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보험협회, 유튜브 채널 통한 홍보 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생명보험협회, 유튜브 채널 통한 홍보 개시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2.01.24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생명보험협회 제공
탄탄한 생명보험 기본기(탄생기) 썸네일ⓒ생명보험협회 제공

생명보험협회는 24일 자체 제작 유튜브 영상을 업로드하며 본격적인 유튜브 채널 활성화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날 업로드된 영상은 생명보험 주요 상품을 일반인이 알기 쉽게 설명한 '탄탄한 생명보험 기본기(탄생기)' 시리즈 중 종신보험편 3개 클립이다.

협회는 종신보험편을 시작으로 연금보험, 암보험, 변액보험 등 다양한 생명보험 상품에 대한 영상도 순차적으로 업로드할 예정이다.

협회의 유튜브 채널 활성화 시도는 디지털 매체가 중심이 된 미디어 환경변화에 따른 것이다.

생명보험 홍보와 정보전달을 기존의 활자중심 기조에서 최근 트렌드에 맞춰 영상정보를 대폭 확대하는 기조로 전환하는 것이다. 이에 따라 협회는 MZ세대 시청자의 호기심을 자극하면서 재미있게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자유분방한 2인 대담형식의 영상을 신규 제작했다.

유튜브 컨텐츠 제작을 담당한 류종석 협회 홍보팀장은 “시청자들은 다양한 정보를 원하지만 유튜브에서 인강을 보고 싶어하지는 않는다. 부담없이 시청하면서 정확한 정보를 얻어 갈 수 있는 재미있는 영상을 만드는데 중점을 뒀다”고 영상 제작 방향에 대해 설명했다.

영상제작에 참여한 민선경 한화라이프랩 팀장은 “이제 시작 단계고 생보업계를 대표한다는 부담감으로 아직은 어색하고 경직된 느낌이 있지만 시간이 지나서 차츰 자연스러워지고 텐션도 올라가면 보다 재미있는 컨텐츠가 나올 것”이라며 향후 포부를 밝혔다.

향후 협회는 생명보험에 대한 여러 오해를 풀어주거나 중요한 이슈를 설명해주는 정보제공 영상, 생보업계 종사자들의 다양한 모습을 진솔하게 보여주는 영상 등 소비자에게 유용한 다양한 컨텐츠로 유튜브 채널을 채워나갈 예정이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