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넷마블, 게임콘서트 통해 ‘AI기술의 다양한 게임개발 활용 사례’ 소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넷마블, 게임콘서트 통해 ‘AI기술의 다양한 게임개발 활용 사례’ 소개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1.11.29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메이드, 위믹스 플랫폼에 액션스퀘어의 P2E 신작 온보딩
네오위즈 모바일 게임 ‘고양이와 스프’, 글로벌 일일 이용자수 120만 명 돌파
넷마블, ‘모두의마블’에 ‘유령의 성 맵’ 업데이트 실시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김병묵 기자)

ⓒ넷마블 제공
제11회 넷마블 게임콘서트에서 사회자 임희정 아나운서(왼쪽)와 오인수 실장이 질의응답하는 모습 ⓒ넷마블 제공

넷마블, 게임콘서트 통해 ‘AI기술의 다양한 게임개발 활용 사례’ 소개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지난 27일 유튜브 채널 ‘넷마블 TV’를 통해 제 11회 넷마블 게임콘서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2021년 넷마블 게임콘서트 메인 테마인 ‘게임과 사회’를 바탕으로 올해 네 번째로 열린 이번 강연에서는 한국 비디오아트 아카이브 ‘더 스트림’을 설립한 정세라 디렉터와 넷마블 AI센터 마젤란실 오인수 실장이 강연자로 참석했다.

1부 '미술관에 들어온 게임 예술'이라는 주제로 강연에 나선 정세라 디렉터는 미래 예술로서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는 게임이 어떠한 예술적 가치를 지니고 있는지에 대해 여러 사례들을 통해 설명했다.

정세라 디렉터는 이날 "게임의 다양성, 새로운 목적, 상상력의 도구로서 게임을 다시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라면서 "게임을 오락의 콘텐츠로만 볼 것이 아니라 새로운 예술로서 가능성이 있는지, 게임이 나에게 주는 메시지가 무엇인지 살펴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어 2부 강연자로 나선 오인수 실장은 '게임산업의 올라운드 플레이어, 인공지능'이라는 주제로 과거에서 현재까지 인공지능이 어떻게 발전되어 게임 안에서 사용되었는지, 게임 개발과정에 사용되는 최신 인공지능 기술 사례들을 살펴봤다. 이와 함께 미래의 게임에서 보여질 인공지능 기술들의 발전 가능성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도 가졌다.

오인수 실장은 "기술적인 트랜드를 살펴봤을 때 앞으로 학문적인 인공지능 기술이 게임 개발에 좀 더 많이 접목될 것으로 예상한다. 인공지능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유저 맞춤형 혹은 유저가 콘텐츠를 직접 만드는 일이 쉬워지면서 본인만의 콘텐츠를 만들 수 있게 될 것"이라며 "이에 따른 다양한 게임의 출시로 우리 모두가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시대가 올 것이라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또한 강연 이후에는 온라인 청중들을 대상으로 에어팟 프로, 문화상품권 등 푸짐한 선물을 추첨 증정하는 퀴즈 이벤트를 비롯해 강연자에게 궁금한 점을 작성해 제출하면 강연 종료 후 답변을 받을 수 있는 기회도 제공했다.

 

ⓒ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액션스퀘어(대표 김연준)의 신작 모바일 게임 '블레이드 : RE.ACTION'(이하 블레이드 : 리액션)을 자사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에 온보딩하기로 했다고 29일 발표했다. ⓒ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 위믹스 플랫폼에 액션스퀘어의 P2E 신작 온보딩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액션스퀘어(대표 김연준)의 신작 모바일 게임 '블레이드 : RE.ACTION'(이하 블레이드 : 리액션)을 자사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에 온보딩하기로 했다고 29일 발표했다.

'블레이드 : 리액션'은 '블레이드' IP의 맥을 잇는 신작 모바일 블록체인 게임이다. 위믹스 플랫폼에서 P2E(Play to Earn) 게임으로 서비스되고, 게임 토큰 ‘액투코'(ACT2CO: 가칭)를 도입한다.

