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 아우디, 전기 4도어 쿠페 신차 2종 출시…현대차, 섬 지역 상용차 고객 ‘특별 케어’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동차오늘] 아우디, 전기 4도어 쿠페 신차 2종 출시…현대차, 섬 지역 상용차 고객 ‘특별 케어’ 실시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1.12.13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아우디 코리아는 전기 모빌리티 전략을 이끌어갈 '아우디 e-트론 GT 콰트로'와 '아우디 RS e-트론 GT'를 출시하고, 오는 16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 ⓒ 아우디 코리아
아우디 코리아는 전기 모빌리티 전략을 이끌어갈 '아우디 e-트론 GT 콰트로'와 '아우디 RS e-트론 GT'를 출시하고, 오는 16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 ⓒ 아우디 코리아

아우디, 전기 4도어 쿠페 ‘e-트론 GT 콰트로·RS e-트론 GT’ 출시

아우디 코리아(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아우디 부문)는 전기 모빌리티 전략을 이끌어갈 '아우디 e-트론 GT 콰트로'와 '아우디 RS e-트론 GT'를 출시하고, 오는 16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4도어 쿠페 전기차인 아우디 e-트론 GT 콰트로는 △아우디 e-트론 GT 콰트로 △아우디 e-트론 GT 콰트로 프리미엄 등 두가지 트림으로 출시된다. 고성능 모델인 아우디 RS e-트론 GT는 최초의 순수 전기 RS 모델로, 고성능 차량 특유의 강력한 퍼포먼스와 다이내믹한 핸들링을 자랑한다.

이들 모델에는 두 개의 전기 모터가 차량의 전·후방에 탑재된다. 이를 통해 부스트 모드 사용 시 아우디 e-트론 GT 콰트로는 530마력의 최고 출력과 65.3kg.m의 최대 토크를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100km/h 까지 가속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4.1초다. 아우디 RS e-트론 GT는 최고출력 646마력, 최대토크 84.7kg.m을 발휘한다. 제로백은 3.6초다.

더불어 93.4kWh 용량의 리튬 이온 배터리가 탑재된다. 1회 충전 시 최대 주행거리는 아우디 e-트론 GT 콰트로가 362km, 아우디 RS e-트론 GT는 336km 주행이 가능하다. 스포츠카에 적합한 낮은 무게 중심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전기 사륜구동 시스템인 전자식 콰트로가 탑재돼 다이내믹하고 안정감 있는 드라이빙 경험을 선사한다.

아우디 e-트론 GT 콰트로의 가격은 부가세 포함, 개별 소비세 인하 적용 기준으로 1억4332만 원, 아우디 e-트론 GT 콰트로 프리미엄은 1억6632만 원이다. 아우디 RS e-트론 GT의 가격은 2억632만 원이다.

현대차, 섬 지역 상용차 고객 대상 ‘특별 케어 서비스’ 실시

현대자동차는 지리적 여건으로 인해 평소 정비 서비스를 받기 어려웠던 섬 지역 상용차 고객들을 위해 ‘특별 케어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특별 케어 서비스는 섬 지역에 서비스 점검팀이 방문, 고객들에게 전문적이고 실질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이번 서비스는 △백령도(15~16일) △울릉도(14~15일) △제주도(15~16일) 등 총 3곳에서 진행된다. 

해당 섬 지역의 현대 상용차 고객은 서비스 기간 동안 무상으로 △엔진, 변속기 등 기본적인 차량의 성능 점검 △와이퍼와 같은 간단한 소모품 교환 △차량 정비 상담과 관리·응급조치 요령 등에 대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백령도에서는 군부대 대상의 특별 케어 서비스와 정비 교육도 같이 진행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차는 상대적으로 정비 인프라가 취약한 섬 지역 상용차량 고객들을 위해 특별 케어 서비스를 실시한다"며 "향후에도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벤츠 사회공헌위원회, 어린이 대상 ‘플레이더세이프티’ 온라인 캠페인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어린이들의 교통안전 의식을 고취하고 교통안전 문화 조성에 기여하고자 놀이로 배우는 교통안전 캠페인 '플레이더세이프티'를 공식 홈페이지와 SNS에서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플레이더세이프티 캠페인은 어린이 맞춤형 사회공헌활동 ‘메르세데스-벤츠 모바일키즈’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올해는 코로나 상황을 고려해 13일부터 24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교통안전에 관심 있는 어린이와 어린이가 있는 가정의 가족들, 운전자와 보행자 등의 일반인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벤츠 사회공헌위원회 ‘모바일키즈'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을 통한 △사진 인증 이벤트 △댓글 작성 이벤트로 구성된다.

사진 인증 이벤트 참가자 선착순 5000명에게는 △교통안전교육 보드게임 △러닝북 △모바일키즈 노트패드 △스티커 등이 담긴 플레이더세이프티 홈러닝 키트 풀세트를 증정한다. 인스타그램 팔로우와 교통안전 약속 댓글 작성을 완료한 선착순 1000명에게는 메르세데스-벤츠 우산 세트를 증정한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