮤직 스마트음악감상’ 1개월 이용권도 증정된다. 해당 프로모션은 오는 12월 1일까지 실시된다.

KT는 최근 스마트폰 없이도 갤워치4에서 지니뮤직 앱을 단독 실행할 수 있도록 기능을 업데이트했다. 기존에는 스마트폰에 앱이 설치된 상태에서 워치와 연동해야만 지니뮤직 음악 서비스 이용이 가능했다. 

단, 워치가 무선 네트워크에 연결된 상태에서만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 갤워치4에서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지니뮤직 앱을 새로 내려받거나, 지니뮤직 앱 업데이트를 해야 기능이 활성화된다.

사용자는 조깅이나 자전거를 타는 등 운동 중에 스마트폰을 갖고 있지 않아도 워치로 음악을 재생하고 갤럭시 버즈2로 들을 수 있다. 또한 KT의 ‘원넘버 서비스’를 통해 전화와 메시지도 주고받을 수 있다.

카카오의 엔터프라이즈 IT 계열사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최근 AI 서비스 ‘헤이카카오’에 키즈모드를 추가했다고 18일 밝혔다. ⓒ카카오
카카오의 엔터프라이즈 IT 계열사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최근 AI 서비스 ‘헤이카카오’에 키즈모드를 추가했다고 18일 밝혔다. ⓒ카카오

카카오엔터프라이즈, 헤이카카오에 어린이 맞춤형 AI ‘키즈모드’ 탑재

카카오가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키즈 전용 AI 서비스를 출시하고 있다. 

카카오의 엔터프라이즈 IT 계열사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최근 AI 서비스 ‘헤이카카오’에 키즈모드를 추가했다고 18일 밝혔다. 키즈모드는 헤이카카오 앱을 비롯해 △카카오미니 △미니헥사 △미니링크 등 카카오의 모든 스마트 디바이스에서 이용 가능하다. 

이용자는 구글플레이나 앱스토어를 통해 헤이카카오앱을 설치하거나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한 후, 서비스 설정의 ‘키즈설정’ 메뉴에서 각 기기 별로 키즈모드를 켜면 된다. 

키즈모드를 실행하면 △음악 감상 △음성으로 카카오톡 전송 △뉴스·날씨 등 헤이카카오 앱에서 음성 콘텐츠 이용 시 어린이 전용 콘텐츠들이 선별 제공된다. 예를 들어 키즈모드가 적용된 상태에서 “음악 들려줘”라고 명령하면 인기 동요가 재생되고, “날씨 알려줘”라고 명령하면 일반적인 수치 정보 대신 “흐려서 해님을 보기 어려워” 등 어린이 맞춤형 정보가 제공되는 식이다. 

또한 △동물을 소개하는 ‘들리는 동물원 투어’ △동물 퀴즈 △칭찬 스탬프 기능 등 신규 콘텐츠도 추가됐다. 사용자는 “동물 소리 들려줘”, “동물 이야기 들려줘” “곤충관 투어할래” 등으로 명령하면 된다. 

이밖에도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국내 완구 1위 기업 영실업과의 협업을 통해 ‘콩순이 AI 톡톡’ 제품을 개발했다. 콩순이 인형에 음성처리기술·통신 모듈을 탑재하고, 헤이카카오의 키즈모드와 연동한 것. 어린이들은 콩순이 인형에서 헤이카카오의 키즈모드 기능을 통해 콩순이 관련 동요·동화·스몰톡 등 전용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 관계자는 “스마트 디바이스를 유아와 아동, 어린이들도 많이 활용하고 있다는 점을 감안했다”며 “지속적으로 키즈 콘텐츠를 강화하고, 이용 가능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삼성SDS는 개발자 생태계 확장을 위해 오는 23일부터 이틀간 ‘테크토닉(Techtonic) 2021’ 행사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삼성SDS CI
삼성SDS는 개발자 생태계 확장을 위해 오는 23일부터 이틀간 ‘테크토닉(Techtonic) 2021’ 행사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삼성SDS

삼성SDS, 23일 개발자 콘퍼런스 ‘Techtonic 2021’ 개최

삼성SDS는 개발자 생태계 확장을 위해 오는 23일부터 이틀간 최신 IT기술과 개발 노하우,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테크토닉(Techtonic) 2021’ 행사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올해 4회째인 테크토닉 2021은 ‘최적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실현을 위한 혁신기술’을 주제로 △클라우드 △보안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CX 등 총 21개 세션으로 구성된다.
 
테크토닉 2021은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되며, 채팅창을 통해 실시간으로 질문하고 답변을 받을 수 있다.
 
참가신청과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삼성SDS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LG유플러스는 이스라엘 기업 ‘드라이브넷(DriveNets)’과 협력을 통해 ‘클라우드 유선 백본 패킷 전달 장비’를 국내 최초로 실증 성공했다고 18일 밝혔다.ⓒLGU+
LG유플러스는 이스라엘 기업 ‘드라이브넷(DriveNets)’과 협력을 통해 ‘클라우드 유선 백본 패킷 전달 장비’를 국내 최초로 실증 성공했다고 18일 밝혔다.ⓒLGU+

LG유플러스, 국내 최초 클라우드 백본 장비 실증 완료

LG유플러스는 이스라엘 기업 ‘드라이브넷(DriveNets)’과 협력을 통해 네트워크 장애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클라우드 유선 백본 패킷 전달 장비’를 국내 최초로 실증 성공했다고 18일 밝혔다.

해당 장비는 범용 서버와 범용 스위치에 컨테이너 기반 소프트웨어를 탑재한 가상화 장비다. 컨테이너란 어디서나 실행 가능한 소형 독립 운영체제로, 최근 통신 인프라는 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된 모습으로 진화하고 있다. 이미 아마존·구글·마이크로소프트 등 IT 업계에선 클라우드 인프라에 컨테이너 개념을 도입하고 있다.

최근 △스마트팩토리 △가상/증강현실(AR/VR) △클라우드 게임 △자율주행 자동차 △로봇 등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5G 네트워크의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이 중요해진 상황이다. 따라서 컨테이너는 클라우드 환경에 필요한 차세대 5G의 핵심요소로 평가된다. 

통신사는 컨테이너 기술이 적용된 통신장비를 활용해 트래픽 증가 시 유연하게 장비의 성능·용량을 확장하고, 균일한 품질을 제공할 수 있다. 또한 운영 중 △고장 조치 △애플리케이션 배포 등 업무를 자동화해 안정성을 확보 가능하다. 

전 세계 통신사업자들은 네트워크를 클라우드 중심 구조로 전환하고 있거나 전환을 계획 중이다. 헤비리딩(Heavy Reading)의 조사에 따르면 통신사업자의 35%가 이미 클라우드 중심 또는 세분화 구조를 도입하고 있으며, 50% 이상은 향후 5년 이내 도입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는 기지국-유선망-코어망 등 전체 네트워크 인프라를 클라우드로 전환하기 위해 연구를 지속하고 있다. 앞서 올해 8월에는 AWS 클라우드에 5G 코어 장비와 MEC 서비스를 동시에 수용하는 실증을 완료했으며, 개방형 네트워크 국제기구 ‘텔레콤 인프라 프로젝트’에 참여한 바 있다.

이도 수잔(Ido Susan) 드라이브넷 CEO는 “LG유플러스와의 이번 성공적인 테스트는 클라우드화 네트워크 구축이 전 세계 통신서비스 사업자들에게 제공하는 가치에 대한 실증”이라며 “네트워크 클라우드는 온디맨드 용량 확장을 제공해 LG유플러스를 차세대 네트워크 기술로 이끌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