액투코는 게임을 즐기며 획득 가능하고, 게임 내 다양한 재화 구매 등에 활용된다. 위믹스 월렛의 DEX(탈중앙화 거래소)에서 위믹스 토큰이나 다른 게임의 토큰으로 교환할 수도 있다.

위메이드는 액션스퀘어의 블록체인 이코노미 참여를 반기고 있다. 위믹스 토큰을 기축통화로 하는 게임을 내년 말까지 100개 서비스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는 이날 "뛰어난 액션 게임을 연달아 선보인 액션스퀘어가 기대작 '블레이드 : 리액션'으로 위믹스 생태계에 참여하게 되어 기대가 크다"라며 "액션스퀘어의 게임들이 블록체인 이코노미를 구축하는데 최대한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액션스퀘어 김연준 대표는 같은날 "블록체인 게임 명가 위메이드와 손잡고 액션 대작 '블레이드 : 리액션'을 P2E게임으로 선보일 수 있게 되어 무척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 받을 수 있도록 개발역량을 집중하고 양사가 지속적으로 블록체인 사업을 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공동대표 문지수, 김승철)가 서비스하고 ㈜하이디어(대표 김동규)가 개발한 힐링 방치형 게임 ‘고양이와 스프’가 일일 게임 이용자수(DAU, Daily Active User) 120만 명을 돌파하고, 누적 다운로드 수 570만 건을 넘어섰다고 29일 밝혔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 모바일 게임 ‘고양이와 스프’, 글로벌 일일 이용자수 120만 명 돌파

㈜네오위즈(공동대표 문지수, 김승철)가 서비스하고 ㈜하이디어(대표 김동규)가 개발한 힐링 방치형 게임 ‘고양이와 스프’가 일일 게임 이용자수(DAU, Daily Active User) 120만 명을 돌파하고, 누적 다운로드 수 570만 건을 넘어섰다고 29일 밝혔다.

DAU는 하루 동안 해당 게임에 접속해 플레이한 순이용자 수를 나타내는 지표다. 고양이와 스프를 즐기는 글로벌 이용자가 일일 120만 명 이상으로 집계된 것이다. 이와 함께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는 지난 11월 17일 150만 기록 달성 후 2주 만에 또 다시 570만을 기록하고 있다.

고양이와 스프는 만화풍의 아기자기한 일러스트와 손쉬운 조작법이 특징으로, 정식 출시 후 구글플레이 스토어 시뮬레이션 게임, 앱스토어 캐주얼 게임 부문에서 다운로드 순위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네오위즈에 따르면, 특히 일본과 미국에서도 각각 구글플레이 다운로드 순위 3위와 4위를 기록하는 등 글로벌 이용자들에게도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평균 4.8 이상의 높은 평점을 받는 등 대중성과 게임성을 인정 받고 있다.

네오위즈 관계자는이날 "고양이와 스프는 현재 국내를 포함 북미와 일본에서도 높은 호응을 받고 있다"라며 "추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이 예정되어 있어 글로벌 시장의 성과가 더 기대된다"라고 강조했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에 ‘유령의 성 맵’을 추가하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모두의마블’에 ‘유령의 성 맵’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에 ‘유령의 성 맵’을 추가하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유령의 성 맵’은 상대 캐릭터와 랜드마크가 보이지 않는 신규 맵으로, 대전 중 ‘느낌표’, ‘발자국’ 등 힌트를 통해 상대 위치를 확인하거나 ‘탐지기’ 설치로 상대 랜드마크 정보 등을 파악해가며 다양한 전략을 펼칠 수 있다.

이와 함께 스테이지 모드 신규 챕터로 추억의 ‘우주 맵’을 추가하고, 클래식 리그에 3개의 주사위로 플레이할 수 있는 ‘건설 주사위 맵’을 오픈했다. 또 캐릭터 보유 현황과 성장 상태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캐릭터 성장 현황판’을 업데이트했다.

넷마블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게임 접속과 플레이만으로도 총 ‘1만 다이아’와 ‘진화 윤랑’, ‘전용 행운아이템 4종’, ‘진화 코스튬’ 등을 모두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유령의 성 맵’을 즐기는 모든 이용자에게 ‘정밀 가공 티켓’, ‘큐브’, ‘영광의 빛’ 등을 선물한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