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오늘] 롯데건설, 도봉 롯데캐슬 선봬…호반건설, 중소기업 전용 쇼핑몰 도입
스크롤 이동 상태바
[건설오늘] 롯데건설, 도봉 롯데캐슬 선봬…호반건설, 중소기업 전용 쇼핑몰 도입
  • 박근홍 기자
  • 승인 2021.12.03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박근홍 기자]

DL이앤씨, 가족친화기업 인증 획득

DL이앤씨(구 대림산업)는 여성가족부로부터 가족친화기업 인증을 받았다고 3일 밝혔다.

가족친화기업 인증은 자녀출산·양육 지원, 유연근무제, 가족친화직장문화 조성 등으로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업체에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DL이앤씨는 힐링캠프 등 임직원 가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를 실시하고, 가족 의료비·질병 지원금·다자녀 출산 축하금·자녀 학자금 등을 지원 중이다. 또한 직장 어린이집, 유연근무제 등도 운영하고 있다.

DL이앤씨 측은 "임직원들이 가정 생활과 직장 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여러 가족친화 프로그램과 제도를 운영 중"이라며 "앞으로도 가족친화적 기업문화를 조성하고 이를 뒷받침할 수 있는 제도적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건설, 민간임대주택 '도봉 롯데캐슬 골든파크' 견본주택 오픈

롯데건설은 3일 장기일반민간임대주택인 '도봉 롯데캐슬 골든파크' 사이버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공급에 나선다고 밝혔다.

서울 도봉구 방학동 일원에 들어서는 이번 단지는 지하 4층~지상 23층, 2개동, 전용면적 84㎡(5개 타입) 총 282세대 규모로 꾸며진다. 지하철 1호선 방학역이 앞에 있어 교통환경이 편리하고, 도보 거리에 오봉초, 도봉중, 문화고 등이 위치해 교육여건도 우수하다는 게 롯데건설의 설명이다. 일부 세대에서 도봉산 조망이 가능하다는 점도 눈에 띄는 대목이다.

롯데건설 측은 "우수한 입지 여건뿐만 아니라 도봉 지역 공급 부족에 따른 새 아파트의 희소성도 갖췄다"며 "청약통장, 주택 유무에 상관없이 청약 가능하고 대출 규제, 금리 인상 등 불안정한 시장 상황 속에서 10년 동안 안정적으로 거주가 가능한 만큼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현대엔지니어링, 취약계층 혹한기 대비 물품 전달

현대엔지니어링은 협력업체와 함께 주거 취약계층에 혹한기 대비 물품을 전달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현대엔지니어링과 협력사들은 서울 남대문·서울역·영등포와 창신동·돈의동 내 쪽방주민 1380여 가구, 종로구 내 취약계층 200여 가구에 간편식 세트, 쌀, 김장김치, 방한의류·침구류 등을 기부했다. 물품 대부분은 현대엔지니어링 임직원과 일반인들이 참여한 걸음 기부 캠페인을 통해 마련됐다.

현대엔지니어링 측은 "임직원, 일반인 참여자 모두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한마음으로 노력한 결과 8억 걸음을 달성하고 혹한기 대비 물품 기부까지 이어질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통해 주거 취약계층에게 도움을 제공함으로써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호반건설, 중소기업 제품 전용 온라인 쇼핑몰 '동반성장몰' 도입

호반건설은 상생형 온라인 쇼핑몰인 '동반성장몰'을 도입했다고 3일 전했다.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운영하는 동반성장몰은 중소기업 제품의 온라인 판로 확대를 위해 개설된 쇼핑몰이다. 이에 따라 호반건설과 협력업체 임직원들은 우수 중소기업 제품을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게 됐다. 호반건설은 임직원들에게 동반성장몰 매뉴얼을 안내하고 전용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등 서비스 이용을 적극 장려한다는 방침이다.

호반그룹 측은 "협력사와의 동반성장과 상생경영을 위해 꾸준히 노력했는데 이번에는 동반성장몰을 통해 중소기업의 판로 확대를 지원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과의 다양한 협력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포스코O&M, 글로벌스탠다드 경영대상 수상

포스코O&M(포스코오앤엠)은 한국경영인증원이 주관하는 '2021글로벌스탠다드경영대상'에서 ESG부문, 사회책임부문 경영대상을 수상했다고 3일 전했다.

이번 행사에서 한국경영인증원 측은 포스코오앤엠에 대해 "기업시민 경영이념 아래 ESG경영을 선도함과 동시에 업특성과 연계한 사회문제 해결에 동참하는 모습과 ESG경영 체제를 구축하고자 관리지표를 개발하는 등 선제적 노력이 돋보였다. 전사 참여를 기반으로 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 역시 다른 기업들의 벤치마킹이 기대된다"고 평가한 것으로 전해진다.

포스코오앤엠 측은 "기업시민 경영이념을 기반으로 업특성 연계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공생가치를 창출해 함께하고 싶은 회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끊임없는 노력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