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트렌드 확산에…렌탈도 ‘셀프’가 대세
스크롤 이동 상태바
‘비대면’ 트렌드 확산에…렌탈도 ‘셀프’가 대세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2.01.2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웰스 미미 정수기' 출시·'청호 자가 관리 정수기 셀프' 지난해 3만8000대 판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지난 6일 웰스(Wells)는 '웰스 미미 정수기'를 내놨다. ⓒ웰스
지난 6일 웰스(Wells)는 '웰스 미미 정수기'를 내놨다. ⓒ웰스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트렌드가 확산됨에 따라 렌탈업계에서도 '셀프' 관리가 대세로 자리잡는 분위기다.

이달 초 웰스(Wells)는 '웰스 미미 정수기'를 내놨다. 웰스 미미 정수기는 폭 9cm의 직수정수기로, 고객은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정수기 관리 방법을 선택할 수 있다.

전문가가 관리해 주는 방문관리는 6개월마다 웰스매니저가 방문해 필터 교체부터 코크 및 제품 내외부 세척 등 전문적인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자가 관리를 원하는 고객에게는 필터와 코크팁를 교체 주기에 맞춰 정기적으로 배송해 준다.

앞서 지난해 1월 청호나이스도 직수 정수기 '청호 자가관리 정수기 셀프'를 출시했다. 해당 제품은 필터 속 찌꺼기까지 살균, 세척해 주는 자가 관리형 정수기다. 제품 관리는 4개월마다 서비스 전문가로부터 관리받는 방식과 자가 필터 교체 방식 중 선택 가능하다.

현재 자가 관리를 선택한 고객의 비중은 80% 후반으로 높게 나타남은 물론, 지난해 누적 판매량은 약 3만8000대 정도로 집계됐다는 게 청오나이스의 설명이다. 이에 청호나이스는 해당 수요가 큰 만큼, 추후 제품군 확대를 진행할 방침이다.

이처럼 방문 서비스 대신 비대면을 선호하는 경향이 증가하는 건 코로나19의 영향이 크다. 또한 방문 서비스 횟수가 줄어든 만큼 렌탈 비용도 낮아져 셀프 관리 선호도가 올라간 것으로도 분석된다.

업계의 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비접촉, 비대면 트렌드가 확산됨에 따라 렌탈업계도 지속적으로 셀프 관리 제품을 내놓을 것으로 보인다"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