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펄어비스 검은사막, ‘끝없는 겨울의 산’ 주거지 및 수렵 몬스터 추가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펄어비스 검은사막, ‘끝없는 겨울의 산’ 주거지 및 수렵 몬스터 추가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2.01.05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씨소프트 아이온, '범 내려온다' 이벤트 실시
넷마블 ‘모두의마블’, 새해 맞이 ‘복주머니 큐브’ 이벤트 실시
엔씨소프트 리니지W, 첫 번째 월드 전장 '공허의 균열' 공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 ‘끝없는 겨울의 산’ 주거지와 신규 수렵 몬스터를 5일 선보였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 검은사막, ‘끝없는 겨울의 산’ 주거지 및 수렵 몬스터 추가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 ‘끝없는 겨울의 산’ 주거지와 신규 수렵 몬스터를 5일 선보였다.

‘끝없는 겨울의 산’은 12월 29일 선보인 검은사막 신규 지역으로, ‘에일 마을’의 주거지와 희귀한 수렵 몬스터 5종을 일주일 만에 추가했다. 신규 수렵 몬스터는 △새하얀 겨울곰 △설원야크 △설원 검은 야크 △설원 마코르 △서리 늑대다. 이용자는 몬스터 수렵 시 에일 마을 주거지를 꾸밀 수 있는 박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용자들의 원활한 지역 내 모험을 위해 공헌도 경험치를 개편했다. 이용자는 완화된 공헌도 수치를 통해 다양한 곳에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새해맞이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이용자는 1월 12일까지 매일 접속 유지 시간에 따라 ‘각성 우두머리 소환서’를 종류별로 받을 수 있다. ‘어둠의 틈’에서 출현하는 우두머리를 1월 19일까지 처치 시 ‘검은 침식의 귀걸이’를 확률적으로 얻을 수 있는 ‘[이벤트] 망자의 함’을 제공한다. 이밖에 접속 이벤트를 통해 성장에 필요한 각종 아이템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PC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이온’이 라이브/클래식 서버에서 '범 내려온다' 이벤트를 2월 3일까지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 아이온, '범 내려온다' 이벤트 실시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PC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이온’이 라이브/클래식 서버에서 '범 내려온다' 이벤트를 2월 3일까지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라이브 서버 이용자는 아프사란타에 등장하는 이벤트 몬스터 ‘흑호’ 공략 시 흑호 컨셉의 신규 외형 복식 ‘포효하는 흑호 의상’과 아이템 보관이 가능한 신규 펫 ‘검정 티온의 알(30일)’을 획득할 수 있다. 매주 금토일 밤 10시에 파티 단위로 공략할 수 있는 흑호 레이드 몬스터 처치 시 ‘길들인 흑호 탑승물(30일)’과 무기 외형 아이템 ‘포효하는 흑호 무기 선택 상자’를 얻는다.

클래식 서버 이용자는 ‘흑호 송곳니’를 모아 신규 외형 복식 ‘포효하는 흑호 의상’과 아이템 보관이 가능한 신규 펫 ‘검정 티온의 알(30일)’ 등과 교환할 수 있다. 드레드기온/티아크 연구기지에서 흑호를 공략하면 공략 점수와 물리 마법 버프 등을 획득해 전략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추가로 버려진 우다스 신전/우다스 신전 지하 내 보스 몬스터의 아이템 드롭률은 상향한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에서 새해 맞이 ‘복주머니 큐브’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모두의마블’, 새해 맞이 ‘복주머니 큐브’ 이벤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에서 새해 맞이 ‘복주머니 큐브’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넷마블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오는 7일까지 게임을 두 판 이상 플레이하거나, 골드 클로버를 전송한 모든 이용자에게 ‘복주머니 큐브’를 지급한다. 큐브 오픈 시 최대 ‘S+[다크] 각성 행운아이템 선택상자’, ‘S+[다크] 각성 티타늄 헬멧’, ‘골드’, ‘신비한 가루’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모마랜드 즐길거리’ 콘텐츠 ‘골드 쟁탈전’과 ‘별사탕 리치볼’을 오픈했다. 먼저, ‘골드 쟁탈전’은 세 장의 캐릭터 카드와 강화 주사위를 슬롯(Slot)에 등록하면 ‘골드’를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로, 계정 레벨 10 이상의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특히 ‘S+ 진화 심연의 연희’ 등 추천 캐릭터 카드를 등록하면 더 많은 양의 골드를 얻을 수 있다.

‘별사탕 리치볼’은 일일 빙고 및 주간 빙고 등에서 획득한 ‘행운 열쇠’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다. 이용자들은 매주 월요일 오후 5시에 개최되는 ‘리치볼 타임’에서 ‘행운 열쇠’를 활용해 ‘별사탕’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매 주말 ‘유령의 성’, ‘점핑보드’, ‘풍선파티’ 맵에서 ‘모두의마블’ 최강자를 가리는 ‘주말 최강전’을 진행하고, 매일 출석만해도 ‘3000 다이아’를 획득할 수 있는 ‘다이아 광산’ 이벤트를 실시한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멀티플랫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W가 첫 번째 월드 전장 ‘공허의 균열’을 5일 업데이트했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 리니지W, 첫 번째 월드 전장 '공허의 균열' 공개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멀티플랫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W가 첫 번째 월드 전장 ‘공허의 균열’을 5일 업데이트했다.

공허의 균열은 월드 내 12개 서버의 모든 혈맹이 참여할 수 있는 대규모 전장이다. 리니지W는 기획 단계부터 월드 단위 전투 구현을 목표로 개발했다. 이용자는 서버 단위보다 한층 큰 규모의 전투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추후 상아탑, 오만의 탑 등의 월드 전장과 월드 거래소도 선보인다.

리니지W 이용자는 마법사 연구소에서 포탈을 이용하거나 특수 던전 메뉴를 통해 공허의 균열에 입장할 수 있다. 50레벨 이상 캐릭터부터 입장할 수 있으며, 일주일 동안 최대 7시간까지 플레이할 수 있다.

공허의 균열은 총 2개의 층으로 구성되어 있다. 1층에서 정예 몬스터를 처치하면 주술실/도서관/마법인형 보관소 등으로 이동할 수 있는 열쇠를 얻는다. 매주 금토일 밤 10시에 보스 몬스터인 ‘뒤틀린 에오르트’가 등장하며, 공략 시 전설 등급 무기 ‘공허의 활’과 영웅 등급 방어구 등을 얻을 수 있다.

이용자는 공허의 균열 1층에서 네 곳의 포탈을 통해 2층으로 이동할 수 있다. 매주 토요일 저녁 8시에 보스 몬스터 ‘대마법사 하딘’이 등장하며, 공략 시 ‘하딘의 지팡이’, ‘신념의 가더’ 등을 얻는다. 보스 몬스터 외에도 공허의 균열에 등장하는 몬스터를 처치하면 균열의 에메랄드/토파즈 귀걸이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