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엔제리너스, 홍대L7점 오픈…프레시지, 허닭·라인물류시스템 품는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엔제리너스, 홍대L7점 오픈…프레시지, 허닭·라인물류시스템 품는다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2.01.05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엔제리너스, 홍대L7점 오픈

[롯데GRS_사진자료]홍대L7점 FRONT YARD
엔제리너스 홍대L7점 FRONT YARD ⓒ롯데GRS

롯데GRS는 엔제리너스 홍대L7점을 오픈한다고 5일 밝혔다.

홍대L7점은 최근 변경된 브랜드 로고를 내부 인테리어에 접목했으며, 편안한, 따뜻함, 아늑함을 뜻하는 덴마크어인 ‘휘게’를 콘셉트로 한 게 특징으로, 2층으로 구성됐다. 1층 진입부를 지나 계단을 통해 올라오면 샌드위치, 샐러드 제조, 브루잉 등 한눈에 볼 수 있는 ‘BARISTA BAR’가 우측에 위치하고, 좌측으로는 자유롭게 휴식을 취하며 커피를 즐길 수 있는 메인 공간인 FRONT YARD가 펼쳐지며 각 콘셉트를 가진 6개의 공간으로 구성돼 있다. 

BARISTA BAR에는 샌드위치와 샐러드의 제조과정을 볼 수 있는 쇼케이스와 워크스테이션이 있다. 홍대L7점의 시그니처 제품은 DIY샐러드다. 토핑 29종, 드레싱 6종 중 개인 취향에 맞게 야채 1종 드레싱 1종을 고르고 쇼케이스를 통해 제품을 만드는 과정도 직접 볼 수 있다. 토핑 선택이 어려운 소비자들은 무인포스에서 드레싱별 추천메뉴를 볼 수 있다. 이밖에 다이닝 메뉴인 파스타와 피자 등도 구성돼 있다. 

프레시지, 허닭·라인물류시스템과 M&A

프레시지가 전략적 M&A를 통해 간편식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인프라 투자를 강화한다. 프레시지는 캐주얼 간편식 기업 허닭, 물류기업 라인물류시스템과 M&A를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M&A는 ‘간편식 퍼블리싱 강화 전략’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간편식 퍼블리싱 품목 다각화와 온·오프라인 채널 유통망 확대, 생산·물류 인프라 투자를 통해 기업 경쟁력을 강화하며 2022년 중 1조 원 이상의 기업가치를 지닌 유니콘 기업으로 도약할 계획이다.

프레시지는 앞서 지난해 11월 글로벌 트렌드로 각광받는 건강식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건강·특수 간편식 전문 기업인 닥터키친과 M&A를 진행했으며, 이번에는 2030세대와 1인 가구가 선호하는 식사 대용 캐주얼 간편식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허닭과 M&A를 진행했다.

11번가, ‘2022 설 맞이 범국민축제’ 시작

11번가가 5일부터 오는 26일까지 ‘2022 설맞이 범국민축제’를 연다.

이번 기획전에 참여하는 약 230만여 개 상품들은 최대 15%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으며 여기에 카드사 할인쿠폰을 받아 추가로 적용 가능하다. 11번가 내 ‘범국민 설’ 플래그가 붙은 상품이나, ‘범국민 설’ 검색필터를 적용해 할인상품을 확인할 수 있다.

올해 설 행사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달라진 명절 문화 트렌드가 반영됐다. 특히 온라인을 통한 ‘비대면 명절 준비’가 대세일 것을 겨냥해 오프라인 쇼핑을 대체할 여러 코너들이 마련됐다. 먼저 자정까지 주문하면 다음날 배송 완료되는 ‘쇼킹배송’ 상품을 따로 모아 마련해 빠른 배송에 나선다.

11번가에 입점한 다수 백화점과 전문몰의 인기 선물세트도 10% 할인가에 선보인다. 비대면 명절을 위한 설 특집 라이브방송도 준비됐다.

네슬레코리아, 스타벅스 앳홈 프리미엄 커피 출시

네슬레코리아가 오는 6일 ‘스타벅스 앳홈 프리미엄 커피 파우더 타입’ 신제품을 선보인다. 스타벅스 커피 스틱 제품 4종과 틴 케이스 제품 2종 등 총 6종류다. 

새로 출시되는 스타벅스 앳홈 프리미엄 커피 파우더 타입은 스타벅스 커피하우스와 동일한 품질의 100% 아라비카 원두를 담은 아메리카노 제품이다. 1.1g의 미니 스틱 제품과 알루미늄 틴 케이스에 담은 두 가지 형태로 출시된다. 각각의 제품은 다크 로스트와 미디엄 로스트로 구성됐다.

특히 스틱 제품은 미니 스틱을 선호하는 국내 소비자의 취향에 맞춰 한국에서만 1.1g 제품으로 출시되며, 다크 로스트와 미디엄 로스트 각각 50개, 100개로 구성된다. 재사용 가능한 알루미늄 재질의 틴 케이스 제품의 경우 커피 음용 후 케이스를 스틱 보관함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신제품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국내 대형 마트 등에서 판매된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