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배정장학재단, 인도네시아 OK글로벌 장학생 선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OK배정장학재단, 인도네시아 OK글로벌 장학생 선발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1.12.13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OK배정장학재단 제공
인도네시아 ‘UI(Universitas Indonesia)대학교’에서 현지 장학생 증서 수여식 후 박용만 OK뱅크 인도네시아 은행장(뒷줄 왼쪽 네 번째부터)과 바드룰 무니르(Badrul Munir) UI대학교 학생처장, 장학생 등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하고 있다ⓒOK배정장학재단 제공

OK배정장학재단은 인도네시아 ‘UI대학교’에서 ‘OK글로벌’ 장학생 24명을 선발하고 증서 수여식을 가졌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7일 열린 수여식에는 박용만 OK뱅크 인도네시아 은행장과 바드룰 무니르 UI대학교 학생처장, 현지 장학생 등이 참석했다.

OK배정장학재단은 지난 2019년부터 UI대학교 학생들 가운데 매년 장학생을 선발해 학생 당 한 학기 규모의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대상은 UI대학교 내 한국 관련 학문을 수학하는 인도네시아 현지인 혹은 부모와 함께 인도네시아 현지에 거주하는 한국인으로 △학업 성적 △소득 수준 △지원서 등을 기준으로 장학생을 선발한다.

OK배정장학재단은 지난 2017년 인도네시아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며, UI대학교 학생들과 함께 사회공헌활동과 포럼 개최 등의 시간을 가지며 인연을 맺었다. 이후 그 인연은 현지 장학생 선발로 이어졌다.

OK배정장학재단은 인도네시아뿐 아니라 △일본 △미국 △몽골 △세계한상대회 추천 글로벌 재외동포 학생 등을 대상으로 장학금을 지원하는 OK글로벌장학생 제도를 운영 중에 있다.

올해까지 OK배정장학재단은 국·내외 누적 장학생 약 7000명을 대상으로 총 210억여 원의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최윤 OK금융그룹 회장은 “전세계 곳곳에서 한국에 애정을 갖고 있는 한민족 인재가 성장해 글로벌을 선도하는 주역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