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CU, ‘음!스탠다드’ 출시…GS리테일, ‘환경 교육키트’ 전달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CU, ‘음!스탠다드’ 출시…GS리테일, ‘환경 교육키트’ 전달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2.01.06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CU는 음! 와인 네번째 상품인 '음!스탠다드'(9900원)를 6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CU
CU는 음! 와인 네번째 상품인 '음!스탠다드'(9900원)를 6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CU

CU, 음! 와인 네번째 상품 '음!스탠다드' 출시
 
CU는 '음! 와인' 네 번째 상품인 '음!스탠다드'(9900원)를 6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와인은 레드와인 대표 품종인 까베르네소비뇽과 메를로를 각각 프렌치 오크와 아메리칸 오크에서 구분해 숙성한 후 5:5 비율로 블렌딩한 상품이다. 양조는 프렌치 와이너리인 '장비에르 로저'(Xavier Roger)와 '쟝 피에르 레노'(Jean Pierre Raynaud)가 맡았다.

GS리테일, '환경 교육키트' 전달

GS리테일은 아름다운가게, 1000명의 시민 캠페이너와 함께 입지 않는 옷을 업사이클링(upcycling) 하는 '친구' 환경 캠페인을 진행하고,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을 위한 '환경 교육키트'를 제작해 전달했다고 6일 밝혔다.

친구 환경 캠페인은 '친환경으로 지구를 구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이에 참여한 시민 캠페이너 1000명이 평소 입지 않는 옷을 기부했다. 기부된 옷 약 6000점은 아름다운가게 업사이클링 전문 브랜드인 '에코파티메아리'를 통해 새로운 제품으로 재탄생 됐다. 

기부된 옷 중 약 4000점은 업사이클링한 후 교육과 돌봄의 공백을 겪고 있는 지역아동센터 아동 1000명에게 환경교육용 키트로 전달했으며, 나머지는 참여한 시민 캠페이너에게 '나만의 업사이클 제품'으로 나눠줬다.

롯데홈쇼핑, MZ전용상품 '우주프로틴' 론칭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9월 MZ세대 직원들로만 구성된 'MZ PB개발팀'을 신설하고, MZ세대를 겨냥한 자체 상품을 개발, 그 첫 번째 상품으로 고단백 영양간식 '우주프로틴'을 선보이게 됐다고 6일 밝혔다.

단백질바인 우주프로틴은 MZ세대를 우주인으로 설정하고, 우주인을 위한 고열량 음식처럼 국내 최대 수준의 제품을 선보인다는 콘셉트다. 국내 최대 함량인 21g의 단백질, 10g의 식이섬유 등 시중에 판매되는 제품과 비교해 고함량이 특징이다. 

패키징 디자인도 인증샷에 익숙한 MZ세대를 고려해 SNS에 선보이기 좋은 콘셉트와 포장재를 사용했다. 지난해 12월 31일부터 2주간 국내 1위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인 와디즈에 한정 판매하고 있다. 

세븐일레븐, '2022 가맹점 상생협약' 체결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가맹점과의 미래지향적 동반성장을 목표로 '2022 가맹점 상생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상생안은 가맹점의 안정적인 운영과 수익증대를 위한 기반 다지기에 초점을 맞췄다.

세븐일레븐은 점포 근무자가 안심하고 근무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본사 부담으로 '점포안심보험' 제도를 마련했다. 경영주와 메이트를 포함한 점포 근무자가 제3자로부터 물리적 폭행을 당한 경우 진단 급수별로 최대 195만 원까지 보상금을 지원받게 된다.

또한 예기치 못한 통신장애 상황에서도 원활한 점포운영이 가능하도록 '통신사 이중화' 시스템을 구축하고, 효율적인 점포관리를 위한 차세대 POS 시스템 개발에 투자를 확대하는 등 점포 운영의 효율성을 높여나갈 예정이다. 이외에도 '세무자료 모바일 수발신 서비스', 'PDA 지급을 대폭 확대', '플랫폼 비즈니스 강화', '구독할인 행사 적용' 등을 도입할 방침이다.

GS샵, '고스포츠' 정규 프로그램 편성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샵은 지난해 파일럿 프로그램으로 선보였던 '고스포츠'(GO Sports)를 정규 프로그램으로 편성했다고 6일 밝혔다.

고스포츠는 GS샵이 MZ세대와 젊은 감각을 추구하는 영포티(Young Forty)를 겨냥해 만든 방송이다. GS샵은 이번 정규 편성에 맞춰 기존 골프웨어, 아웃도어 상품뿐 아니라 식품, 렌털 상품까지 카테고리를 확대했다. 매주 일요일 낮 12시 25분에 방송된다.

CJ프레시웨이, '굿윌스토어'에 임직원 기부 물품 전달

CJ프레시웨이는 지난 3주간 '굿사이클링 캠페인'을 통해 모은 임직원 기부 물품 500여 점을 밀알복지재단 '굿윌스토어'에 전달했다고 6일 밝혔다.

굿윌스토어는 재사용 가능한 물품을 기부 받아 매장에서 판매한 수익금으로 발달 장애인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자원순환을 통해 환경보호를 실천하는 사회적 기업이다. 

이번 굿사이클링 캠페인은 CJ프레시웨이 임직원을 대상으로 물품 기부를 통한 장애인 일자리 창출 및 환경보호 효과를 강조하고, 자발적인 참여를 독려하고자 마련됐다. CJ프레시웨이가 기부한 물품은 굿윌스토어 도봉점에서 판매되며, 판매 수익금 전액은 장애인 직원의 급여 지원 목적으로 사용된다. 

CJ온스타일, 새해·설 맞이 행사 진행

CJ온스타일은 1월 한 달간 새해·설 맞이 행사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먼저 설 명절 행사는 7일 시작하는 '설레는 선물하호' 적립 행사로 본격 개시한다. 오는 7~26일 사이에 CJ온스타일 모바일 앱에서 식품/생활 카테고리 상품을 구매하면 최대 10%를 적립금으로 돌려준다(단, 2회&총 5만 원 이상 구매 시, 총 5만 원 한도). 

아울러 CJ온스타일은 설 식품 선물 세트를 대량 주문하는 고객을 위한 서비스도 준비했다. 오는 25일까지 운영하는 '식품선물 대량구매' 기획전에서 스팸/홍삼/떡/과일 등의 명절 인기 선물 세트를 동일상품 10개 이상& 100만 원 이상 구입한 고객에게 최대 100만 원의 적립금을 증정한다. 선물 품목 및 예산 별 고객 맞춤 추천이 필요한 고객은 1:1 전화 상담도 진행 가능하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