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수처 불법사찰, 국민의힘 소속 의원 절반 이상 통신기록 조회
스크롤 이동 상태바
공수처 불법사찰, 국민의힘 소속 의원 절반 이상 통신기록 조회
  • 김의상 기자
  • 승인 2021.12.29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의상 기자]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가 국민의힘 소속 의원 105명 가운데 최소 60명의 통신기록을 조회한 것으로 밝혀졌다.

이는 국민의힘 의원의 절반을 훌쩍 웃도는 규모로 전체 의원 중 66.6%에 해당한다. 

29일 국민의힘에 따르면 공수처의 통신기록 조회 대상으로 집계된 국민의힘 소속 의원은 지난 27일 39명에서 21명 늘어난 60명으로 확인됐다.

조회 대상은 김기현 원내대표, 김도읍 정책위의장, 추경호 원내수석부대표, 배현진 최고위원, 조수진 최고위원 등 당 지도부를 비롯해 선수를 가리지 않고 조회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밖에 인천지방검찰청은 48명, 경기남부경찰청은 31명, 서울중앙지방검찰청은 17명 순으로 야당 의원의 통신기록을 조회했고, 국회의원 보좌진 6명도 공수처의 통신기록 조회 대상이 됐다.

법조계와 정치권에 따르면 공수처는 120명 이상의 기자와 일부 기자의 가족, 국민의힘 의원 70명, 시민사회와 학계 인사의 신상정보가 담긴 통신자료를 조회했으며, 국내에 상주하는 외신기자와 한국형사소송법학회 정웅석 회장 등 학회 임원진과 회원 20여 명에 대해서도 통신자료를 조회한 것으로 파악됐다.

국민의힘은 공수처가 대규모 불법사찰을 벌인 것이라며 공수처 해체와 김진욱 공수처장의 사퇴를 촉구하고 나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