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 센텔리안24, ‘기미’ 개선 화장품 출시 전망
스크롤 이동 상태바
동국제약 센텔리안24, ‘기미’ 개선 화장품 출시 전망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12.27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센텔리안24 기미 다이어트'·'기미다이어트'·'숨은기미찾기'…"네이밍 확보 차원"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지난 13일 동국제약은 '센텔리안24 기미 다이어트', '기미다이어트', '숨은기미찾기' 등의 상표권을, 이어 22일에는 '기미장벽' 상표권도 3류로 출원했다.  ⓒ동국제약
지난 13일 동국제약은 '센텔리안24 기미 다이어트', '기미다이어트', '숨은기미찾기' 등의 상표권을, 이어 22일에는 '기미장벽' 상표권도 3류로 출원했다. ⓒ동국제약

동국제약의 기능성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텥리안24가 기미 개선 전문 화장품을 내놓을 것으로 보인다.

지난 13일 동국제약은 '센텔리안24 기미 다이어트', '기미다이어트', '숨은기미찾기' 등의 상표권을, 이어 22일에는 '기미장벽' 상표권을 각각 3류로 출원했다. 3류는 표백제·기타 세탁용 제제, 세정, 광택·연마재, 비의료용 비누, 향료, 에센셜 오일, 비의료용 화장품, 비의료용 헤어로션, 비의료용 치약 등이 해당된다.

업계에선 센텔리안24가 기미 전문 화장품을 내놓기 위한 포석을 둔 것이라는 전망이 제기된다. 상표명에서 기미 개선 효과를 보유한 제품 출시 가능성이 엿보이기 때문이다.

깨끗한 피부를 원하는 이들에게 기미는 큰 장애물이다. 2019년 시장조사 전문 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가 전국 만 19세~59세 성인 여성 1000명을 대상으로 '피부관리' 및 '홈 뷰티' 관련 인식 조사를 실시한 결과, 여성 대부분이 기미 관리의 필요성을 느끼고 있었다.

또한 피부에 만족하지 못하는 원인으로 기미와 주근깨, 잡티 등 색소침착(62.4%, 중복응답)을 가장 많이 고민했으며, 뒤이어 넓은 모공(56.3%)과 칙칙한 피부톤(52.3%), 탄력 저하(51.1%), 수분 부족(50.1%) 등이 뽑혔다.

최근에는 코로나19 사태로 마스크를 착용하면서 피부에 자극이 누적되고, 멜라닌 세포가 활성화돼 기미, 주근깨 등의 잡티 고민을 하는 이들이 더욱 늘어나는 추세인 것으로 전해진다.

이 같은 수요를 잡기 위해 동국제약이 도전장을 던졌다는 것이다. 현재 동국제약 센텔리안24는 53년 병풀 사이언스로 업그레이드된 프리미엄 토탈 안티에이징 기능성 크림인 '더 마데카 크림'을 보유 중이다.

동국제약의 한 관계자는 "이번 상표권은 센텔리안24 브랜드와 관련해 추후에 있을 여러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네이밍을 확보하는 차원으로 진행했다"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