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CJ프레시웨이, 중소협력사 로봇 자동화 시스템 지원…세븐일레븐, ‘와인스튜디오’ 오픈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CJ프레시웨이, 중소협력사 로봇 자동화 시스템 지원…세븐일레븐, ‘와인스튜디오’ 오픈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12.27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CJ프레시웨이, 중소 협력사에 로봇 자동화 시스템 도입 지원

CJ그룹의 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전문기업 CJ프레시웨이는 중소 협력사에 RPA 도입을 지원한다고 27일 밝혔다. ⓒCJ프레시웨이
CJ그룹의 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전문기업 CJ프레시웨이는 중소 협력사에 RPA 도입을 지원한다고 27일 밝혔다. ⓒ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는 중소 협력사에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 도입을 지원한다고 27일 밝혔다. RPA는 사람이 단순 반복적으로 처리하는 업무 프로세스를 로봇 소프트웨어를 통해 자동화하는 시스템이다. 

이번 RPA 도입 지원을 통해 CJ프레시웨이는 중소 협력사의 식자재 상품별 재고 현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함으로써 안정적으로 재고를 관리하고, 라벨 출력을 자동화함으로써 근무자 실수로 발생하는 오류를 차단해 결품을 방지할 수 있게 됐다. 그뿐만 아니라 중소 협력사는 라벨 출력 업무에 투입됐던 기존 인력을 다른 업무로 재배치함으로써 인력 운영 효율성도 높였다는 게 CJ프레시웨이의 설명이다.

세븐일레븐, 와인 전문 컨셉샵 '와인스튜디오' 오픈

세븐일레븐은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KT강남점'에 와인 전문 컨셉샵 '와인스튜디오'를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 

KT강남점은 복층(2개층) 점포로 지난 2014년 카페형 편의점 모델(도시락카페 1호점)으로 오픈했다. 기존 2층 다목적 휴게 공간을 이번에 와인스튜디오로 새롭게 리뉴얼해 재탄생시켰다. 세븐일레븐 와인스튜디오는 약 30평 공간에 300종이 넘는 다양한 와인을 갖추고 있으며, 총 8개 섹션으로 나눠져 있다.

대륙별(신·구대륙) 와인과 품종별 와인, 화이트 와인 코너를 기본으로 세븐일레븐 이달의 MD추천 와인존도 만나 볼 수 있다. 

이마트24, 푸나무쇼비뇽블랑 앱 예약 판매

이마트24는 27일 모바일 앱 예약 구매를 통해 푸나무쇼비뇽블랑(750ml)을 23900원에 판매한다고 밝혔다.

고객들은 이마트24 모바일 앱 예약 구매를 통해 상품을 구매하고 지정한 매장과 일자에 상품을 수령할 수 있다. 푸나무 쇼비뇽블랑은 뉴질랜드 말보로 산지의 쇼비뇽블랑 품종으로 제조한 화이트와인으로 상큼한 열대 과일향이 일품인 와인으로 알려져 있다.

이마트24는 푸나무 쇼비뇽블랑을 30% 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이 이마트24를 많이 찾도록 하겠다는 전략이다.

K쇼핑, kt wiz와 5년 연속 유소년 야구단 위한 후원금 전달

K쇼핑을 운영하는 kt alpha는 kt wiz, KT그룹 희망나눔재단과 함께 5년 연속 유소년 야구단을 위한 사랑의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27일 밝혔다. 

올해 수혜 대상은 국내 최초의 주니어 여자야구단인 당진 주니어 여자야구단이다. kt alpha는 지난 2017년부터 kt wiz와의 사회공헌 협약을 토대로 장애아동, 다문화아동 등 지원이 필요한 야구 꿈나무들을 경제적·문화적으로 후원해왔다.

올해는 여자야구라는 비인기종목 스포츠 육성에 나선 가운데 지난 5월 당진 주니어 여자야구단 학생들과 가족들을 초청해 야구경기관람 및 시구행사를 진행한 바 있다.

BGF리테일, '테크프렌들리CU 안심스마트점포' 오픈

BGF리테일은 한국인터넷진흥원(이하 KISA)과 국내 무인리테일 보안산업 활성화를 위해 KISA 나주본원에 테크프렌들리CU 안심스마트점포를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문을 연 테크프렌들리CU 안심스마트점포는 100% 국내 순수 기술로 구현한 최첨단 무인 편의점이며 최근 비대면 소비 환경의 확산에 맞춰 국내 중소기업의 혁신 기술을 시험해볼 수 있는 테스트베드로 사용될 예정이다.

해당 점포에는 QR코드 인증으로 출입하는 스피드 게이트, 인물 탐지·동선 감지·상품 인식이 가능한 네트워크 카메라, 고객과 구매 상품을 좌표로 매칭해 정확한 위치를 측정하는 3D 카메라, 상품 중량을 측정할 수 있는 무게 센서가 부착된 스마트 진열대 등이 적용됐다.

GS리테일, '음식점 위생등급제' 시행

GS리테일은 '음식점 위생등급제'를 96개 점포에서 인증 취득했다고 27일 밝혔다.

음식점 위생등급제는 음식점의 위생상태를 평가하고 우수한 업소에 한해 등급을 지정·공개함으로써 점포의 위생 수준을 향상시키고, 위생 사고 예방 및 소비자의 선택권을 보장하기 위해 식약처 주관으로 17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인증 제도다.

GS리테일은 지난 6월부터 휴게음식점영업 인허가로 운영중인 점포 대상으로 시범 점포를 선정해 도입을 진행했다. 신청부터 인증까지 약 3개월 이상의 기간 동안 약 63개 항목으로 평가를 받았고, 12월 25일 기준으로 GS25 87개 점포, GS더프레시 9개 점포에서 인증을 취득해 점포 전면에 인증 표지판을 부착해 고객에게 안내하고 있다.

야놀자, 연말맞이 '깜짝 선물 이벤트' 진행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는 연말맞이 '깜짝 선물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먼저 야놀자는 언택트 여가문화 트렌드를 반영해 숙소부터 배달음식까지 원스톱으로 즐길 수 있는 '야놀자X요기요' 기획전을 마련했다. 오는 1월 2일까지 국내 숙소를 이용하면 요기요 선물하기 1만 원 상품권 구매 시 적용 가능한 30% 할인 쿠폰을 선착순 3만 명에게 제공한다. 쿠폰은 체크인 후 최대 90분 내 자동 지급된다. 또한 간편결제 서비스 및 주요 카드로 국내 숙소 결제 시 최대 2만원 중복 할인 가능하다.

여행과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ver-The-Top, 이하 OTT)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디즈니+ 구독권 지급 프로모션도 선보인다. 야놀자에서 프레스티지 호텔 상품을 50만 원 이상 결제하면 디즈니+ 6개월 권을, 프리미엄 호텔 및 펜션을 30만 원 이상 구매 시 3개월 권을 증정한다. 이외에도 야놀자 첫 구매 고객은 결제 금액에 따라 최대 3개월 이용권을 발급받을 수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