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 금호타이어, 손흥민 소속팀 토트넘과 스폰서십 연장…현대차, 미래차 인재 양성 ‘H-모빌리티 클래스’ 모집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동차오늘] 금호타이어, 손흥민 소속팀 토트넘과 스폰서십 연장…현대차, 미래차 인재 양성 ‘H-모빌리티 클래스’ 모집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1.11.24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금호타이어는 영국의 명문 축구 구단 토트넘 훗스퍼 FC와 공식 타이어 파트너사 후원 연장 계약을 체결했다. ⓒ 금호타이어
금호타이어는 영국의 명문 축구 구단 토트넘 훗스퍼 FC와 공식 타이어 파트너사 후원 연장 계약을 체결했다. ⓒ 금호타이어

금호타이어, 손흥민 소속팀 토트넘과 스폰서십 연장

금호타이어는 손흥민 선수가 소속돼 있는 영국 명문 축구 구단 토트넘 홋스퍼 FC와 공식 타이어 파트너사 후원 연장 계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 연장 조인식은 지난 23일(현지시간) 영국 토트넘 홈구장인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조남화 금호타이어 유럽영업담당 전무 △이강승 G.마케팅담당 상무 △매튜 콜레컷 토트넘 훗스퍼 재무이사를 비롯해 △레들리 킹 △마이클 도슨 등의 레전드 선수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금호타이어는 지난 2016년부터 토트넘 홋스퍼와 글로벌 공식 파트너 관계를 유지해 왔으며, 이번 파트너십 연장을 통해 토트넘 홈 경기에서 LED 광고 노출을 통한 브랜드 홍보를 지속할 계획이다.

금호타이어는 경기장 내 브랜딩 이 외에도 클럽의 인기 매치 데이 선수 버추얼 마스코트 프로그램 등의 디지털 활동을 선보일 계획이다. 토트넘도 타이어 안전에 초점을 맞춘 선수 관련 컨텐츠를 지속 제작해 금호타이어의 사회적 책임을 지원하고, 유명 선수들이 참여한 디지털 공통 캠페인도 진행할 계획이다.

현대차, 미래차 인재 양성 ‘H-모빌리티 클래스’ 모집

현대자동차는 전동화와 자율주행 분야의 국가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국내 이공계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H-모빌리티 클래스’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H-모빌리티 클래스는 미래 자동차 핵심 기술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전문 교육 프로그램으로, 앞서 지난해 7월 차량 전동화 분야 1기 500명을 시작으로 올해 6월 차량 전동화 분야 2기 500명, 자율주행차 분야 1기 350명 등 1350명의 인원을 선발한 바 있다.

현대차는 이번 모집을 통해 차량 전동화 분야 350명, 자율주행 분야 350명 등 2022년 상반기 프로그램 참가자 70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다음달 10일 오전 10시까지 모집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을 받는다.

선발된 교육생들에게 온라인 강의가 무상 제공되며, 모집 분야별 배터리, 모터 등 차량 전동화 분야와 제어, 네트워크 등 자율주행 분야의 전문적인 교육 기회가 주어진다. 

기본 과정 수료와 평가 합격 교육생에게는 현대차, 현대엔지비 명의의 ‘직무능력 인증서’가 수여된다. 심화 과정을 수강하는 교육생 가운데 우수 학습자로 선발되면 추후 현대차 연구개발본부 채용 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H-모빌리티 클래스가 미래 자동차 산업 발전을 이끌어 갈 인재들이 미래차와 관련된 R&D핵심 기술을 접하고 배워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현대차는 미래 인재 양성을 돕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넥센타이어, 취약 계층에 농산물 기부

넥센타이어는 취약 계층에 쌀과 고구마를 기부하며 이웃 사랑 실천에 나섰다고 24일 밝혔다.

넥센타이어는 지난 23일 양산시 복지 재단에 쌀 5kg 400포대와 고구마 10kg 400박스를 기부했다. 해당 농산물은 양산 지역 내 사회복지관 5곳에 배분돼 취약계층 400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넥센타이어는 매년 고구마와 쌀, 김치 등을 통한 따뜻한 나눔 행사를 진행해 오고 있다.
 
넥센타이어 관계자는 "지역 주민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쌀과 고구마 나눔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힘을 보탤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