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말산업 창업 경진대회 시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국마사회, 말산업 창업 경진대회 시행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2.01.06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마사회 제공
한국마사회 말산업연구소는 6일 말산업 분야 아이디어 창출을 통한 창업 생태계 구축을 위해 말산업 분야 창업 경진대회를 시행하고 우수 팀에 대한 시상을 진행했다ⓒ마사회 제공

한국마사회 말산업연구소는 6일 말산업 분야 아이디어 창출을 통한 창업 생태계 구축을 위해 말산업 분야 창업 경진대회를 시행하고 우수 팀에 대한 시상을 진행했다. 

올해 시행된 창업 경진대회는 참가 대상을 범위를 넓혀 기타 말산업 관련 학교와 졸업생까지 확대했으며 창업교육을 80% 이상 이수 했을 경우 응모가 가능하도록 해 창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데 초점을 맞췄다. 

지난 달 24일까지 진행된 공모에 총 13개팀이 참가했으며 서류 심사와 온라인 비대면으로 진행된 창업계획서와 발표 동영상 심사를 거쳐 최종 우수작을 선정했다. 내·외부 말산업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단이 주제 적합성과 시장성, 참신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총 10개 팀이 선정됐다.

이 중 대상은 승마복을 골프복에 접목시킨 에슬레져룩 의류 브랜드 론칭, ‘EQU-GO 브랜드 창업’ 아이디어를 제안한 이채은씨가 수상했다. 최우수상에는 ‘말을 테마로 한 힐링형 복합 체험농장(정가은)’, ‘어린이집으로 찾아가는 승마교실(권무, 정이나)’이 선정됐으며 이 외에도 우수 3팀과 장려 4팀까지 총 10개의 팀이 입상했다.

오순민 한국마사회 말산업육성본부장은 "창업 경진대회를 통해 말산업 분야에 대한 청년들의 아이디어와 깊은 관심을 느낄 수 있었다"며, "우리 국가 경제 발전에 말산업이 기여하는 바가 적지 않은 만큼 앞으로도 이러한 다양한 아이디어 발굴과 예비 창업자 지원에 적극적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