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헬스케어, 헬스케어 플랫폼 제휴 서비스 다각화 추진
스크롤 이동 상태바
KB헬스케어, 헬스케어 플랫폼 제휴 서비스 다각화 추진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1.12.02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KB헬스케어 제공
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김기환)의 자회사인 KB헬스케어(대표이사 최낙천)는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구축을 목적으로 헬스케어부터 웰니스(wellness)에 이르는 다양한 서비스 공급자들과 연합 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KB헬스케어 제공

KB헬스케어는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구축을 목적으로 다양한 서비스 공급자들과 연합 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KB헬스케어는 플랫폼 구축을 통해 헬스케어 서비스 공급자들과 소비자가 자유롭게 만나 공정하게 거래하며 함께 성장하는 상생의 생태계를 만들어 헬스케어 산업 활성화에 이바지한다는 계획이다.

KB헬스케어는 지난달 23일, 맞춤형 영양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주식회사 알고케어와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공동 사업 개발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를 통해 양사는 고객 대상 맞춤형 영양관리 서비스 사업을 공동으로 개발·추진하고, 만성질환자의 건강관리를 위한 복약 관리 서비스 사업을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

또한 지난 1일에는 비트컴퓨터 및 테라젠바이오와 각각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우선 비트컴퓨터와 기업주·근로자를 대상으로 하는 건강관리서비스 사업을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 양사는 KB헬스케어의 ‘오케어’ 서비스와 비트컴퓨터의 근로자 건강관리서비스 ‘워크케어’를 결합해 2022년 1분기 중 우선 KB금융그룹 계열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건강관리서비스 사업을 함께 추진하고, 이를 기반으로 2분기 이후 국내외 B2B 헬스케어 사업 전반을 공동으로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비대면 의료정보와 헬스케어 플랫폼 사업을 공동 추진하기 위해 원팀체계를 구축하고 헬스케어 데이터 분석에 필요한 기술 등을 공유하기로 했다.

유전체분석 전문기관 테라젠바이오와는 DTC 유전체 검사 서비스 사업 공동 추진과 병원/건강검진 연계형 유전자 분석 서비스 공동 개발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양사는 DTC 유전체 검사 서비스를 위한 사업 개발과 공동 프로모션 등을 추진하기로 했으며, 다양한 의료정보와 건강정보를 수집 및 분석할 수 있는 데이터 플랫폼을 장기적으로 구축하기로 했다.

최낙천 KB헬스케어 대표는 “헬스케어 시장의 유력 업체들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헬스케어 플랫폼 서비스와 데이터 사업을 확대 추진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KB헬스케어는 고객에게 가치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휴사들과의 전략적인 연합 체계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