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 신규 조력자 3종 및 시스템 업데이트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 신규 조력자 3종 및 시스템 업데이트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1.11.19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 ‘카스온라인’ 신규 초월 클래스 ‘로이’, ‘로미’ 업데이트
넷마블, ‘세븐나이츠2’ 1주년 맞이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엔씨소프트 리니지W, 13번째 신규 월드 '군터' 오픈
컴투스 신작 수집형 방치 RPG ‘발키리 러시’, 아시아 태평양 지역 서비스 시작
게임빌 ‘별이되어라!’, 신규 콘텐츠 ‘증명의 탑’ 오픈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공동대표 문지수, 김승철)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네오위즈겜프스(대표 이준희)에서 개발한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가 신규 조력자 3종을 업데이트했다고 18일 밝혔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 신규 조력자 3종 및 시스템 업데이트

㈜네오위즈(공동대표 문지수, 김승철)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네오위즈겜프스(대표 이준희)에서 개발한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가 신규 조력자 3종을 업데이트했다고 18일 밝혔다.

먼저 5성 공격형 용병 로건의 조력자 ‘세라’는 통칭 낮의 야수라고 불리는 수인족이자 알란의 족장이다. 로건과는 어렸을 때부터 함께한 죽마고우이자 의남매다. 5성 방어형 용병 이미르의 조력자 ‘조이’는 이미르를 좋아하는 작은 요정으로, 감정과 인격이 없는 이미르를 언제나 사람처럼 대한다. ‘이셀린’은 4성 방어형 브리튼의 조력자로, 브리튼이 얼굴에 상처를 입어가며 구했으며 그에 대해 상당한 죄책감을 가지고 있다.

이와 함께 룬을 승급하기 위해 필요한 재료가 추가됨에 따라 룬 승급이 보다 쉬워졌고, 게임 내에서 웹도감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변경됐다. 또, 영혼장비 강화를 위한 편의성 개선도 진행됐다.

푸짐한 보상을 제공하는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먼저, 오는 12월 1일까지 룬 던전 입장 말발굽 및 룬 강화 비용이 할인되고 영혼장비 소환 비용이 10% 할인된다. 같은 기간 이벤트 던전 시간 2배와 레드 슬라임 및 대왕 고블린 확률 5배 이벤트도 진행된다.

여기에 오는 22일부터는 블랙 프라이데이를 기념하여 무료 계약 100회 이벤트를 12월 1일까지 진행한다.

이 외에도 5성 공격형 용병 군터의 조력자인’ 율리세아’의 아이스퀸 코스튬이 새롭게 추가됐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FPS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이하 ‘카스온라인’)에 신규 초월 클래스(캐릭터) 2종을 업데이트했다고 19일 밝혔다. ⓒ넥슨 제공

넥슨, ‘카스온라인’ 신규 초월 클래스 ‘로이’, ‘로미’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FPS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이하 ‘카스온라인’)에 신규 초월 클래스(캐릭터) 2종을 업데이트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용병인 오빠 ‘로이’와, 오빠를 찾고자 전장에 합류한 여동생 ‘로미’가 새로운 초월 클래스로 등장한다. ‘로이’와 ‘로미’는 각각 ‘생존도감’, ‘위기 돌파’라는 좀비 시나리오 전용 스킬을 갖는다. 전용 보이스와 함께 경험치, 포인트 보너스를 10% 추가로 제공하며, 좀비Z 모드에서 좀 더 유리한 플레이를 펼칠 수 있다.

‘로이’, ‘로미’와 함께 전용 아이템 2종을 보유할 시 훈장 ‘도시의 생존자’를 지급한다. 프로모션으로 12월 16일까지 클래스 및 클래스 프리미엄 해독기에서 두 클래스 획득 가능성을 4배 높이며, 해독기 사용량에 따른 포인트를 제공해 확정 지급 이벤트도 실시한다.

이와 함께 좀비 시나리오 모드에 신규 맵 ‘추적: 이블린의 시험 B’를 추가하며,  유전자 구슬을 통해 무작위 괴수로 변신 가능한 신규 이벤트 모드를 12월 2일까지 운영한다. 이벤트로 탐색 1회 시도 시 ‘인피니티 레이저 피스트(1일)’, ‘듀얼 베레타 건슬링거 (1일)’ 등 스페셜 아이템을 제공하며, 탐색 완료 후 포인트를 누적하면 ‘듀얼 소드 팬텀 슬레이어’, ‘바렛 M95 화이트 타이거’ 등 무제한 초월 무기를 지급한다. 보상 개편 등 탐색 시스템과 업적 및 창고 개편 등 패밀리 시스템에는 개선을 진행한다.

