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오늘] 우리카드, 세금 납부 시 주유 쿠폰 무이자할부 혜택
스크롤 이동 상태바
[카드오늘] 우리카드, 세금 납부 시 주유 쿠폰 무이자할부 혜택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2.01.20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카드,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공급기업 선정
BC카드, 농업 종사자 어려움 해소 위해 발벗고 나서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박지훈 기자)

ⓒBC카드 제공
지난 19일 오후 서초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 참석한 최원석 BC카드 사장, 원유현 대동 대표이사, 이상춘 한국캐피탈 대표이사(사진 왼쪽부터)ⓒBC카드 제공

BC카드, 농업 종사자 어려움 해소 위해 발벗고 나섰다

BC카드는 대동, 한국캐피탈과 농업 관련 종사자 지원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19일 대동 서울사무소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는 최원석 BC카드 사장과 임표 BC카드 금융사업본부장, 원유현 대동 대표이사, 이상춘 한국캐피탈 대표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BC카드는 △ B2C 고객에 저금리 금융상품 제공 △ B2B 고객에 현대화된 정산 서비스 제공 △ 농기계 구매 고객 위한 제휴카드 출시 등을 추진하게 된다.

먼저 농민과 영농법인에서 BC카드의 리스 상품을 통해 농기계를 구매할 경우, 기존 대비 저렴한 금리를 적용 받을 수 있게 된다.

농기계를 판매하는 대리점 운영 여건도 개선될 전망이다. 농기계를 조달해야 하는 대리점은 높은 금융 비용이 발생되는 기존 거래 방식을 이용해야 했다. 하지만 새롭게 출시된 리스 상품을 이용할 경우 대리점에서 부담해야 했던 금융 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된다.

제조사 역시 리스 상품을 통해 대리점 리스크를 최소화 시킬 수 있게 됐고, 재무 건전성도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어서 BC카드는 농업 종사자들을 위한 다양한 상품들도 연내 출시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임표 BC카드 금융사업본부장은 “그동안 상대적으로 금융 혜택에서 소외됐었던 농업 종사자들에게 혜택을 드리고자 상품을 기획했다”며, “다양한 금융 상품 출시를 통해 많은 고객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롯데카드 CI
롯데카드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의 데이터 공급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롯데카드 CI

롯데카드,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공급기업 선정

롯데카드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의 데이터 공급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은 바우처 형식의 데이터 판매와 가공 서비스 지원을 통해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이 혁신적인 신제품과 서비스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롯데카드는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의 공식 데이터 공급기업으로서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비즈니스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데이터 상품과 서비스들을 제공할 계획이다.

롯데카드는 롯데그룹의 유통 계열사 데이터를 포함한 온·오프라인 유통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들 유통 계열사와의 다양한 데이터 분석·가공 협업 프로젝트 경험으로 유통 분야 데이터 제공에도 강점이 있다.

이번 사업을 통해 롯데카드는 △지역별 업종별 가맹점 카드 매출 데이터 △고객 프로파일 연계 카드 결제 데이터 △온라인 쇼핑과 배달앱 시간대별 카드 결제 데이터 등을 판매한다. 또한 데이터들을 기반으로 △지역별 업종별 유입 고객과 상권 특성 △거주 지역별 고객 소비 특성 △지역별 업종별 경쟁 강도 △온라인 쇼핑과 배달앱 고객 소비 특성 등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비즈니스, 마케팅 전략 구축 등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에 필수적인 정보들을 제공할 예정이다.

롯데카드 관계자 “롯데카드는 유통 분야에 특화된 데이터와 데이터 분석·가공 업무에 있어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 전문성을 갖춘 인력을 통해 수요기업들을 전방위로 지원할 예정”이라며, “데이터가 기업의 성패를 좌우하는 데이터 경제 시대인 이때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한 든든한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역할을 다할 것”이라 밝혔다.

 

ⓒ우리카드 제공
우리카드는 세금 납부 고객 대상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고 20일 밝혔다ⓒ우리카드 제공

우리카드, 세금 납부 시 주유 쿠폰 무이자할부 혜택

우리카드는 세금 납부 고객 대상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고 20일 밝혔다.

해당 이벤트는 자동차세 납부의 달 1월을 맞아 내달 3일까지 진행되며, 우리카드 고객은 30/50만 원 이상 일시불 납부 시, 각각 주유 모바일 쿠폰 5000원/1만 원을 받을 수 있다.

개인 신용 회원의 경우 최대 7개월의 무이자할부와 부분무이자할부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이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우리카드 홈페이지 또는 우리WON카드 앱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