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크래프톤, ‘뉴스테이트 모바일’ 설맞이 이벤트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크래프톤, ‘뉴스테이트 모바일’ 설맞이 이벤트 진행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2.01.26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오위즈, 자사 서비스 게임들 ‘설날 이벤트’ 시작
넥슨, ‘카운터사이드’ 서비스 2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엔씨소프트 리니지W, '거대 보스 토벌 원정대' 이벤트 실시
컴투스 ‘서머너즈 워’, 맘스터치와 함께 세이브더칠드런에 2000만원 기부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대표이사 김창한)의 모바일 배틀로얄 신작 ‘뉴스테이트 모바일’이 접속 및 플레이만 해도 다양한 보상을 지급하는 설 연휴 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 ‘뉴스테이트 모바일’ 설맞이 이벤트 진행

㈜크래프톤(대표이사 김창한)의 모바일 배틀로얄 신작 ‘뉴스테이트 모바일’이 접속 및 플레이만 해도 다양한 보상을 지급하는 설 연휴 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오늘부터 2월 2일까지 뉴스테이트 모바일에 접속 및 게임을 플레이하면 다양한 스킨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4일 이상 접속 시 BP 랜덤박스 3개를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BP 랜덤박스에서 얻은 BP는 BP상점에서 다양한 의상, 차량, 총기 스킨을 구입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익스트림 BR 모드를 플레이하는 이용자를 위한 다양한 선물도 마련했다. 일 3회 이상, 4일간 플레이한 이용자에게는 로열 체스트(아이템이 지속해서 업데이트 되는 상자) 티켓 4장이 주어지며, 일자 상관없이 이벤트 기간 동안 익스트림 BR모드를 12회 이상 플레이한 이용자에게는 기간한정 특별 ‘프로즌 원더랜드 크레이트’를 열 수 있는 티켓 3장을 지급한다. 또, 익스트림 BR에서 치킨을 획득(최후의 1인 혹은 1팀)한 이용자에게는 게임 재화인 치킨메달을 추가로 5개 제공한다. 모든 보상은 2월 10일 일괄 지급될 예정이다.

익스트림 BR모드에서 제공하는 짜릿함을 한층 더 높여줄 커뮤니티 이벤트, ‘익스트림 치킨 디너’도 28일(금)부터 2월 4일(금)까지 일주일 간 진행한다. 익스트림 BR 모드에서 치킨을 획득한 스크린샷이나 영상을 해시태그 #ExtremeChickenDinner와 함께 소셜미디어 채널에 공유하고 공식 이벤트 참가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100명의 당첨자에게 각 150개의 치킨메달을 증정한다.

이외에 치킨메달과 크레이트 티켓을 얻을 수 있는 주말 접속 이벤트, 주간 플레이 미션 이벤트 등 정기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뉴스테이트 모바일의 익스트림 BR모드는 지난 1월 13일에 선보인 신규 모드로, ‘트로이’ 기반의 패스트 페이스 배틀로얄이다. 기존 8kmX8km 사이즈의 맵보다 대폭 좁아진 안전지역에 64명의 플레이어가 권총, 연막탄, 일정량의 드론 크레딧(드론 상점 호출 가능한 크레딧)을 장착하고 게임을 시작하며, 시작과 동시 두 개의 보급박스가 드랍되는 등 초반부터 짜릿하고 긴장감 넘치는 플레이가 가능하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공동대표 문지수, 김승철)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게임들이 민족 대명절 설날을 앞두고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 자사 서비스 게임들 ‘설날 이벤트’ 시작

㈜네오위즈(공동대표 문지수, 김승철)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게임들이 민족 대명절 설날을 앞두고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모바일 RPG ‘킹덤 오브 히어로즈: 택틱스 워’에서는 오는 27일부터 2월 20일까지 게임에 출석만 해도 ‘영웅 10회 소환권’, ‘아티팩트 소환 카드’, ‘크리스탈’ 등 푸짐한 보상을 받을 수 있고, AP 소모량에 따라 ‘빛어둠 소환서’, ‘기억의 파편’, ‘은화’ 등의 아이템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또, 29일부터 2월 2일까지 은화 3배 이벤트가 진행되며 31일부터 2일 동안 ‘기술의 요정’을 제공하는 균열 이벤트가 열린다.

모바일 힐링 클리커 게임 ‘기타소녀’는 오는 2월 6일까지 신규 이용자에게 스타패스 한정 의상과 기타 중 선택한 1종을 무료로 제공한다. 또, 게임 내 한정 의상, 기타, 음원들을 받을 수 있는 ‘스타패스 굿즈’를 6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모바일 힐링 방치형 게임 ‘고양이와 스프’는 오는 27일부터 2주 동안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한국의 명절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는 ‘한복 코스튬’과 한국적인 배경의 이벤트 시설 ‘연극용 해돋이 장치’를 제공한다. 게임 내 재화를 활용하여 전통 가구 패키지 8종을 획득할 수 있으며, 상점에서 ‘호랑이 친구’와 ‘내가 왕이다’ 패키지도 구매할 수 있다.

