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넥슨, 유소년 축구 후원 프로젝트 ‘Ground N’ 출범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넥슨, 유소년 축구 후원 프로젝트 ‘Ground N’ 출범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2.01.13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펄어비스 임직원 기부 바자회 ‘펄리마켓’ 수익금 ‘아름다운가게’ 후원
카카오게임즈, ‘오딘: 발할라 라이징’ 200일 맞이 이벤트 개최 및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 진행
컴투스, ‘컴투버스’로 1000조 원 글로벌 메타버스 시장 진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한국프로축구연맹(총재 권오갑)과 국내 유소년 축구 후원을 목적으로 공식 파트너 협약을 체결하고, 정통 온라인 축구 게임 ‘EA SPORTS™ FIFA Online 4(이하 ‘FIFA 온라인 4’)’의 유소년 축구 지원 프로젝트 ‘Ground N’을 13일 출범했다. ⓒ넥슨 제공

넥슨, 유소년 축구 후원 프로젝트 ‘Ground N’ 출범

㈜넥슨(대표 이정헌)은 한국프로축구연맹(총재 권오갑)과 국내 유소년 축구 후원을 목적으로 공식 파트너 협약을 체결하고, 정통 온라인 축구 게임 ‘EA SPORTS™ FIFA Online 4(이하 ‘FIFA 온라인 4’)’의 유소년 축구 지원 프로젝트 ‘Ground N’을 13일 출범했다.

넥슨은 ‘Ground N’을 통해 유소년 축구 지원에 적극 투자하고 축구 저변 확대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올해부터 각 연령대에 맞는 지원책을 펼쳐 U11부터 U18까지 폭 넓게 아우르는 통합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우선 오는 15일부터 23일까지 ‘Ground N 스토브리그 In 남해’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이를 통해 비시즌 기간 U15 축구팀들의 주요 동계 훈련 장소인 남해군에서 참가팀들의 전지훈련을 전폭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7월부터 8월까지는 ‘K리그 유스 챔피언십’의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해 U12&11, U15&14, U18&17 등 6개 대회 모두를 지원할 계획이다. ‘K리그 유스 챔피언십’은 유소년을 대상으로 한 국내에서 가장 권위있는 축구 대회로, K리그 프로팀 산하 엘리트 유소년 선수들이 대거 참가해 실력을 뽐낸다.

이와 함께 연중 ‘Ground N 팝업 축구교실’을 실시한다. 이는 환경이 열악한 도서산간 지역의 유소년들에게 축구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것으로, 축구계 유명인사 및 인플루언서들과 공동 진행해 전국 8~10개 지역을 방문할 계획이다.

한편 프로젝트 ‘Ground N’의 자문 위원으로는 서울이랜드FC 정정용 감독, 서울이랜드FC U15 홍언표 감독을 위촉한다. 정정용 감독은 2019년 U20 월드컵 준우승을 이끈 명장으로, 유소년 축구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가 높으며, 홍언표 감독은 대한축구협회의 유소년 육성 프로그램 ‘골든에이지’ 자문으로 활동했다.

넥슨 박정무 그룹장은 이날 "프로젝트 ‘Ground N’은 한국 축구 저변을 바탕으로 성장해온 ‘FIFA 온라인 4’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한국 축구의 성장 동반자로서 더 나은 유소년 축구 환경 조성에 이바지하고자 준비했다"라면서 "장기 프로젝트로 육성해 국내 유소년 축구 환경이 더욱 발전하고 훌륭한 유망주들이 많이 발굴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임직원 기부 행사 ‘펄리마켓’을 지난 12월 30일 진행하고, ‘아름다운가게’에 기부 수익금 1000만원을 13일 전달했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 임직원 기부 바자회 ‘펄리마켓’ 수익금 ‘아름다운가게’ 후원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임직원 기부 행사 ‘펄리마켓’을 지난 12월 30일 진행하고, ‘아름다운가게’에 기부 수익금 1000만원을 13일 전달했다.

‘펄리마켓’은 펄어비스 임직원들이 함께 참여하는 기부 바자회 이벤트다. 펄어비스 한정판 굿즈(후드티, 가습기, 키보드, 흑정령 인형 등)와 직원들이 ‘펄리마켓’에 내놓은 기부 물품의 판매 수익금을 모아 회사가 기부하는 방식이다. 기부금은 나눔 보따리 캠페인을 통해 도움이 필요하신 어르신들에게 사용될 계획이다. 

