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저축銀, ‘1사1교’ 금융 교육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OK저축銀, ‘1사1교’ 금융 교육 실시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1.12.07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OK저축은행 제공
지난 22일 경기도 안산에 위치한 안산디자인문화고등학교 세미나실에서 열린 ‘1사1교 금융 교육’에서 OK저축은행 금융소비자보호부 배은기 과장이 강의하고 있다ⓒOK저축은행 제공

OK저축은행이 안산디자인문화고등학교 세미나실에서 ‘1사1교 금융 교육’을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달 22일 진행된 교육은 이해하기 어려운 금융 이론을 청소년의 관점에서 재해석해 준비한 자료를 활용해 진행됐다. 교육내용은 생애주기에 따른 개인 재정 관리를 시작으로 △불필요한 지출 줄이기 △저축과 투자 △주식과 채권 △직접투자와 간접투자 △내게 맞는 저축은행 찾기 △신용점수의 정의와 관리 △금융사기 예방과 피해 신고 등으로 구성됐다.

OK저축은행은 청소년 외에도 고령층과 장애인까지 교육대상으로 확대하며 금융취약계층의 금융 교육에 참여하고 있다. OK저축은행은 서울시립성북노인종합복지관 어르신과 안산시장애인복지관이용자를 대상으로 보이스피싱 예방법을 교육해오고 있다. 취약계층 대상 교육은 디지털 금융거래에 상대적으로 취약한 금융취약계층에 실질적인 금융사기 예방법과 대처법을 공유하기 위함 이라는게 OK저축은행 측의 설명이다.

OK저축은행 관계자는 "미래의 금융소비자인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금융 전문 교육을 전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올바른 금융 습관 형성 지원과 사회공헌 활동 전개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