모바일 RPG ‘트리플 판타지’에서는 오는 28일부터 2월 7일까지 설맞이 ‘황룡 던전’에 참여할 수 있으며, ‘다이아’, ‘전설 투기장’ 등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다양한 퀘스트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광산 보상량, 경험치, 마신 조각량이 모두 50% 증가된다. 또, 28일부터 2월 14일까지 고급 소환을 통해 이벤트 카드 ‘설미호’를 획득할 수 있으며 ‘전설 카드’, ‘특별 뒷면’ 등 고급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출석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와 함께, 31일부터 2일 동안 전설 카드 등장 확률이 2.5배 증가하며 2월 7일까지 설 특별 푸시 보상이 지급된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스튜디오비사이드(대표 류금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에서 2주년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넥슨 제공

넥슨, ‘카운터사이드’ 서비스 2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스튜디오비사이드(대표 류금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에서 2주년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우선 구원기사단과의 본격적인 전투가 시작되는 여덟 번째 에피소드 ‘폭풍을 부르는 자’를 오픈했다. 세계 멸망에 가까운 전쟁이 발발하는 가운데 코핀 컴퍼니와 델타세븐이 공조해 새로운 위협에 대처하는 스토리가 담겨있다.

이와 함께 EP.8 주역이자 인류 최강의 카운터 각성 SSR 사원 ‘스톰 브링거 제이크 워커’와 SSR 사원 2종으로 거대한 컴파운드 크로스 보우를 사용하는 ‘제이나 크로펠’, 새로운 흑막으로 떠오르는 구원기사단의 뉴페이스 ‘샬롯’을 추가하고, 재무장 사원 ‘유진’과 신규 특무함 ‘에이허브’도 선보였다.

또한 2주년 OST ‘HOUSE OF THE RISING SUN’을 연주하는 밴드 콘셉트로 제작된 코핀 컴퍼니 리사이틀 스킨 4종을 출시하고, 친구로 등록된 유저와 실시간 PVP 전투를 즐길 수 있는 ‘건틀렛 친선전’ 모드를 도입, 투표를 통해 밴 유닛과 함선을 추가할 수 있는 ‘캐스팅 밴’ 시스템을 개선했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2주년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2월 15일까지 매주 열리는 미션을 수행하는 유저에게 ‘SSR 함선 선택권’, ‘대적자의 장비 세트’ 등을 지급하고, 3주차까지 모든 미션을 완료하면 ‘[2주년] 각성 사원 영입권’, ‘취임 2주년 축하패’ 등 최종 보상을 제공한다.

추가로 2월 24일까지 게임 접속 누적 일수에 따라 ‘[2주년] SSR 오퍼레이터 추천서’, ‘[2주년] SSR 사원 영입권’ 등을 지급하고, 2월 15일까지 모든 유저에게 매일 10회씩 총 100회 무료 유닛 뽑기 기회를 제공한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신작 멀티플랫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W’가 ‘거대 보스 토벌 원정대’ 이벤트를 2월 9일까지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 리니지W, '거대 보스 토벌 원정대' 이벤트 실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신작 멀티플랫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W’가 ‘거대 보스 토벌 원정대’ 이벤트를 2월 9일까지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용자는 월드/파티 던전에서 라돈, 스피리드, 바포메트, 크라켄 등 거대 보스 공략 시 ‘토벌의 징표’를 얻는다. '토벌의 징표'는 △능력치는 유지하면서 클래스 본연의 외형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클래스 오리지널 스킨’ △명예 코인 상자 등과 교환할 수 있다. '클래스 오리지널 스킨'은 기존에 선택한 성별과 다른 스킨도 활성화할 수 있다.

엔씨(NC)는 새해 맞이 덕담 이벤트도 2월 9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공지문에서 선호하는 국가별 새해 인사에 투표하면 CM 코인을 제공한다. 2월 2일까지 현실 또는 게임에서 숫자 2022를 촬영하거나 캡처해 공식 홈페이지 내 이미지&동영상 게시판에 올려도 CM 코인을 지급한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자사의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및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과 토종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가 함께 진행한 기부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국제 구호개발 NGO 세이브더칠드런에 후원금 2000만원을 전달했다고 26일 밝혔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 ‘서머너즈 워’, 맘스터치와 함께 세이브더칠드런에 2000만원 기부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자사의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및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과 토종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가 함께 진행한 기부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국제 구호개발 NGO 세이브더칠드런에 후원금 2000만원을 전달했다고 26일 밝혔다.

컴투스는 지난 해 12월 중순부터 약 한달 간 맘스터치와의 협업을 통해 ‘서머너즈 워 세트’를 한정 판매하고 수익금의 일부를 기부하는 캠페인을 진행했다.

‘서머너즈 워 세트’는 맘스터치의 인기 메뉴 ‘싸이버거’, ‘후라이드 싸이순살’과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 등이 포함된 특별 패키지로, 나눔의 기쁨을 누리는 가치 소비가 소비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행사 기간 동안 전국 매장에서 인기리에 판매됐다.

컴투스에 따르면, 컴투스는 따뜻한 온정을 전하는 이번 캠페인을 더욱 많은 유저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게임 아이템 및 굿즈 등을 지급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캠페인이 성황리에 완료됨에 따라 ‘서머너즈 워 세트’ 판매 수익 중 2000만원을 맘스터치와 함께 세이브더칠드런에 공동 기부했다.

전달된 기부금은 아동들을 위한 나눔을 실천하는 데 사용된다. 세이브더칠드런을 통해 전국의 약 100여 곳 아동센터의 아동들에게 맘스터치 햄버거 세트로 따뜻한 한끼와 온정을 전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