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오늘] 제주항공, 사이판 운항 재개…진에어, 사천 노선 첫 운항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항공오늘] 제주항공, 사이판 운항 재개…진에어, 사천 노선 첫 운항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2.01.28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항공, 인천~사이판 운항 재개…지정 여행사 통한 단체여행만 가능
에어프레미아, 인천發 대마도 상공 선회하는 2월 무착륙 관광비행 시행
진에어, 김포~사천 노선 첫 운항…매일 2회 B737-800 항공기 투입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한설희 기자)

제주항공은 인천~사이판 노선 운항을 재개한다고 28일 밝혔다. ⓒ제주항공
제주항공은 인천~사이판 노선 운항을 재개한다고 28일 밝혔다. ⓒ제주항공

제주항공, 29일부터 인천~사이판 운항

제주항공은 인천~사이판 노선 운항을 재개한다고 28일 밝혔다. 

오는 29일부터 3월 2일까지 운항되는 인천~사이판 노선은 인천국제공항에서 오전 8시 30분에 출발, 사이판에 오후 2시10분에 도착하는 일정이다. 사이판에선 오후 3시40분에 출발해 인천공항에 저녁 7시25분 도착한다. 

이번 인천~사이판 노선은 지난해 6월 트래블 버블의 일환으로 마련된 단체여행 프로그램 전용 전세기 상품이다. 트래블 버블 프로그램의 경우, 여행기간 방역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지정된 여행사를 통한 단체여행객만 허용한다. 여행객들은 우리나라 귀국 시 자가 격리가 면제된다.

제주항공을 이용하는 사이판 여행객은 지정된 여행사를 통해 상품을 예약하면 된다. 해당 상품은 켄싱턴 호텔패키지로 구성된 ‘모두투어’ 상품, 코랄 오션리조트에 72홀 골프 라운딩이 포함된 ‘리더스투어’ 상품으로 구성됐다. 

에어프레미아는 오는 2월 26일에 무착륙 관광비행을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에어프레미아
에어프레미아는 오는 2월 26일에 무착륙 관광비행을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에어프레미아

에어프레미아, 2월 무착륙 관광비행 운항

에어프레미아는 오는 2월 26일에 무착륙 관광비행을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무착륙 관광비행은 오는 2월 26일 오후 3시 30분에 인천공항을 출발, 대마도 상공을 선회한 후 오후 5시 30분에 다시 출발지로 돌아오는 스케줄이다. 

에어프레미아는 해당 승객들에게 2+1 항공권 구매, 면세품 구매 등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프리미엄 이코노미 좌석의 ‘플렉스 운임’을 예매하는 승객에겐 에어프레미아 모형기가 증정된다. 

또한 △비발디파크·쏠비치 등 전국 13개 소노호텔앤리조트 숙박권 △기내 와이파이 이용권 △에코백 △머그컵 △국립항공박물관 제작 봉제인형 등을 제공하는 ‘럭키 드로우’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밖에도 △신라면세점 △롯데면세점 △현대백화점면세점 이용객들은 면세점 고객 등급 업그레이드 혜택과 온·오프라인 할인 혜택이 동시 제공된다. 

항공권은 에어프레미아 공식 홈페이지와 예약센터를 통해 예매 가능하다. 프리미엄 이코노미 좌석간 거리는 42인치, 이코노미석 좌석간 거리는 35인치로, 전 세계 항공사 중 가장 넓은 규모다. 자세한 내용은 에어프레미아 고객센터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진에어는 이날 오전 사천공항에서 김포~사천 노선 취항식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진에어
진에어는 이날 오전 사천공항에서 김포~사천 노선 취항식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진에어

진에어, 김포~사천 신규 노선 취항식 진행

진에어는 28일 사천공항에서 김포~사천 노선 취항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취항식은 △하영제 국회의원 △강민국 국회의원 △이상영 진주시의회 의장 △신종우 진주시 부시장 △최대현 산업은행 수석부행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진에어는 이날 해당 노선 항공편 첫 번째 탑승객과 예매 고객을 대상으로 국내선 무료 왕복 항공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실시했다. 

진에어는 사천 노선에 189석 규모의 B737-800 항공기를 투입, 매일 2회 왕복 일정으로 연간 약 28만석을 공급할 계획이다. 운항 스케줄은 매일 김포공항에서 9시 5분, 18시 40분 출발해 사천공항에 10시 40분과 20시 15분 도착한다. 비행시간은 약 1시간이다.

진에어 관계자는 “수도권과 진주와 사천 등 서부경남을 잇는 하늘길 개설에 지원을 아끼지 않은 모든 관계 기관에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안전하고 편리한 항공 서비스를 합리적인 운임으로 제공해 지역민들의 교통 이용 편의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