이 밖에 12월 2일까지 플레이 타임 30분 달성 후 보상을 획득한 누적 횟수에 따라 ‘VVIP 프리패스(5일)’, ‘클래스 해독기(10개)’ 등을 제공한다. 특정 미션을 완료하면 ‘이벤트 해독기’, ‘애드온 상자’ 등을 지급하며, 이벤트 해독기 누적 사용 횟수에 따라 ‘초월 해독기(10개)’, ‘파츠 티어5 보상 상자(10개)’ 등을 추가 제공한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개발사 넷마블넥서스)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세븐나이츠2’ 1주년 맞이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개발사 넷마블넥서스)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에서 시즌2 마지막 시나리오 3장 ‘강림’이 공개됐다. 이번 시나리오는 용족의 피를 얻은 오로치가 강림하려 하자, 이를 막기 위해 태오가 움직이고, 아이사 대륙을 구하기 위한 전투가 펼쳐진다.

시나리오와 함께 세븐나이츠 시리즈의 최고 인기 영웅 ‘단악의 구도자 태오(이하, 태오)’가 전설 플러스 영웅으로 등장한다. ‘태오’는 강력한 방어 무시 피해를 주며, 적에게 이동속도, 공격속도 감소 효과를 부여하는 역장을 생성하는 스킬을 갖고 있다.

‘심연의 오로치 카구라(이하 카구라)’도 신규 전설 영웅으로 등장한다. ‘카구라’는 오로치의 지배를 받는 영웅으로, 중독 스킬을 이용하며, 본인의 체력이 낮을 때 더욱 강력해지는 효과가 있다.

신규 8인 레이드 '홍련의 대지'도 첫선을 보였다. ‘홍련의 대지’는 신규 보스 '오로치'를 제압하는 콘텐츠로, 연속 공격 확률 증가, 기본 공격 피해량 증가 효과를 지닌 신규 장비 ‘오로치의 장비’ 세트를 획득 가능하다.

영웅 초월 최고 레벨은 56에서 60으로 상향됐다. 일정 레벨까지 초월하면 신규 아이템 '오브'를 장착할 수 있다. '오브'는 PvP(Player vs Player) 콘텐츠에서 강해지는 효과가 있고, 전설 플러스 장신구를 활용해 특수한 오브를 만들 수 있다.

신규 전설 플러스 장비는 '빛나는 밍의 망치', '빛나는 밍의 구두'를 선보였다. 두 장비를 모두 장착하면 궁극기 게이지 50%가 채워진 채 전투를 시작하며, 100%가 되면 적의 궁극기 게이지 감소 스킬에 영향을 받지 않는 등의 효과가 있다.

이외에도 전설 플러스 영웅 '삼미호 유리', '엘레나의 검 코제트'의 의상 아이템이 업데이트되고, 장비 다중제작 기능 추가, 길드 레이드 입장 횟수 개선 등 콘텐츠 개선이 이뤄졌다.

넷마블은 '세븐나이츠2' 1주년을 기념해 인기 영웅 '아이사의 황제 린'이 포함된 '전설 플러스 영웅 선택권', 10,000루비, '전설 펫 선택권(1장)', ‘전설 펫 소환권 조각 (210개)’ 등 파격적인 혜택을 증정하는 카니발 이벤트를 내달 23일까지 실시한다.

또한 12월 16일까지 ‘전설 보석 소환권’, ‘봉인된 장신구 선택권’, ‘전설 플러스 무기 선택권’ 등을 증정하는 스페셜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방치형 필드에서는 내달 2일까지 ‘CM 발데르의 초대장’, ‘1주년 열쇠’를 획득할 수 있다. 해당 아이템을 활용해 CM발데르의 선물 상자, 1주년 선물 상자 등을 제작 가능하며, 상자를 열면 푸짐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신규 이용자와 복귀 이용자들을 위한 혜택도 강화됐다. 신규·복귀 이용자는 레벨 90에 도달하기 전까지 경험치(계정 레벨·숙련도·영웅) 300% 증가하고, 방치형 필드 진행 시 아이템, 골드 획득 확률이 10% 증가하는 혜택을 180일 동안 받는다. 또, 신규·복귀 가이드 미션 리뉴얼해, 완료하면 ‘전설 플러스 영웅 선택권’, ‘루비’ 등을 지급한다.

신규 이용자는 이용자가 게임을 시작하면 꾸준히 접속만해도 ‘전설 플러스 영웅 선택권’ 등을 포함한 파격적인 혜택을 받는다.

