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네오위즈 2D PC 액션 게임 ‘산나비’ 2차 비공개 테스트 시작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네오위즈 2D PC 액션 게임 ‘산나비’ 2차 비공개 테스트 시작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2.01.18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 ‘블루 아카이브’ 공식 유튜브 채널 실버버튼 획득
카카오게임즈, 모바일 MMORPG ‘달빛조각사’ Book 5.0 대규모 업데이트
컴투스, 모바일 게임 개발사 엔트런스와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 체결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공동대표 문지수, 김승철)는 원더포션(대표 유승현)이 개발 중인 PC 패키지 게임 ‘산나비’의 2차 비공개 테스트를 금일 시작한다고 18일 밝혔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 2D PC 액션 게임 ‘산나비’ 2차 비공개 테스트 시작

㈜네오위즈(공동대표 문지수, 김승철)는 원더포션(대표 유승현)이 개발 중인 PC 패키지 게임 ‘산나비’의 2차 비공개 테스트를 금일 시작한다고 18일 밝혔다.

산나비 2차 비공개 테스트(CBT)는 이날 오후 6시부터 2월 3일까지 17일 동안 진행되며 게임에 관심이 있는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이용자는 스팀(Steam) 내 플레이테스트 기능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이번 비공개 테스트에서는 튜토리얼을 시작으로 챕터 1,2 일반 스테이지와 챕터 1의 보스를 체험할 수 있다. 특히 주인공의 사슬팔을 되감는 ‘와인딩’ 기술도 확인 가능하며, 전체적인 플레이 조작감 향상을 위해 사슬팔의 사거리도 증가됐다.

특히 비공개 테스트 기간 중 추첨을 통해 50명의 참가자에게 산나비 스팀키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게임 내 특정 세이브 포인트에서 표시된 4자리의 코드를 스팀 이벤트 페이지에 입력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네오위즈는 이날 "산나비는 비공개 테스트 이후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기반으로 완성도 있는 콘텐츠와 시스템을 완성하겠다"라면서 "오는 3분기에 스팀을 통해 글로벌 출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회사 ㈜넷게임즈(대표 박용현)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의 공식 유튜브 채널이 실버버튼을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넥슨 제공

넥슨, ‘블루 아카이브’ 공식 유튜브 채널 실버버튼 획득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회사 ㈜넷게임즈(대표 박용현)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의 공식 유튜브 채널이 실버버튼을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블루 아카이브’의 게임 정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개설한 공식 유튜브는 신규 캐릭터, 스토리 소개, PV, 배경 음악 등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제공하며 약 3개월 만에 구독자 11만 명을 훌쩍 넘어섰다.

특히 지난 12월 26일에는 홀로 라이브 소속 버츄얼 유튜버 ‘가우르 구라(Gawr Gura)’와 협업해 ‘블루 아카이브’ 메인 OST ‘Target for Love’의 커버곡을 제작하며 이용자 맞춤형 콘텐츠를 선보였다. 홀로 라이브 채널에 올라온 커버곡은 10일 만에 100만 조회수를 돌파했다.

넥슨은 유튜브 실버버튼 획득을 기념해 감사 선물을 지급한다. 1월 25일까지 접속한 모든 이용자는 인게임 재화 ‘청휘석 1200개’를 수령할 수 있다.

넥슨 최성욱 본부장은 이날 "이용자 분들이 보내주신 관심과 성원으로 유튜브 실버버튼을 받게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블루 아카이브’를 더 재밌게 즐기실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엑스엘게임즈(각자 대표 송재경, 최관호)가 개발한 오픈월드 MMORPG ‘달빛조각사’의 ‘Book 5.0’ 업데이트를 18일 전격 실시했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 모바일 MMORPG ‘달빛조각사’ Book 5.0 대규모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엑스엘게임즈(각자 대표 송재경, 최관호)가 개발한 오픈월드 MMORPG ‘달빛조각사’의 ‘Book 5.0’ 업데이트를 18일 전격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니플하임 옛터’ 신규 지역 5종 △신화 등급 장비 △신규 혼돈의 입구 ‘얼어붙은 길목’ 던전 △신규 조각상 3종 등 다양한 콘텐츠를 대거 선보였다.

먼저, ‘니플하임 옛터’ 신규 지역에서는 ‘모라타 외곽 마을’, ‘흑암석 해안’, ‘소용돌이 평원’ 등 총 5곳의 지역이 공개됐다. 새롭게 공개된 지역에서 이용자들은 ‘브론’, ‘크로머스’ 등 필드 보스와 ‘데네볼라’, ‘새벽의 부름’ 등 다채로운 유니크 아이템을 만날 수 있다.

또한 신화 등급의 ‘하데스’ 장비를 추가해 전투의 즐거움을 더했다. 이용자들은 일정 단계 이상의 개량된 장비와 ‘흑요석’, ‘하데스의 영혼석’ 등의 진화 재료를 통해 새로운 신화 장비를 제작할 수 있다.

여기에, ‘혼돈의 입구’의 새로운 던전 ‘얼어붙은 길목’도 선보였다. 300 레벨부터 참여 가능한 신규 던전은 ‘혼돈의 입구’ 중 가장 강력한 던전으로, 이곳에서 이용자들은 보스 몬스터 ‘아이스 드레이크’를 토벌하고 ‘글라시아스’, ‘차가운 영혼의 숨결’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아울러, ‘고블린 서리 전사 조각상’, ‘웬디고 주술사 조각상’ 등 신규 조각상 3종과 꾸밈옷을 추가했다. 이 외에도, ‘퀵 슬롯 등록 스킬 사용’ 개선, ‘발라파르의 둥지’ 개선, ‘미르칸 탑’ 확장 등 이용자 편의성을 강화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이와 함께 오는 2월 2일까지 명절 특별 ‘설맞이 이벤트’를 실시, 이벤트 기간 중 퀘스트에 참여하는 이용자에게는 ‘풍물놀이’ 꾸밈옷, ‘세뱃돈’, ‘세배 버프’ 등 풍성한 설날 혜택을 제공한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중견 게임 개발사 엔트런스(대표 김병수)와 모바일 MMORPG ‘DK모바일’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하고, ‘DK모바일’을 컴투스 그룹의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C2X(가칭)에 탑재해 글로벌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18일 밝혔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 모바일 게임 개발사 엔트런스와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 체결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중견 게임 개발사 엔트런스(대표 김병수)와 모바일 MMORPG ‘DK모바일’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하고, ‘DK모바일’을 컴투스 그룹의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C2X(가칭)에 탑재해 글로벌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18일 밝혔다.

‘DK모바일’은 지난 2012년 출시된 동명의 온라인 게임을 모바일로 재해석한 게임으로, 2021년 3월 국내 출시 후 일주일 만에 구글플레이 게임 매출 5위를 기록하는 등 게임성과 경쟁력을 인정받은 엔트런스의 대표작이다.

양사는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DK모바일’에 블록체인 경제 시스템을 도입하여 C2X 생태계에 포함시키고, 성공적인 서비스를 위해 컴투스의 게임 개발 역량 및 블록체인 기술, 글로벌 서비스 노하우 등을 적극 제공할 예정이다.

엔트런스 또한 국내 시장에서의 게임 서비스 경험을 기반으로, 온라인 MMORPG의 감성을 모바일로 구현해낸 ‘DK모바일’의 장점을 더욱 높이고 P2E 게임 요소의 효과적인 적용을 통해 해외 유저들의 만족도를 높여간다는 계획이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