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 혼다코리아, 혼다 파이낸셜 런칭 1주년 기념 프로모션…서울 모빌리티쇼, 카이스트와 미래車 기술 컨퍼런스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동차오늘] 혼다코리아, 혼다 파이낸셜 런칭 1주년 기념 프로모션…서울 모빌리티쇼, 카이스트와 미래車 기술 컨퍼런스 개최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1.12.01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혼다코리아는 12월 한 달간 혼다 파이낸셜 런칭 1주년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 혼다코리아
혼다코리아는 12월 한 달간 혼다 파이낸셜 런칭 1주년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 혼다코리아

혼다코리아, 혼다 파이낸셜 런칭 1주년 기념 프로모션

혼다코리아는 12월 한 달간 혼다 파이낸셜 런칭 1주년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혼다코리아는 고객에게 차별화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해 지난해 11월부터 혼다 파이낸셜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이번 프로모션은 전 차종 대상으로 진행되며, 혼다 파이낸셜을 이용해 구매할 경우 공식 정비 상품권 30만 원을 제공한다. 어코드 하이브리드를 포함한 전 차종 구매 고객에게는 평생 엔진오일 쿠폰도 지급된다.

특히 어코드 터보와 파일럿에는 60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이 주어진다. 각각 월 40만 원대와 월 60만 원대로 구매가 가능하다. CR-V 터보 구매 고객에게는 이자율 2%대의 저금리 할부 혜택이 적용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혼다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또는 전국 혼다 자동차 공식 딜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캐딜락, 김연경 선수와 소방관 지원 캠페인 기금 3000만 원 마련

캐딜락은 에스컬레이드 홍보대사 김연경 선수와 함께 진행한 소방관 지원 활동 ‘커뮤니티 히어로 캠페인’을 통해 기부금 3000만 원을 모금했다고 밝혔다.

커뮤니티 히어로 캠페인은 GM 그룹 차원에서 추구하는 '3-Zero'(교통사고 제로, 배출가스 제로, 교통체증 제로) 비전 중 교통사고 제로(Zero Crash) 가치를 실현하고 사회 곳곳에서 영웅적 활동을 펼치는 소방관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 일환으로 캐딜락은 김연경 선수의 친필 사인이 삽입된 ‘차량용 소화기’를 제작·판매했다. 개당 가격은 5000원(소비자가 4만 원)으로, 초도물량 1000개가 판매 시작 50분 만에 완판됐다. 

김연경 선수는 판매 수익금 외 나머지 기부금을 지원해 총 3000만 원 기금 마련에 큰 힘을 보탰다. 기금 전액은 소방관 지원 단체에 기부될 예정이다.

최은영 캐딜락코리아 마케팅 담당 부장은 "캐딜락은 미국을 대표하는 럭셔리 브랜드로서 긍정적이고 선한 영향력을 미치는 다양한 기업 활동으로 지역사회에 기여해 왔다"며 "김연경 선수와 함께 한 이번 기금 마련 캠페인이 실질적인 지원이 필요한 일선 소방관들에게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울 모빌리티쇼, 카이스트와 ‘모빌리티 혁명의 미래기술’ 컨퍼런스 개최

서울모빌리티쇼 조직위원회는 1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제2전시장 회의실에서 카이스트(KAIST)와 '모빌리티 혁명의 미래기술'을 주제로 한 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2021서울모빌리티쇼와 연계해 이뤄졌으며, 유튜브를 통해서도 생중계됐다. 컨퍼런스에는 △권인소 △심현철 △금동석 △강남우 △김진환 △최정우 △박인철 △윤준보 △홍성철 교수(이상 카이스트 교수) △장성욱 카카오모빌리티 실장 △장석웅 SK플래닛 그룹장이 주제발표자로 나섰다.

이들은 미래 모빌리티의 요소기술부터 시스템, 서비스까지 폭 넓은 최신 기술을 소개하고, 향후 미래 모빌리티가 나아가야하는 방향과 비전에 대해 심도 있는 접근법을 제시했다.

더불어 카이스트는 이번 컨퍼런스 외에도 '2021서울모빌리티쇼 메타버스' 세션을 마련해 진행했다. 해당 세션에서는 카이스트의 자율주행 관련 기술 13건(△자율주행차용 특징점 기반 SLAM △차량경로 최적화 △강건한 객체인지 기술 △자율주행 선박 등)과 로봇 관련 기술 5건(△4족보행 로봇 △드론형 벽면등반 로봇 △두더지 로봇 △드론 매니퓰레이터 등)을 포함해 총 30여 건의 기술이 메타버스 형태로 발표됐다.

김보원 카이스트 대외부총장은 "기후변화로 생태계와 인간사회의 존속이 위협받고 있는 상황에서 친환경적 교통기술의 개발을 위한 자동차, 모빌리티 산업계, 학계의 역할이 더욱 커지고 있다"며 "카이스트는 모빌리티 기술을 다가오는 시대의 핵심 키워드로 선정하고, 조천식녹색교통대학원과 미래자동차학제전공 등의 다양한 학제 전공을 통해 세계 최고수준의 미래 모빌리티 기술 확보와 인재 양성에 나서고 있다"고 말했다.

기아, ‘지속가능경영유공 정부포상’ 국무총리 표창 수상

기아는 1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2021 지속가능경영유공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한 이번 정부포상은 지속가능경영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모범적인 경영 활동으로 산업경쟁력 제고에 기여한 단체들에 주어진다.

주요 심사기준은 △환경(Environmental)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 기반의 지속가능 경영성과와 국정과제 이행성과 등이다.

기아는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환경경영 추진(2045년 탄소중립 달성 전략) △일자리 창출과 임직원 퇴직 지원 프로그램 운영(신기술, 신사업 분야의 인재 채용) △협력사 역량 강화 지원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스마트공장 구축지원 사업) △윤리경영을 위한 기업지배구조 개선(지속가능경영위원회 확대 개편) 등에 대한 공적을 인정받았다.

기아 관계자는 "회사의 성장을 넘어 사회적 책임을 다해 지속적으로 사회와 공동체에 기여하겠다"며 "고객에게 사랑과 신뢰를 받으며 영감을 줄 수 있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