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업계, ‘홈파티족’을 잡아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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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업계, ‘홈파티족’을 잡아라”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12.18 09:0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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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크부터 와인, 홈파티용 먹거리 밀키트까지 마련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세븐일레븐은 프리미엄 브랜드 중심으로 크리스마스 케이크 라인업을 꾸렸다.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은 프리미엄 브랜드 중심으로 크리스마스 케이크 라인업을 꾸렸다. ⓒ세븐일레븐

편의점업계가 연말을 맞아 '홈파티족'을 잡기 위해 다채로운 상품과 혜택을 내놔 눈길을 끈다.

먼저 세븐일레븐은 프리미엄 브랜드 중심으로 크리스마스 케이크 라인업을 꾸렸다. 홍대 대표 커스텀 케이크 전문점 '터틀힙'과 무직타이거 캐릭터와 콜라보 한 프리미엄 수제 케이크 '터틀힙 뚱랑이 크리스마스 에디션'(4만 원)을 선보였다. 

연말 홈파티용 먹거리로 밀키트 상품도 내놨다. '쟈키쟈키 돈마호크 스테이크'(1만7900원), '야채타임샐러드파스타'(9900원) 등 4종을 판매한다. 

이마트24도 백화점 입점 브랜드 루시카토에서 제조한 케이크 4종(화이트 크림/고구마/초코/치즈&티라미슈)과 함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오는 25일까지 케이크 4종을 제휴 카드(우리/삼성/KB국민)로 결제 시 1만 원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CU는 자사의 자체 와인 브랜드 '음!'을 앞세워 홈파티족을 공략한다. 음!의 세번째 상품 '음!프리미엄'(1만5900원)을 9900원에 판매하며, 음!프리미엄 외에도 30가지 베스트셀러 와인을 34%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일부 상품은 제휴카드 결제 시 추가 1000원의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홈파티를 위한 특별 메뉴도 CU에서 준비할 수 있다. CU는 로제치킨치즈도리아(4000원), 로제눈꽃치즈스파게티(5300원), 로제돈가스김밥(2700원), 로제눈꽃치즈닭갈비피자(5900원), 로제치킨삼각김밥(1400원) 등 로제소소를 활용한 홈파티 간편식 5종도 마련했다.

이처럼 편의점업계가 홈파티족에 집중하는 이유는 매년 수요가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지난해 크리스마스 케이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5.7% 신장했다. 크리스마스 케이크 외에도 지난해 연말(12월 22일~31일) CU의 와인, 양주 매출은 각각 267.8%, 261.2%나 껑충 뛰었으며 안주류는 35.8%, 디저트는 24.1% 올랐다.

특히 코로나19 확산세로 사회적 거리 두기가 강화됨에 따라 홈파티 수요는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투썸플레이스가 20~30대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1 크리스마스' 주제의 설문 조사 결과에 따르면 20~30대 남녀 10명 중 4명은 크리스마스 시즌을 집에서 보낼 계획이라고 답변했다. 

업계의 한 관계자는 "편의점업계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에 집에서 안전하게 홈파티를 즐기려는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다양한 상품과 혜택을 준비했다"라며 "향후에도 고객 니즈를 파악해 상품과 이벤트를 풍성하게 준비할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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