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오늘] DL이앤씨, ESG평가 최고등급 받아…반도건설, 파피에르 내포 분양中
스크롤 이동 상태바
[건설오늘] DL이앤씨, ESG평가 최고등급 받아…반도건설, 파피에르 내포 분양中
  • 박근홍 기자
  • 승인 2021.11.23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박근홍 기자]

포스코건설, 레미콘 운송 정보 관리시스템 구축

포스코건설은 레미콘 출하부터 타설까지 운송 정보를 실시간 관리 가능한 시스템을 개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시스템은 레미콘 차량 GPS와 출하 정보를 연동해 차량 위치, 레미콘 규격·물량, 배합 비율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관리하는 게 특징이다. 차량 위치 정보를 빠르고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어 콘크리트 타설 속도, 물량 등을 조절해 잔여 레미콘으로 인한 원가 손실을 예방 가능하다는 게 포스코건설의 설명이다. 또한 모바일, PC 등을 통해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어 업무 효율성도 제고하게 될 전망이다.

포스코건설 측은 "이번 시스템 기술을 특허출원 중이며 전(全)현장에 점진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라며 "건설공사의 기초가 되는 콘크리트의 품질 관리를 강화해서 구조물 안전성을 보다 폭넓게 확보하겠다. 적극적인 스마트 기술 개발로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대우건설, 대한민국 소통어워즈 2관왕 달성

대우건설은 지난 17일 열린 '제14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에서 공감콘텐츠 종합대상, 건설·아파트 브랜드부문 인터넷 소통대상을 수상했다고 23일 전했다.

한국인터넷소통협회와 ㈜서울미디어그룹이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에서 대우건설은 온라인을 활용한 고객 소통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는 측면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전해진다.

대우건설 측은 "곡객과의 소통을 가장 중시하며, 고객 입장에서 가장 필요한 콘텐츠가 무엇인지 고민한다. 그 결과물을 유튜브와 SNS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꾸준히 제공하고 있다"며 "특히 관련 전문가, 일반인, 셀러브리티, 브랜드 캐릭터 등 다양한 화자를 활용해 고급 정보와 재미있는 이야기를 친근하고 공감이 가도록 전달하려 노력 중"이라고 말했다.

DL이앤씨, 서스틴베스트 ESG평가 'AA'등급 획득

DL이앤씨(구 대림산업)는 국내 주요 ESG 평가기관 중 하나인 서스틴베스트에서 발표한 2021년 하반기 ESG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AA등급을 받았다고 23일 밝혔다.

서스틴베스트는 코스피, 코스닥 상장사 1004곳을 업종별로 구분해 ESG 현황을 평가하고 총 7단계(AA-A-BB-B-C-D-E) 등급을 부여 중이다. AA등급은 상위 11.2% 안에 든 업체가 획득할 수 있다. DL이앤씨는 ESG 전담팀을 신설하고, 기후변화 관련 재무정보공개 협의체에 가입하는 등 ESG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전해진다.

DL이앤씨 측은 "앞으로도 안전한 사업장 구축과 고객 및 주주 등 이해관계자 소통,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각종 활동 등을 통해서 ESG 경영기조를 강화해 상생·협력, 지속가능한 기업활동을 추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반도건설, 내포신도시서 브랜드 상가 '파피에르 내포' 공급

반도건설은 충남 내포신도시 RC-2블록에서 '파피에르 내포'를 분양 중이라고 23일 전했다.

반도건설이 팝 아티스트 크랙&칼과 협업해 론칭한 브랜드 상가인 파피에르 내포는 주상복합아파트인 '내포신도시 반도유보라 마크에디션' 단지 내 상가로, 연면적 1만9109㎡, 지하 1층~지상 3층, 총 194실 규모로 꾸며진다. 입주민 고정수요(955세대)를 갖춘 데다, 자연과 어우러진 오픈 스페이스 공간의 젊은 상업시설로 설계될 예정이어서 수요자와 투자자들의 많은 관심이 기대된다는 게 반도건설의 설명이다. 전문교육기관 종로M스쿨과 입점 계약을 이미 완료한 점도 주목할 만한 대목이다.

반도건설 측은 "충남 내포신도시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브랜드 상가로 내포신도시 내 약 2만 세대 규모 배후수요와 955세대 규모 고정수요를 확보하고 있다"며 "세계적인 팝아티스트 크랙&칼과 디자인 협업으로 예술과 쇼핑이 공존하는 신개념 쇼핑문화공간으로 조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입점은 오는 2025년 1월 예정이다.

동부건설, '방배 센트레빌 프리제' 청약 접수 진행

동부건설은 23일 '방배 센트레빌 프리제'에 대한 청약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단지는 지하 2층~지상 6층, 총 90가구 규모로 꾸며지며, 이중 전용면적 50~81㎡ 23가구가 일반분양 물량이다. 청약 신청은 단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받으며, 당첨자 발표는 오는 24일, 정당계약은 25일이다.

부영주택, "2021년 전국 단지 내 상가 완판행진"

부영주택은 올해 전국 각지에 공급한 아파트 단지 내 상가들이 완판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고 23일 전했다.

이날 부영주택에 따르면 최근 입찰을 진행한 여수웅천 포레스트 부영 단지 내 상가는 평균 6.61 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완판했다. 또한 앞서 지난 9월 공급한 창원월영 마린애시앙 1동 단지 내 상가, 지난 4월 분양한 광주전남혁신도시 이노시티애시앙 단지 내 상가, 지난 2월 경산 사동 팰리스 부영 2단지 내 상가 등도 높은 경쟁률로 마감을 이룬 바 있다.

부영주택 측은 "부영의 단지 내 상가는 우수한 입지여건과 대규모 단지 배후수요라는 공통점을 갖춰 안정적인 투자처로 인기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