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제철 맞은 ‘딸기’, 효능까지 알고 드세요
스크롤 이동 상태바
[카드뉴스] 제철 맞은 ‘딸기’, 효능까지 알고 드세요
  • 그래픽= 김유종/글= 손정은 기자
  • 승인 2022.01.12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이미지출처= Getty Image Bank)

딸기는 비닐하우스 재배 기술이 보편화되면서 겨울철 많이 먹게 된 과일 중 하나인데요. 달콤함은 물론, 씻기만 하면 간편하게 먹을 수 있어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죠.

그런 딸기를 먹으면 맛뿐만 아니라 건강까지 챙길 수 있다는 것 알고 계시나요? 1월부터 5월까지 제철인 딸기가 붉은 이유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기 때문인데요. 이 성분은 항산화 기능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안토시아닌은 심혈관계에도 기여하며, 눈의 망막 세포 재합성과 혈전이 생기는 것을 막는 효과까지 있어 눈의 피로감도 덜 수 있다고 하네요.

또한 딸기에는 식물성 섬유질의 일종인 펙틴이 많이 들어 있어 콜레스테롤을 줄일 수 있는 기능도 갖고 있으며, 피부 미용과 피로 회복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최근 유통가에선 제철 딸기를 활용한 다채로운 상품을 내놓고 있는데요. 편의점 이마트24는 지난해 12월 '딸기홀릭샌드위치'를 선보였습니다. 생크림에 요거트파우더를 가미해 상큼함을 더한 것이 특징이며, 당도가 높은 국내산 설향 딸기를 넣었다고 하네요. 

세븐일레븐도 설향 딸기를 듬뿍 담은 '첫눈에 반한 딸기샌드'를 출시했습니다. 과육이 단단하고 당도가 높은 국내산 설향 딸기, 트랜스 지방이 없는 국내산 식물성 생크림과 연유를 사용한 상품이라고 하네요.

제철 딸기를 넣은 상품은 편의점 사장님들을 미소 짓게 만든다고 합니다. 세븐일레븐 매출 데이터에 따르면 2019년 겨울 시즌(12~2월) 딸기 샌드위치 매출은 35.4% 상승했고, 지난해 역시 20%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맛과 건강 동시에 챙길 수 있는 제철 맞은 딸기로, 새해 기분 좋은 출발하세요.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