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 한국지엠 노사, 온누리상품권 소비로 지역상권 활성화…르노삼성, 인카페이먼트 전용 CU 메뉴 신규런칭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동차오늘] 한국지엠 노사, 온누리상품권 소비로 지역상권 활성화…르노삼성, 인카페이먼트 전용 CU 메뉴 신규런칭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1.12.17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한국지엠 임직원들이 지난 16일 인천 부평시장을 찾아 지역 생산품 애용을 홍보하고, 기념 촬영을 하는 모습. ⓒ 한국지엠
한국지엠 임직원들이 지난 16일 인천 부평시장을 찾아 지역 생산품 애용을 홍보하고, 기념 촬영을 하는 모습. ⓒ 한국지엠

한국지엠, 온누리상품권 소비로 지역상권 활성화 앞장

한국지엠은 전국금속노동조합 한국지엠지부와 함께 인천형 ‘지산지소(지역 생산품 지역에서 소비)’ 캠페인에 동참, 지역상권 살리기에 앞장서기로 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를 위해 한국지엠은 17일 직원들에게 지급할 현금성 복리후생·사기진작비 18억 원(1인당 15만 원)을 온누리상품권으로 대체했다. 한국지엠 노사는 합의를 통해 올 한해 직원들에 지급한 온누리상품권만 총 50억 원에 달한다. 

한국지엠 직원들에게 지급된 온누리상품권은 사업장이 위치한 인천, 창원, 보령의 전통시장과 지하도 상가, 골목형 상점 등은 물론 전국 온누리상품권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지역 소상공인 지원과 지역 상권 활성화에 일조하고 있다.

김성갑 전국금속노동조합 한국지엠지부장은 "한국지엠 조합원들에게 지급된 온누리상품권이 코로나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지산지소 운동도 확산돼 지역경제에 훈풍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넥센타이어,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 산자부 장관상 수상

넥센타이어는 '제23회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산업정책연구원(IPS)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은 창의적이고 선진적인 브랜드 경영을 통해 산업 경쟁력을 제고하고, 우수한 브랜드 육성으로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한 우수업체와 기관, 지자체에 주어지는 상이다.

넥센타이어는 고객 중심 서비스를 펼쳐 온 노력을 인정받아 장관상을 수상했다. 지난 2015년부터 업계 최초 타이어 렌탈 서비스인 ‘넥스트레벨 렌탈’을 시행한 이래 타이어 수량과 서비스 횟수를 고객이 선택해 월 렌탈료를 직접 설계할 수 있는 ‘자유 렌탈’ 등 다양한 맞춤 렌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지난해 출시한 타이어 방문 장착 서비스 ‘넥스트레벨 GO’가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점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넥센타이어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의 안정성과 편의성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확대하겠다"며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르노삼성, 인카페이먼트 전용 CU 메뉴 신규런칭

르노삼성자동차는 인카페이먼트 서비스를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전용 CU 편의점 메뉴를 신규 런칭했다고 17일 밝혔다.

르노삼성 인카페이먼트는 △편의점 △주유소 △카페 △식당 등에서 판매하는 상품을 차량 안에서 주문하고 결재할 수 있는 서비스다. 특히 국내 최초로 차량에서 식음료를 결제하고 수령까지 가능하도록 해, 더욱 진화된 언택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인카페이먼트 전용 CU 편의점 메뉴는 △겨울 인기 메뉴로 구성된 'XM3와 찬바람 세트' △피로회복을 위한 '오늘 참 잘했삼 세트'  등 테마별 10가지 세트로 구성됐다.

르노삼성은 연말을 맞아 인카페이먼트 신규 고객을 위한 혜택도 마련했다. 이달 인카페이먼트 최초 가입시 약 1만 원 상당의 쿠폰을 제공한다. 누적 5회 이용 고객에게는 선착순으로 스페셜 경품 쿨러백도 제공한다.

르노삼성자동차 김태준 영업마케팅본부장은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서비스의 중요성은 날로 커지고 있다” 며 “점점 더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인카페이먼트 서비스를 더욱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가맹점과 서비스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