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에픽게임즈 ‘포트나이트’, 하이패션 브랜드 ‘몽클레르’와 콜라보레이션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에픽게임즈 ‘포트나이트’, 하이패션 브랜드 ‘몽클레르’와 콜라보레이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1.11.22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투스 ‘서머너즈 워’, 겨울 분위기 물씬 ‘눈꽃송이 이벤트’ 실시
넷마블, 제 14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서 2개 부문 대상 수상
넥슨, ‘카러플 X 신한 헤이영’ 제휴 프로모션 실시
넥슨재단, 경남권 공공어린이재활병원 건립 동참, 100억 원 기부 약정
엔씨(NC) 유니버스, ‘크래비티’ 팬사인회 12월 4일 개최 예고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에픽게임즈 제공
에픽게임즈의 한국법인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가 패션 브랜드 몽클레르와 협업해 디지털 패션 아이템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에픽게임즈 제공

에픽게임즈 ‘포트나이트’, 하이패션 브랜드 ‘몽클레르’와 콜라보레이션

에픽게임즈의 한국법인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가 패션 브랜드 몽클레르와 협업해 디지털 패션 아이템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업을 통해 플레이어들은 '몽클레르 클래식' 세트를 아이템 상점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몽클레르 클래식 세트에는 매튜 윌리엄스의 ‘6 Moncler 1017 Alyx 9SM’ 컬렉션을 본뜬 빛과 어둠을 품은 안드레와 르네의 의상이 포함돼 있다. 반응형 기본 스타일을 선택하면, 산을 오르거나 탑을 짓는 등 캐릭터가 위치하는 높이가 변화함에 따라 의상 색깔이 달라진다. 의상의 밝은 색상이 고도가 높아질수록 어둡게 변하며, 반대로 고도가 낮아지면 어두운 색깔이 밝게 바뀐다.

의상과 더불어 고급스럽고 클래식한 스타일의 등산용 우산 등 장신구, 진눈깨비도 가를 만큼 날카로운 우산 도끼 곡괭이, 프랑스 스타일의 우산 낙하산 글라이더도 아이템 상점에 입점했다.

몽클레르 클래식 세트 아이템들은 개별적으로 구입할 수 있을뿐만 아니라 번들로도 제공된다. ‘몽클레르 클래식 번들’은 장비 번들과 함께 안드레와 르네 의상으로 구성돼 있다. 이 번들을 구매하면 산 정상 로딩 화면이 함께 제공된다. ‘몽클레르 클래식 장비 번들’에는 등 장신구와 곡괭이, 글라이더가 들어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이날 "'포트나이트'는 지난 9월 럭셔리 패션하우스 발렌시아가와의 콜라보에 이어, 이번에는 하이패션 브랜드인 몽클레르와의 협업을 통해 또 다른 디지털 패션 아이템을 선보이게 됐다"라면서 "고도의 변화에 따라 실시간으로 반응하는 몽클레르 클래식 의상, 액세서리 등의 다양한 신규 디지털 패션 아이템으로 자신만의 아이덴티티를 특별하게 표현해 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컴투스 제공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에서 겨울 맞이 눈꽃송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 ‘서머너즈 워’, 겨울 분위기 물씬 ‘눈꽃송이 이벤트’ 실시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에서 겨울 맞이 눈꽃송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겨울 시즌을 앞두고 마련된 이번 이벤트는 오는 12월 12일까지 주어진 미션에 따라 ‘서머너즈 워’의 다양한 전투 콘텐츠를 즐기고 게임 내 여러 아이템을 획득하는 방식으로 실시된다.

시나리오, 카이로스 던전, 차원홀을 비롯해, 최근 업데이트된 2:2 팀 대전을 포함한 월드 아레나와 길드전 등 ‘서머너즈 워’ 주요 전투 콘텐츠를 매일 플레이하면, 일정 횟수를 달성할 때마다 겨울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눈꽃송이가 주어진다.

