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케미칼, ‘배달특급’서 나오는 페트병 재활용한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SK케미칼, ‘배달특급’서 나오는 페트병 재활용한다
  • 방글 기자
  • 승인 2021.11.23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방글 기자]

SK케미칼이 화성시, 경기도주식회사와 페트병 리사이클 생태계 구축 업무협약을 맺었다. 사진은 (왼쪽부터) 김현석 SK케미칼 그린케미칼 본부장, 서철모 화성시장, 이석훈 경기도주식회사 대표이사.ⓒSK케미칼
SK케미칼이 화성시, 경기도주식회사와 페트병 리사이클 생태계 구축 업무협약을 맺었다. 사진은 (왼쪽부터) 김현석 SK케미칼 그린케미칼 본부장, 서철모 화성시장, 이석훈 경기도주식회사 대표이사.ⓒSK케미칼

SK케미칼이 화성시, 경기도주식회사와 손잡고 페트병 리사이클 생태계를 구축한다.

SK케미칼은 화성시, 경기도주식회사와 공공배달 앱 ‘배달특급’ 활용 투병 페트병 재활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행사에는 서철모 화성시장, 이석훈 경기도주식회사 대표이사, 김현석 SK케미칼 그린케미칼사업본부장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화성시와 경기도주식회사는 화성 동탄 신도시에서 올해 7월부터 시행중인 배달특급 다회용 배달용기 사업의 회수 인프라를 활용해 각 가정 내 투명 페트병을 수거해 SK케미칼에 제공한다. SK케미칼은 이를 재생페트(r-PET)로 가공해 코폴리에스터 생산 원료로 사용하거나 가방, 의류, 용기 등과 같은 재활용 제품 생산업체에 재생페트(r-PET)를 공급할 계획이다. 

경기도는 다회용 배달·포장 음식용기 사용문화 조성을 위해 경기도 공공배달앱 배달특급을 통해 다회용기 사용 주문 고객에 한해 다회용기로 음식을 배달하고 이후 수거·세척하는 시범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SK케미칼은 이번 협력을 통해 고품질의 페트 원료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하루평균 수백 톤의 플라스틱 쓰레기가 쏟아지지만, 수거∙선별∙재활용 과정에서 오염 등의 이유로 고품질의 재활용 원료 확보가 어려운 상황이다. 

SK케미칼과 화성시는 배달특급 앱을 활용해 2022년 100톤의 양질의 투명 페트병를 수거하고 2023년에는 경기도 타 지자체 확대해 1000톤 이상의 투명 페트병을 회수할 계획이다. 회수된 페트병은 고품질 재생페트(r-PET)로 재활용돼 국내 주요 화장품 패키징 및 리사이클링 섬유 생산을 위해 해외로부터 수입되는 고품질 재생페트를 대체한다는 복안이다.

SK케미칼 관계자는 “재활용이 가능한 폐플라스틱을 안정적으로 확보하기 위해서는 수거와 선별 단계는 중요한 밸류체인(Value Chain)의 하나”라며 “화성시에 이어 다양한 기업 및 기관들과의 협력을 통해 관련 페트병 리사이클 생태계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담당업무 : 재계 및 정유화학·에너지·해운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생각은 냉철하게, 행동은 열정적으로~~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