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오늘] 신한카드, 그린 인덱스 기반 로컬 ESG 강화
스크롤 이동 상태바
[카드오늘] 신한카드, 그린 인덱스 기반 로컬 ESG 강화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1.11.19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카드, ‘We LIKIT, NOW’ 언택트 콘서트 진행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신한카드 제공
신한카드는 제주테크노파크와 ‘데이터 기반 제주 ESG 강화를 위한 공동연구’와 관련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신한카드 제공

신한카드, 그린 인덱스 기반 로컬 ESG 강화

신한카드는 제주테크노파크와 ‘데이터 기반 제주 ESG 강화를 위한 공동연구’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전날 열린 협약식은 신한카드 라이프사업본부 김일봉 본부장과 제주테크노파크 디지털융합센터 장석호 센터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주시 제주테크노파크에서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신한카드의 소비 데이터 기반 빅데이터와 제주테크노파크가 보유한 공공데이터를 융합해 제주 지역 ESG 강화를 위한 다양한 공동연구를 전개할 예정이다.

먼저 배달음식 수요 확대, 1인 가구 증가 등의 요인에 따른 식습관 변화로 인한 쓰레기 배출량 연관관계 분석에 나선다. 이를 통해 제주 지역 음식물 쓰레기 배출량을 예측하고 쓰레기 배출량 감소 방안 도출해 제주 지역 환경 개선을 위한 공동 연구를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이외에도 신한카드는 제주 지역 기업들의 데이터 분석•활용 능력 강화를 위한 컨설팅 진행 등 다양한 사회적 활동을 진행해 제주 지역 데이터 경제를 활성화 할 예정이다.

 

ⓒ롯데카드 제공
롯데카드가 ‘We LIKIT, NOW’ 언택트 콘서트를 진행하고 사연 응모를 받는다고 19일 밝혔다ⓒ롯데카드 제공

롯데카드, ‘We LIKIT, NOW’ 언택트 콘서트 진행

롯데카드가 ‘We LIKIT, NOW’ 언택트 콘서트를 진행하고 사연 응모를 받는다고 19일 밝혔다.

WE LIKIT, NOW는 사연과 함께 아티스트와 신청곡을 응모하면 당첨자를 선정해 아티스트가 사연을 낭독해 주고 신청곡을 불러주는 언택트 콘서트로 오는 30일까지 진행된다.

당첨자에게는 사연 낭독과 아티스트의 신청곡 영상을 개별적으로 전달해주고 전체 공연 영상은 12월 중 롯데카드 SNS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사연 응모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사연과 희망 아티스트, 희망 아티스트가 제시한 신청곡 리스트 중 원하는 곡 1곡을 작성해 응모 이메일 주소로 보내면 된다.

출연 아티스트는 헤이즈, 옥상달빛, 10CM로, 각 아티스트별 3곡의 신청곡을 부를 예정이다. 헤이즈 신청곡 리스트는 ‘헤픈 우연’, ‘널 너무 모르고’, ‘비도 오고 그래서’, 옥상달빛은 ‘수고했어 오늘도’, ‘푸른밤’, ‘달리기’, 10CM는 ‘쓰담쓰담’, ‘폰서트’, ‘사랑은 은하수 다방에서’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몸과 마음에 새로운 희망과 행복을 전달하고자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3팀의 아티스트가 전달하는 9곡의 음악을 통해 긍정의 에너지를 나누며 MZ세대의 힘찬 앞날을 응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