획득한 눈꽃송이는 개수에 따라 5성 무지개몬, 연성석, 속성 소환서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으며, 최대 40개를 모으면 빛 또는 어둠 속성 몬스터를 소환할 수 있는 빛과 어둠의 소환서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이후 누적된 눈꽃송이가 일정 개수를 달성하면 선물 뽑기를 통해 추가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보너스 이벤트도 진행된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발표한 ‘2021 제 14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과 대한민국디지털콘텐츠대상을 수상하며 2관왕을 차지했다고 22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제 14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서 2개 부문 대상 수상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발표한 ‘2021 제 14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과 대한민국디지털콘텐츠대상을 수상하며 2관왕을 차지했다고 22일 밝혔다.

대한민국소통어워즈는 인터넷과 소셜미디어, 모바일 등 디지털 소통마케팅 도구를 활용해 소비자와 통하는 기업의 업무를 평가하고 수상하는 행사다. 이번 수상은 소통지수 평가, 콘텐츠경쟁력지수 평가, 운영성 평가, 모니터링 등 네 단계의 평가과정을 통해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IT·게임부문 대상과 【대한민국디지털콘텐츠대상】브랜드콘텐츠부문 대상에 선정됐다.

넷마블은 2021년 고객만족도 종합지수에서 S등급 88.39점을 얻어 100대 기업의 평균인 83.09점을 상회하는 높은 점수를 받았고 그 중 ‘콘텐츠경쟁력지수’는 92.24로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넷마블의 뉴미디어 활동은 앞서 다양한 시상식에서 수상하며 꾸준하면서도 신선한 콘텐츠를 인정받고 있다. 넷마블은 올해 ‘소셜아이어워드 2021’에서 유튜브 부분의 콘텐츠 혁신 대상을 비롯해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다양한 플랫폼에서 그 영향력을 인정 받았다. 앞서 열린 ‘2019년 제12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에서는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과 '대한민국콘텐츠대상'을 수상해 2관왕에 올랐다.

임현섭 뉴미디어 팀장은 이날 "넷마블은 앞으로도 숏폼비디오를 활용한 오리지널 콘텐츠를 통해 글로벌 시장까지 저변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내년에는 파트너크리에이터 지원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해 뉴미디어를 활용한 소통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이하 카러플)’에서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과 제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넥슨 제공

넥슨, ‘카러플 X 신한 헤이영’ 제휴 프로모션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이하 카러플)’에서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과 제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넥슨은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카러플’에 ‘신한은행 헤이영’ 컬래버레이션 아이템을 출시한다. 11월 22일에는 캐릭터가 직접 트랙 위를 달리는 뛰라이더 카트 ‘몰랑몰랑 몰리’를, 12월 10일엔 신한은행 대표 캐릭터 ‘쏠’을 게임 내에서 모두 레전드 등급으로 만나볼 수 있다.

11월 22일부터 12월 26일까지 신한은행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쏠(SOL)’ 내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하는 이용자 전원에게 뛰라이더 ‘몰랑몰랑 몰리(영구)’ 쿠폰을 지급하고, 선착순 10만 명에게는 문화상품권을 추가 증정한다.

‘카러플’ 게임에서는 11월 25일부터 내년 1월 11일까지 모든 대전을 진행하는 유저에게 ‘M’, ‘O’, ‘L’, ‘I’ 4종류의 알파벳 조각을 지급하고 각 알파벳을 20개씩 수집할 때 마다 ‘에너지 크리스탈 1만 5000개’를 제공한다. 4가지 알파벳 모두 20개 이상을 모으면 ‘몰랑몰랑 몰리(영구)’ 획득이 가능하다.

한편 12월 10일부터 내년 1월 11일까지는 아이템 랭킹전 10회, 스피드 랭킹전 10회, 무적 로그인 타임 100분 등 특정 미션을 달성하면 캐릭터 ‘쏠’로 교환 가능한 이벤트 조각 아이템을 제공한다.

