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오늘] BC카드 페이북, 스마트앱어워드 이노베이션 대상
스크롤 이동 상태바
[카드오늘] BC카드 페이북, 스마트앱어워드 이노베이션 대상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1.12.23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카드, ‘디지털 도시농부’ 성료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BC카드 제공
BC카드는 자사 페이북 애플리케이션이 스마트앱어워드에서 앱 표준 이노베이션 대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BC카드 제공

BC카드 페이북, 스마트앱어워드 이노베이션 대상

BC카드는 자사 페이북 애플리케이션이 스마트앱어워드에서 앱 표준 이노베이션 대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스마트앱어워드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에서 주관하는 국내 앱 어워드로 △비주얼디자인 △UI 디자인 △기술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 측면에서 혁신적이고 우수한 서비스들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BC카드 페이북 앱은 디자인 완성도와 일관성, UI 직관성과 사용편의성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고 서비스 우수성과 콘텐츠 우수성 항목에서도 긍정적 평가를 받아 앱 표준 이노베이션 대상을 수상했다.

실제 페이북 앱은 직관적인 결제 서비스와 이용내역, 한도 확인 등 결제관리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재테크 △페이북머니 △마이태그 등 다양한 서비스들을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마이데이터에 기반한 ‘내자산 서비스’ 등 사용자의 관심사를 바탕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페이북은 지난 10월 열린 글로벌 앱 어워드인 아시아 익스피리언스 어워드에서도 ‘대한민국 올해의 사용자 경험상’을 수상한 바 있다.

하현남 BC카드 UX팀장은 “지난 8월 페이북 앱 개편 후 서비스 편의성과 고객 이용량이 크게 증가했다며”며, “앞으로도 고객이 페이북의 유용성을 체감하고 좋은 사용 경험을 가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우리카드가 올해 11월부터 진행한 '디지털 도시농부' 행사에서 임직원 자녀들이 경기도 여주시 농장의 토마토 재배 현장 체험을 하고 있다ⓒ우리카드 제공
우리카드가 올해 11월부터 진행한 '디지털 도시농부' 행사에서 임직원 자녀들이 경기도 여주시 농장의 토마토 재배 현장 체험을 하고 있다ⓒ우리카드 제공

우리카드, ‘디지털 도시농부’ 성료

우리카드는 언택트 농촌 체험 프로그램 ‘디지털 도시농부’를 마무리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행사는 비대면 농업 체험과 스마트팜 농장 지원을 통한 ESG 친환경금융을 실천하기 위해, 장애 청년들이 운영하는 친환경 스마트농장 ‘푸르메소셜팜’과 진행됐다. 

지난달부터 약 40일간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우리카드 직원 20명은 경기도 여주시에 위치한 농장 텃밭을 분양받아 원격으로 작물을 랜선 재배했다. 2주마다 수확한 토마토와 버섯으로 언택트 요리경연 대회를 열었고, 베란다 텃밭 키트를 받아 각자 가정에서도 상추, 파, 오이, 당근, 풋고추 등을 재배했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올해 받은 사랑에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디지털 도시농부가 경작한 친환경 토마토는 이달 중순에 임직원과 1사 1동 결연을 맺은 창신 2동을 포함한 취약 계층에 나눌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