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 현대차그룹, 이웃돕기 성금 250억 기부…금호타이어, 연말 소외계층 아동 후원활동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동차오늘] 현대차그룹, 이웃돕기 성금 250억 기부…금호타이어, 연말 소외계층 아동 후원활동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1.12.13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은 13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이웃돕기 성금 250억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정의선 회장의 모습. ⓒ 현대자동차그룹
현대자동차그룹은 13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이웃돕기 성금 250억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정의선 회장의 모습. ⓒ 현대자동차그룹

현대차그룹, 이웃돕기 성금 250억 원 전달

현대자동차그룹은 13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이웃돕기 성금 250억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서울 중구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열린 성금 전달식에는 공영운 현대차그룹 사장을 비롯해 조흥식 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김상균 사무총장 등이 참석했다.

현대차그룹은 지난 2003년부터 매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을 기탁한 이래, 올해까지 19년 간 누적 3340억 원의 성금을 전달했다.

이번에 전달된 성금은 △코로나19 일상회복 지원 △사회복지시설 지원 △아동·청소년 인재 육성과 자립 지원 △장애인·어린이·노인 등 교통약자 지원을 비롯한 다양한 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소외이웃에 대한 관심과 함께 코로나19로 인해 심화된 다양한 사회문제, 기후변화를 비롯한 환경 이슈의 해결을 위해서도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금호타이어, 연말 소외계층 아동 후원

금호타이어는 소외계층 아동들이 따뜻한 연말을 보낼 수 있도록 '크리스마스 산타원정대' 후원에 나섰다고 13일 밝혔다.

금호타이어는 구세군 서울 후생원 아동들을 위한 크리스마스 선물과 간식 파티를 지원하고자,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기부금을 전달했다. 크리스마스 선물을 후원하자는 아이디어에서 시작된 이번 행사는 5년째 이어지고 있다.

더불어 금호타이어는 '함께 GREEN 희망의 공부방' 26호점도 완공했다. 26호점 수혜 아동은 한부모 가정에서 언니들과 어렵게 생활하고 있지만 화가의 꿈을 이루고자 노력하고 있다. 금호타이어는 이 학생에게 2단 침대와 노트북, 책상 세트를 포함한 생활용품을 후원하고 희망의 공부방을 꾸며줬다.

강진구 금호타이어 경영지원팀장은 "산타원정대 활동과 희망의 공부방 사업을 통해 아동들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더 나은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을 갖고 성장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넥센타이어, ‘사랑의 연탄 배달’ 임직원 봉사 활동

넥센타이어는 연말을 맞아 지난 10일 난방 취약 가정을 위한 연탄 나눔 봉사 활동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넥센타이어 임직원은 서울 동작동 일대 연탄 사용 가구에 연탄을 전달하며 따뜻한 손길을 나눴다.

넥센타이어는 '따뜻한 한반도 사랑의 연탄나눔운동'을 통해 연탄을 후원했으며, 기부된 연탄은 서울 일부 지역의 동절기 추위에 취약한 가구에 전달된다.

넥센타이어 관계자는 "연말을 맞아 어려운 지역사회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방역 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연탄배달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에 보탬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