이번 프로모션과 ‘카러플’ 게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신한 쏠(SOL) 앱 및 게임 공식 홈페이지,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이하 카러플)’에서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과 제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22일 넥슨재단(이사장 김정욱)이 경상남도(도지사권한대행 하병필), 창원시(시장 허성무), 창원경상국립대학교병원(병원장 이영준)과 경남권 넥슨어린이재활병원 건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100억 원의 기금을 기부하기로 약정했다고 밝혔다. ⓒ넥슨 제공

넥슨재단, 경남권 공공어린이재활병원 건립 동참, 100억 원 기부 약정

㈜넥슨(대표 이정헌)은 22일 넥슨재단(이사장 김정욱)이 경상남도(도지사권한대행 하병필), 창원시(시장 허성무), 창원경상국립대학교병원(병원장 이영준)과 경남권 넥슨어린이재활병원 건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100억 원의 기금을 기부하기로 약정했다고 밝혔다.

넥슨에 따르면, 창원경상국립대학교병원에서 운영하는 경남권 넥슨어린이재활병원은 창원시 성산구 남산동에 건립을 추진 중인 경남권 최초의 공공어린이재활병원으로, 2024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병원은 연면적 7888㎡(약 2,386평)에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로 지어지며, 약 50개 병상과 다양한 재활치료 시설을 갖추게 된다.

넥슨재단은 병원 건립을 위해 2022년부터 약 3년간 100억 원의 기금을 기부할 예정이다. 기부금은 넥슨코리아 출연금 및 넥슨 김정주 창업주의 개인 기부금으로 조성된다.

넥슨재단 김정욱 이사장은 이날 "넥슨은 어린이와 청소년에 대한 깊은 관심을 바탕으로 어린이 재활 및 의료 사업에 꾸준히 참여해왔다"라며 "경남권 어린이재활병원 건립에 동참하게 되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하며, 원활한 병원 건립을 위해 다방면으로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경상남도 하병필 도지사 권한대행은 같은날 "경남권 넥슨어린이재활병원은 1만 3000여 명의 경남권 환아들에게 맞춤식 집중 치료와 교육돌봄을 제공하는 장애 어린이 재활 거점이 될 것"이라며 "넥슨재단과 창원시, 창원경상대병원과의 협력을 통해 병원이 안정적으로 건립·운영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넥슨재단은 장애 어린이의 건강한 미래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바탕으로 지난 2014년 국내 최초의 어린이재활병원인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 건립을 위해 200억 원을 기부하고, 병원 개원 이후에도 환아들의 재활치료 지원 및 안정적인 병원 운영을 위해 총 19억 원을 기부했다.

또한 2019년과 2020년에는 공공분야 최초 어린이재활 전문병원인 ‘대전충남넥슨어린이재활병원’과 국내 최초 독립형 어린이 완화의료센터 ‘서울대학교병원 넥슨어린이완화의료센터’(가칭) 건립을 위해 각각 100억 원 기부를 약정한 바 있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글로벌 팬덤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가 그룹 ‘크래비티(CRAVITY)’의 팬사인회 ‘크래비티 플레이그라운드(CRAVITY PLAYGROUND)’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NC) 유니버스, ‘크래비티’ 팬사인회 12월 4일 개최 예고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글로벌 팬덤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가 그룹 ‘크래비티(CRAVITY)’의 팬사인회 ‘크래비티 플레이그라운드(CRAVITY PLAYGROUND)’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팬사인회는 12월 4일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열린다. 팬들은 희망하는 참여 방식을 선택해 유니버스 앱에서 응모하면 된다.

온라인 행사는 라이브콜(LIVE CALL) 방식으로 진행한다. 각 팬은 아티스트와 3분간 1대1로 영상통화를 할 수 있다. 오프라인 참석자는 아티스트와 직접 만나 소통할 수 있다. 행사장은 조별로 나누어 입장하는 등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운영할 방침이다.

엔씨(NC)는 멤버별로 15명을 추첨해 총 135명과 라이브콜을 진행한다. 현장에는 40명을 초대한다. 응모 기간은 오는 22일부터 25일까지다. 당첨자는 26일에 발표한다.

엔씨(NC)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놀이터 콘셉트의 편안한 분위기로 꾸며진다. 상세 내용은 유니버스 앱 공지와 공식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