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골든블루, 설 맞이 위스키 패키지 판매…이마트-대한항공, 항공 마일리지 신규 제휴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골든블루, 설 맞이 위스키 패키지 판매…이마트-대한항공, 항공 마일리지 신규 제휴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2.01.13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사진1] 더 사피루스 아이스볼 세트
더 사피루스 아이스볼 세트 ⓒ골든블루

골든블루, 설맞이 위스키 패키지 판매

골든블루는 설을 맞이해 위스키 ‘골든블루’ 명절 패키지 2종을 다시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골든블루가 선보인 패키지는 ‘더 골든블루 사피루스 아이스볼 세트’와 ‘더 골든블루 다이아몬드 스월링 글라스 세트’다. 지난해 9월에 기획 패키지로 선보인 바 있고 이번 설 연휴에 추가 제작해 명절 패키지로 다시 출시했다. 36.5도 프리미엄 저도 위스키로, 스코틀랜드산 위스키 원액을 100% 사용했으며, 특히 보석 커팅 기법을 모티브로 한 블루 바틀을 적용해 명절 선물용으로 어울린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더 사피루스 아이스볼 세트는 골든블루 사피루스 450ml 1병과 언더락잔 1개, 아이스볼 메이커 1개로 구성돼 있다. 하이볼 문화가 형성되며 골든블루는 소비자들이 집에서도 위스키 하이볼을 즐길 수 있도록 아이스볼 메이커를 구성품으로 넣었다. 더 다이아몬드 스월링 글라스 세트는 골든블루 다이아몬드 450ml 1병과 스월링 글라스 2개가 담겨있다. 스월링(Swirling)은 주류를 잔에 따른 후 공기와 섞어 주류 속에 잠자고 있던 향을 발산시키기 위해 그 잔을 둥글게 돌려주는 행동을 말한다.

이마트-대한항공, 항공 마일리지 신규 제휴

이마트와 대한항공이 13일부터 이마트 오프라인 매장에서 상품 구매 시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 또는 사용이 가능한 항공 마일리지 제휴 서비스를 선보인다. 

이번 대한항공과의 신규 마일리지 제휴를 통해 이마트에서는 기존 운영해온 아시아나 마일리지 제휴에 이어 양대 항공 마일리지 적립과 사용이 모두 가능해졌다.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마일리지 회원은 전국 오프라인 이마트 매장에서 7만 원 이상 결제 시 3000원 당 1마일을 적립 받을 수 있다. 

이마트는 소비자 편의를 위해 ‘이마트 앱’ 또는 ‘신세계포인트 앱’을 통한 ‘원바코드 서비스’를 도입했다. 이마트 앱 또는 신세계포인트 앱 내 제휴 멤버십 포인트카드 등록 페이지에서 항공사 회원번호 등록, 적립을 희망하는 대표 항공사를 선택한 뒤 이마트 매장 계산 시 앱 바코드 1회 스캔을 통해 신세계포인트 적립만 하면 별도 요청 없이도 신세계포인트와 항공 마일리지가 자동으로 적립된다.

이마트 오프라인 매장에서 양대 항공사 마일리지 사용도 가능하다. 대한항공 홈페이지나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전에 1400마일을 차감해 할인 바우처를 발급받고 계산 시 제시하면 최종 결제 금액에서 1만 원을 할인 받을 수 있다. 이마트 오프라인 매장에서 7만 원 이상 결제 시, 1일 1회만 사용 가능하다.

오리온, ‘글로벌 탄소배출 통합관리 시스템’ 도입

오리온은 ‘글로벌 탄소배출 통합관리 시스템’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고 13일 밝혔다.

글로벌 탄소배출 통합관리 시스템은 한국, 중국, 베트남, 러시아 등 국내외 오리온 사업장·생산 공장의 온실가스 배출량, 배출권, 배출시설 현황 등 주요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웹 기반의 시스템이다. 한국어와 영어는 물론, 중국어·베트남어·러시아어 등 총 5개 언어로 운영함으로써 현지 직원들도 손쉽게 데이터를 입력하고 분석할 수 있도록 했다.  

오리온은 이를 활용해 그룹 차원의 연간 탄소배출량 목표를 설정하고 데이터 통합 관리와 온실가스 저감 활동을 실행할 계획이다. 이행 실적은 ESG 강화 차원에서 공식 홈페이지 등을 통해 외부에 투명하게 공개할 방침이다.

도미노피자, 비비고와 협업 신제품 출시

도미노피자가 비비고와 협업한 ‘새해 복 만두 피자’를 오는 14일 출시한다.

새해 복 만두 피자는 도미노피자의 2022년 첫 신제품으로 비비고의 복주머니 만두와 프로마쥬 블랑 크림 치즈 무스, 모차렐라 치즈, 페퍼로니 등 다양한 토핑을 얹었다. 이번 신제품은 2월 3일까지 한정 판매된다.

도미노피자는 신제품 출시 기념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오는 14일부터 2월 3일까지 새해 복 만두 피자 온라인 주문 시 선착순으로 블랙 슈림프 스틱과 코카-콜라 1.25L를 1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