‘아름다운가게’는 2004년부터 매년 설 명절을 홀로 보내는 어르신들을 위해 식료품, 침구류, 세면용품, 방한용품 등을 직접 전달하는 후원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펄리마켓’ 기부 이벤트에 동참한 펄어비스 김다은 직원은 “회사의 기부 행사에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어서 남다른 의미가 있었다”며 “겨울 한파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는 어르신께 따뜻한 마음이 전달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펄어비스는 지역사회 및 재난으로 인한 도움이 필요한 곳에 후원 활동을 꾸준히 전개하고 있다. 지난 10월 안양시 관내 아동양육시설 ‘보호종료아동 지원사업’ 후원을 비롯해 △9월 대규모 산불로 피해입은 터키에 검은사막 이용자와 함께 묘목 기부를 △7월 ‘검은사막 모바일’ 음원 수익금을 안양시 수어통역센터에 기부하는 등 후원을 했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가 13일 개발 명가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대표 김재영)의 대작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의 서비스 개시 200일 기념 이벤트를 개최하고 시스템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 ‘오딘: 발할라 라이징’ 200일 맞이 이벤트 개최 및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 진행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가 13일 개발 명가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대표 김재영)의 대작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의 서비스 개시 200일 기념 이벤트를 개최하고 시스템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우선 서비스 200일을 맞아 ‘로스크바의 스페셜 이벤트’를 진행해, 16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소환권’과 보상을 제공한다. 또, 19일까지 ‘던전&던전 이벤트’를 통해 추가 ‘던전 입장권’을 지급한다.

아울러, 26일까지 진행되는 ‘길드 주화 미션 이벤트’를 수행한 이용자들에게는 최대 2000개의 길드 주화를 선물한다.

이와 더불어, 서버 내에서 무분별하게 진행되는 PK(플레이어 킬)를 완화하고자 ‘학살자 시스템’을 전격 개선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 ‘학살자’ 점수에 ‘패널티’를 추가했으며, ‘패널티’ 단계가 올라갈수록 더 강력한 불이익을 제공해 이용자들의 불편을 야기하는 ‘학살’을 방지할 계획이다.

여기에, ‘자동 유물 소환 시스템’을 도입해 이용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유물’을 획득할 수 있게 했다.

2021년 대한민국 영예의 게임 대상 수상작 ‘오딘’은 △언리얼 엔진4와 3D 스캔, 모션 캡쳐 기술을 사용한 최고의 그래픽 △북유럽 신화의 세계관 △로딩없이 즐길 수 있는 오픈월드 △캐릭터 간의 유기적 역할 수행 △폭발적 전투 쾌감을 선사하는 대규모 전쟁 등 방대한 콘텐츠로 흥행몰이를 하며, 뜨거운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는 독자 개발 중인 메타버스 플랫폼 컴투버스(Com2Verse)를 통해 1000조 원 시장에 뛰어든다고 13일 밝혔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 ‘컴투버스’로 1000조 원 글로벌 메타버스 시장 진출

컴투스는 독자 개발 중인 메타버스 플랫폼 컴투버스(Com2Verse)를 통해 1000조 원 시장에 뛰어든다고 13일 밝혔다.

컴투스에 따르면, 컴투버스는 단순히 게임이나 커뮤니티 만을 즐기는 메타버스를 뛰어넘어, 일, 생활, 놀이가 모두 이뤄지는 올인원 미러 월드(Mirror World) 형태로 설계되고 있다.

컴투버스에는 오는 하반기 중 컴투스 그룹과 파트너사들이 입주하는 가상 오피스 환경 ‘오피스 월드’가 먼저 오픈될 예정이며, 쇼핑과 의료·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커머셜 월드’도 도입된다. 또한 게임과 영화, 공연, 음악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는 ‘테마파크 월드’, 소통 공간인 ‘커뮤니티 월드’도 구축된다. 현실 속에 존재하는 다양한 서비스와 콘텐츠를 컴투버스 안에서 제공하며, 사회, 문화, 경제 시스템이 갖춰진 거대한 가상 도시로 선보여질 예정이다.

컴투스는 지난 12월 말 컴투버스의 월드 콘셉트 오버뷰 영상과 프로토타입 테스트 시연 영상을 처음으로 공개했다. 프로토타입 테스트 시연 영상에서는 컴투버스로 출근한 신입사원이 가상 오피스 환경에서 스케줄 관리, 문서 확인, 화상 회의 진행 등 다양한 업무를 원활히 수행하는 모습을 선보였다. 특히 이용자가 활동과 성과에 따라 토큰 보상을 획득하는 모습을 담아, 현재 컴투스 그룹이 구축하고 있는 독자적 블록체인 경제 시스템의 ‘메타노믹스(Metanomics)’를 예고했다.

컴투스는 그간 공격적으로 진행해온 산업에 대한 투자 및 연구와 다양한 산업 분야의 기업들과의 서드파티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플랫폼 완성도를 높이고, 메타버스와 프로토콜 경제로 전환되는 미래의 글로벌 디지털 패러다임을 선도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컴투스 관계자는 이날 "메타버스와 P2E의 미래 시장 전망은 굉장히 밝고 그 규모 역시 엄청나게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라며 "컴투스는 컴투버스와 블록체인을 접목한 게임들의 출시를 필두로, 게임 산업을 넘어 미래 사회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차세대 콘텐츠 및 플랫폼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