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오늘] 카카오뱅크, 피싱 사기 예방 등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에 200억 원 지원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은행오늘] 카카오뱅크, 피싱 사기 예방 등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에 200억 원 지원
  • 곽수연 기자
  • 승인 2022.01.19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설날맞이 전통시장 사랑나눔 행사 실시
KB국민은행, 예적금 금리 최고 0.4%p 인상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곽수연 기자]

카카오뱅크, 피싱 사기 예방 등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에 200억 원 지원ⓒ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는 19일 이사회를 통해 더 안전하고 더 안심할 수 있는 ‘모바일 금융 안전망 강화’ 등을 사회책임활동의 주요 안건으로 선정하고 올해부터 5년간 총 200억 원을 지원하기로 의결했다 ⓒ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 피싱 사기 예방 등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에 200억 원 지원

카카오뱅크는 19일 이사회를 통해 더 안전하고 더 안심할 수 있는 ‘모바일 금융 안전망 강화’ 등을 사회책임활동의 주요 안건으로 선정하고 올해부터 5년간 총 200억 원을 지원하기로 의결했다.

날로 교묘해지고 있는 피싱(Phishing)과 같은 금융사기로부터 안전한 금융 거래 환경을 갖추기 위한 ‘함께 다같이’하는 사회적 노력이 더 강화돼야 한다는 판단에 따라 카카오뱅크는 ‘모바일 금융 안전망 강화’를 사회책임활동의 가장 우선순위로 정했다.

카카오뱅크가 개발하여 실제 금융사기 모니터링 및 예방 프로그램에 적용하고 있는 금융사기 예방 시스템에 관한 기술 및 연구 결과에 대해서도 우리 사회와 함께 공유하여 더 나은 진화 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된 카카오뱅크 금융기술연구소는 금융사기 예방을 위한 기술 고도화를 주요 연구과제로 선정했다.

카카오뱅크는 금융사기 예방을 위한 기술 고도화를 안전한 금융 생태계 조성을 위한 우리 사회가 해결해야할 공동 아젠다로 설정하고 관련 논의 및 활동을 진행한다.

카카오뱅크는 통신사 및 다른 금융회사 등 금융사기 예방에 함께할 수 있는 기업들과의 협업을 확대한다. 금융사기 예방 활동에 대한 기술 연구 및 사회적 프로그램에 대한 다양한 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금융사기 예방을 위한 ‘교육활동’도 확대하고 홍보 활동도 강화한다. 금융사기 유형을 분석하여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등을 통해 고객 주의 알림을 발송하며 10대 청소년과 고령층 등을 대상으로 안전한 모바일 금융서비스 이용에 관한 교육을 진행하며 이에 대한 유관단체 지원도 늘리기로 했다.

윤호영 카카오뱅크 대표이사는 “모바일 금융 시대에 금융서비스 이용자들이 더 안전하고 안심할 수 있는 금융서비스 이용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사회적 논의가 가속화돼야 한다”며 “카카오뱅크는 이해관계가 아닌 우리 사회의 상생을 위한 지원과 후원을 더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설날맞이 사랑나눔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19일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고 어려운 이웃에게 행복을 전하기 위해 설날맞이 ‘전통시장 사랑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설날맞이 전통시장 사랑나눔 행사 실시

KB국민은행은 19일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고 어려운 이웃에게 행복을 전하기 위해 설날맞이 ‘전통시장 사랑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명절맞이 ‘전통시장 사랑나눔 행사’는 KB국민은행의 13개 지역영업그룹이 희망친구 기아대책과 함께 전국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으로 쌀, 생선, 정육, 과일 등의 식료품을 구매해 복지시설에 전달하는 행사다.

이날 행사에서 이재근 KB국민은행장은 영등포 전통시장을 방문해 취약계층에게 지원할 선물을 직접 구매하며 따뜻한 마음을 전달했다.

특히, 이번 설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과 취약계층을 지원하고자 지원금액을 3억원에서 10억원으로 증액하고 지원대상을 1만 6천여 가구로 확대했다. 2011년부터 이번 해까지 총 66억원 상당의 생필품을 전통시장에서 구입해 10만 5천여 가구의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했다.

이재근 KB국민은행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위축된 전통시장에 활력이 생기고 어려운 이웃이 따뜻하고 행복한 명절을 보내시길 희망한다”며, “항상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KB국민은행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한국은행 기준금리 인상에 따라 국민수퍼정기예금 등 정기예금/시장성예금 17종 및 KB두근두근여행적금 등 적립식예금 20종의 금리를 오는 20일부터 최고 0.40%p 인상한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예적금 금리 최고 0.4%p 인상

KB국민은행은 한국은행 기준금리 인상에 따라 국민수퍼정기예금 등 정기예금/시장성예금 17종 및 KB두근두근여행적금 등 적립식예금 20종의 금리를 오는 20일부터 최고 0.40%p 인상한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의 비대면 전용상품인 KB반려행복적금의 경우 3년만기 기준 최고금리가 연 3.35%로 변경되며, KB더블모아 예금은 1년 기준 최고 연 2.05%로 변경된다.

특히 KB국민은행은 거래 실적에 따라 다양한 우대이율을 제공하는 대표 범용 상품인 KB국민ONE적금(정액적립식)과, Youth고객 및 사회초년생 대상 상품인 KB마이핏적금의 금리를 각각 0.4%p, 0.3%p 인상한다. 이에 따라 3년만기 KB국민ONE적금(정액적립식)의 경우 최고금리가 종전 연 2.75%에서 연 3.15%로, KB마이핏적금은 1년만기 기준 연 3.5%로 올라간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한국은행 기준금리 인상 및 시장금리 상승분을 반영해 수신금리 인상을 결정했다”며, “KB국민은행 거래고객의 자산형성과 재테크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해서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정직하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