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오늘] 미래에셋생명 사이버창구 확대 개편
스크롤 이동 상태바
[보험오늘] 미래에셋생명 사이버창구 확대 개편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2.01.24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보라이프플래닛, 자회사 인수 마무리 “디지털 강화 동력 확보”
DGB생명, (사)도전과나눔 통해 스타트업 창업자 10인 후원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미래에셋생명 제공
미래에셋생명은 24일, 자사 보험 가입자의 업무처리 플랫폼인 ‘미래에셋생명 사이버창구’ 앱을 확대 개편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으로 전체 업무의 98%까지 모바일 처리비율을 높여 거의 모든 업무를 스마트폰에서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다. 법인고객이 처리할 수 있는 업무 범위를 대폭 늘렸고, 일반 고객도 계약자 변경, 우량체 신청, 태아 등재 등 거의 모든 업무를 스마트폰으로 직접 처리할 수 있다ⓒ미래에셋생명 제공

미래에셋생명 사이버창구 확대 개편

미래에셋생명은 24일 자사 보험 가입자의 업무처리 플랫폼인 ‘미래에셋생명 사이버창구’ 앱을 확대 개편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으로 전체 업무의 98%까지 모바일 처리비율을 높여 거의 모든 업무를 스마트폰에서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다.

가장 눈에 띄는 개선은 법인고객 서비스 확대다. 종전 펀드 변경만 가능했던 업무 범위를 제반 업무도 사이버창구에서 손쉽게 진행할 수 있다.

일반 고객 업무도 개선해 비대면 처리가 불가능했던 계약자 변경, 우량체 신청 등의 업무도 사이버창구에서 고객이 직접 신청할 수 있다.

정의선 미래에셋생명 고객서비스부문대표는 “미래에셋생명은 사이버창구의 확대 개편으로 기존 모바일 화상 상담창구와 더불어 시공간을 초월하는 디지털 고객 프라자를 오픈했다”며, “앞으로 미래에셋생명은 고객서비스 전반에 모바일 기반의 인슈어테크를 도입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뉴노멀 시대를 선도하는 디지털 보험사로 도약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교보라이프플래닛 CI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은 24일 금융 시뮬레이션 솔루션 기업인 포트리스이노베이션 자회사 편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교보라이프플래닛 CI

교보라이프플래닛, 자회사 인수 마무리 “디지털 강화 동력 확보”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은 24일 금융 시뮬레이션 솔루션 기업인 포트리스이노베이션 자회사 편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포트리스이노베이션은 2013년 설립된 계리 소프트웨어 개발업체로 소프트웨어 대여, 판매와 계리 컨설팅을 운영하고 있고, 금융사∙보험사에 IFRS17 솔루션과 자산 위험 컨설팅과 GPU 병렬 기술을 기반으로 한 대규모 금융 시뮬레이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교보라이프플래닛은 지난해 9월 이사회를 통해 포트리스이노베이션 자회사 추가 안건을 의결했으며, 금융당국 신고 절차를 거쳐 최근 인수를 끝마쳤다. 투자금은 19억8000만 원으로 포트리스이노베이션의 지분 60%를 보유하게 됐다. 포트리스이노베이션은 지난 2018년 IFRS17 도입에 대비해 교보라이프플래닛 새 회계결산시스템 구축을 담당했으며, 향후 전산 고도화와 디지털 비즈니스 강화를 위해 협업할 예정이다.

교보라이프플래닛은 포트리스이노베이션 자회사 인수를 통해 디지털 전문 인력을 완비하고, 디지털 전환 추진 발판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인수는 정부가 보험업법 시행령 개정을 통해 보험사의 핀테크 자회사 투자를 허용한 이후 최초 사례로 관심을 모으고 있으며, 교보라이프플래닛은 양사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차별화된 디지털 경쟁력을 선점할 것으로 보인다. 

이학상 교보라이프플래닛 대표이사는 “이번 포트리스이노베이션 인수를 계기로 양사 간 협력을 통한 성공적인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 인슈어테크는 보험산업의 신 성장 동력이 될 것”이라며, “좋은 성과를 통해 성장 가능성을 확인하고, 더불어 침체된 업계에도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DGB생명 제공
21일 서울 강남구 GS타워 아모리스홀에서 열린 ‘제37회 도전과나눔 기업가정신 포럼’에 참석한 DGB생명 김성한 대표(맨 뒷줄 왼쪽에서 세 번째)와 사단법인 도전과나눔 이금룡 이사장(두번째 줄 왼쪽에서 네 번째)을 비롯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DGB생명 제공

DGB생명, (사)도전과나눔 통해 스타트업 창업자 10인 후원

DGB생명은 사단법인 도전과나눔을 통해 스타트업 CEO들을 후원하고, 이들과 함께 도전과나눔이 진행하는 ‘기업가정신 포럼’에 참여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21일 GS타워 아모리스홀에서 열린 ‘제37회 도전과나눔 기업가정신 포럼’에는 김성한 DGB생명 대표이사와 다양한 분야의 기업가들이 참여했다.

도전과나눔 기업가정신 포럼은 기업가정신 함양과 명사 네트워크를 구축을 목적으로 스타트업 후원 기관 도전과나눔이 개최하는 전문가 초빙 강연 프로그램이다.

앞서 김성한 대표는 이날 포럼에 함께 참여한 스타트업 CEO 10인의 기업가정신 교육을 위해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지정법인을 통해서 후원한 DGB생명 기부금 1000만 원을 도전과나눔에 전달한 바 있다. 이에 이들은 향후 1년간 △’도전과나눔 기업가정신 포럼’의 모든 교육 영상 △매월 ‘도전과 나눔 기업가정신 포럼’ 초대 △사업 멘토링과 컨설팅 △소규모 IR대회 등 기업가정신을 함양할 수 있는 창업 교육 서비스를 제공받을 예정이다.

DGB생명은 이번 교육 프로그램 후원을 통해 평소 인적 네트워크가 상대적으로 취약한 청년 기업인들을 육성함으로써 신생 스타트업들에게 도약의 계기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뿐만 아니라 후원을 받는 기업가들이 금융 분야와 직간접적으로 관련성을 가지는 IT 업체라는 점에서 최신 핀테크 트렌드와 관련한 시너지 효과도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김성한 DGB생명 대표이사는 “도전과나눔의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기업가정신을 함양한 청년 기업가들이 다수 배출되고 이들이 향후 국가경제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DGB생명은 앞으로도 우리 사회 각계각층과 함께 성장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