넷마블 한지훈 사업그룹장은 이날 "'세븐나이츠2'에 애정을 보내 준 이용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담아 이번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마련했다"라면서 "오래 사랑받는 게임이 될 수 있도록 이용자들과 소통하며 서비스할 것"이라고 말했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이후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신작 멀티플랫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W’가 19일 신규 월드를 추가 개설한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 리니지W, 13번째 신규 월드 '군터' 오픈

㈜엔씨소프트(이후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신작 멀티플랫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W’가 19일 신규 월드를 추가 개설한다.

엔씨(NC)는 원활한 플레이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오늘 오후 6시 신규 월드 ‘군터’를 오픈한다. 리니지W는 출시 2주 만에 네 차례에 걸쳐 총 48개의 서버를 증설했다. 이용자는 13개 월드, 156개 서버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리니지W는 지난 4일 글로벌 12개국에 동시 출시했다. 자세한 정보는 리니지W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컴투스 제공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자회사 노바코어가 개발하고 컴투스가 서비스하는 신작 수집형 방치 RPG ‘V RUSH(발키리 러시)’의 아시아 태평양 지역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9일 밝혔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 신작 수집형 방치 RPG ‘발키리 러시’, 아시아 태평양 지역 서비스 시작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자회사 노바코어가 개발하고 컴투스가 서비스하는 신작 수집형 방치 RPG ‘V RUSH(발키리 러시)’의 아시아 태평양 지역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발키리 러시’ 론칭은 한국, 일본 등 일부 국가를 제외한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약 80개국에서 진행됐다.

지난 9월 글로벌 사전예약을 시작한 ‘발키리 러시’는 이와 동시에 싱가포르, 호주, 캐나다, 뉴질랜드 4개국에서 소프트 론칭을 했으며, 지역을 넓혀 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시아를 포함한 아시아 태평양 지역으로 서비스를 확대하게 됐다.

‘발키리 러시’는 컴투스가 새롭게 출시한 슈팅 기반의 게임으로, 터치와 드래그 등 간편한 조작과 온·오프라인 방치 플레이로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빛의 여신 ‘루미에’, 규율의 여신 ‘쥬디에’ 등 발키리 여신 캐릭터들이 대거 등장하며, 유저들은 화려한 비주얼의 여신들과 함께 치열한 전투를 펼치게 된다.

컴투스에 따르면 소환된 발키리를 직접 움직여 탄을 발사하는 등 간단한 방식으로 적군을 공격할 수 있으며, 전투에서 획득한 재화로 발키리를 직접 성장시킬 수 있어 캐릭터 수집 및 육성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게임빌 제공
게임빌(대표 이용국)이 ‘별이되어라!’의 새로운 콘텐츠인 ‘증명의 탑’을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게임빌 제공

게임빌 ‘별이되어라!’, 신규 콘텐츠 ‘증명의 탑’ 오픈

게임빌(대표 이용국)이 ‘별이되어라!’의 새로운 콘텐츠인 ‘증명의 탑’을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증명의 탑은 총 50층으로 구성된 던전으로 각 층마다 배치된 적들의 속성을 파악해 공략하는 것이 중요하다. 각 층을 클리어하면 ‘초월의 정수’, ‘칼라르의 혼’ 등 전력 상승에 필요한 각종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자신의 현재 실력을 가늠해 볼 수 있는 증명의 탑은 매달 1일 초기화되므로 매달 새롭게 도전해 풍성한 보상을 노려볼 수 있다.

또한 ‘보석 강화 시스템’이 개편되어 유저 편의성을 높였다. 기존 최상위 등급 보석에 슬롯 4개가 추가되어 보석 장착 시 더욱 강력한 위력을 발휘할 수 있다. 보석 분해 기능도 도입되어 최상위 등급 보석인 R등급 보석을 분해해 U등급 보석 5개를 획득할 수 있어 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펼쳐지고 있다. 다음달 1일까지는 ‘이달의 영웅 이벤트’를 통해 모험 던전을 플레이한 횟수에 따라 ‘알레리아 영웅 카드’를 최대 16장까지 받을 수 있다. 같은 기간 동안 진행되는 ‘영웅 강화 목표 달성 이벤트’에서는 레벨업 미션을 달성하고 ‘호감도 아이템 뽑기권’과 ‘호감도 초기화 아이템’ 등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다음달 5일 까지는 이벤트 콘텐츠, ‘랜딩가든 공방전’을 오픈한다. 이 콘텐츠는 아군의 수호상과 장군을 지켜내면서 상대방의 수호상과 장군을 제압하는 실시간 1대1 PvP 방식으로 경쟁의 묘미를 살린 것이 특징이다. 대전 후에는 공방전 누적 포인트에 따라 ‘엘 가이아 무기 소환권’, ‘S등급 장비 소환권’ 등 유용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