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위메이드, ‘미르4’ 서버 초월 차원문 원정 업데이트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위메이드, ‘미르4’ 서버 초월 차원문 원정 업데이트 실시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2.02.03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씨소프트, 길드워2 ‘엔드오브드래곤즈(End of Dragons™)’ 2월 28일 출시
넷마블, ‘몬스터길들이기’ 천궁신장 업데이트 실시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도깨비’ 중국 가장 기대되는 게임 수상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의 대작 모바일 MMORPG '미르4'가 3일 서버를 초월한 차원문 원정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 ‘미르4’ 서버 초월 차원문 원정 업데이트 실시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의 대작 모바일 MMORPG '미르4'가 3일 서버를 초월한 차원문 원정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자들은 원정대 참여 상태에서 타 서버에 위치한 마방진과 비정봉 7~8층을 방문할 수 있다. 위메이드에 따르면, 밀집도가 낮은 차원문을 찾아 사냥과 채집·채광을 수월하게 할 수 있으며, 차원문에서 서버를 초월해 치열하게 펼쳐질 이용자간 결투도 기대된다.

차원문 원정은 원정대 상태에서 마방진 또는 비정봉 입장권을 보유하고 있을 때 이용 가능하다. 원정대원이 생명력을 모두 소진했거나 원정 이용 시간이 종료되면 자동으로 퇴장된다.

이와 함께 문파 전투 상황에서 부대를 나눠 표시해주는 징표 시스템을 도입한다. 징표는 문파의 문주 및 전쟁 권한을 지닌 문파원이 부여할 수 있으며, 공성전 등 파티 플레이 상황에서 문파원들의 역할을 주고 타깃을 편리하게 공유할 수 있다.

공성전 승리 시 문파원들에게 칭호를 부여할 수 있는 영지 칭호 시스템도 기존 12개에서 24개로 확장된다. 채집·채광 시 고유 효과 등을 받을 수 있는 생활의 달인 분야를 포함한 신규 칭호 12개가 세부 추가돼 다양한 혜택과 재미를 동시에 누릴 수 있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북미법인인 엔씨웨스트(NC West)가 길드워2의 신규 확장팩 ‘엔드오브드래곤즈(End of Dragons™)’를 2월 28일(현지 기준) 북미/유럽 지역에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 길드워2 ‘엔드오브드래곤즈(End of Dragons™)’ 2월 28일 출시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북미법인인 엔씨웨스트(NC West)가 길드워2의 신규 확장팩 ‘엔드오브드래곤즈(End of Dragons™)’를 2월 28일(현지 기준) 북미/유럽 지역에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길드워2는 엔씨(NC)의 북미 개발 스튜디오인 아레나넷(ArenaNet)이 제작한 PC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다. 엔드오브드래곤즈는 2015년 ‘가시의 심장(Heart of Thorns™)’, 2017년 ‘패스오브파이어(Path of Fire™)’에 이어 약 5년만에 선보이는 길드워2의 세번째 확장팩이다.

엔씨웨스트는 출시일과 함께 신규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확장팩의 주 무대인 ‘칸타(Cantha)’ 영지의 광활한 모습과 신규 콘텐츠 및 기능을 엿볼 수 있다. 대규모 오픈 월드 콘텐츠와 △모든 수상 공간에서 즐길 수 있는 ‘낚시(Fishing)’ △최대 다섯명의 캐릭터가 함께 수상 이동 가능한 선박 ‘스키프(Skiff)’ △협동 전투 마운트(Mount) ‘시저 터틀(Siege Turtle)’ △최고 레벨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는 9개의 ‘특수화 시스템(Elite Specializations)’ 등이 특징이다.

엔씨웨스트는 출시를 앞두고 2월 한달간 신규 지역 및 콘텐츠 정보, 게임 OST 등을 공식 트위치와 유튜브 채널에서 추가 공개한다. 엔씨웨스트는 지난 7월 선보인 첫 트레일러 영상을 시작으로 공식 홈페이지, 라이브 스트리밍, 베타 프리뷰(Beta Preview) 이벤트 등을 통해 신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공개해왔다.

글로벌 이용자는 사전 구매에 참여할 수 있다. 사전 구매는 △스탠다드 에디션(Standard Edition) △디럭스 에디션(Deluxe Edition) △얼티메이트 에디션(Ultimate Edition) 등 세 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사전 구매에 참여한 이용자는 게임 내에서 사용 가능한 다양한 보너스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모바일 RPG ‘몬스터길들이기(개발사 : 넷마블몬스터)’에 신규 신장 클래스 ‘천궁신장’ 캐릭터를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3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몬스터길들이기’ 천궁신장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모바일 RPG ‘몬스터길들이기(개발사 : 넷마블몬스터)’에 신규 신장 클래스 ‘천궁신장’ 캐릭터를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새로운 신장 클래스 ‘천궁신장’이 등장했으며 ‘별빛천성 제니&미니’가 새롭게 추가됐다. 천궁신장은 수호, 파괴, 차원, 자연 신장에 이은 새로운 신장 클래스로 제약없이 다양한 콘텐츠에 사용할 수 있는 강력한 캐릭터다.

신규 모험 지역 ‘천궁의 신전’도 추가됐다. 높은 방어력과 체력을 가진 몬스터들이 등장하기 때문에 스테이지를 완료하기 위해서는 보다 전략적인 움직임과 캐릭터의 성장이 필요하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와 보상을 준비했다. 우선 오는 2월 9일까지 진행되는 ‘설날 복주머니’ 이벤트에서는 매일 미션을 완료하고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같은 기간 동안 ‘다함께 굴러윷’ 이벤트와 ‘보화의 보물함 상점’ 이벤트도 열린다. ‘다함께굴러윷’ 이벤트에서 이용자들은 미션을 통해 획득한 포인트로 윷놀이에 참여해 보상을 얻을 수 있으며 ‘보화의 보물함 상점’에서는 10수정으로 강화재료, 성장재료, 몬스터, 열쇠, 마일리지 등 다양한 재화를 획득할 수 있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검은사막 모바일’과 ‘도깨비’가 중국 최대 게임 사이트 17173 ‘게임플레이어 어워드’에서 올해 가장 기대되는 게임에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도깨비’ 중국 가장 기대되는 게임 수상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검은사막 모바일’과 ‘도깨비’가 중국 최대 게임 사이트 17173 ‘게임플레이어 어워드’에서 올해 가장 기대되는 게임에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도깨비는 독특한 세계관으로 풀어낸 ‘도깨비 수집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Creature-collecting open world action-adventure)’ 게임이다. 지난 8월 유럽 최대 게임쇼 ‘게임스컴(Gamescom)’과 12월 ‘더 게임 어워드(The Game Awards)’를 통해 게임 영상 및 뮤직비디오를 공개해 전 세계 주목을 받았다.

‘게임플레이어 어워드’는 17173이 2001년부터 주최한 중국 최초 미디어 독립게임 시상식이다. 올해의 게임 IP, 최고 기대 게임 등 10개 부문 다양한 게임을 선정했다.

‘검은사막 모바일’은 17173 이용자가 뽑은 ‘가장 기대되는 게임’ 부문을 수상했다. 최근 중국 현지 테스트를 안정적으로 진행하며 완성도를 높이고 있다.

‘도깨비’는 “전투 특수효과와 실감나는 캐릭터들이 포켓몬 시리즈를 떠올리게 한다”는 평을 받으며 17173 에디터가 뽑은 ‘가장 기대되는 글로벌 게임’에 선정됐다.

검은사막 모바일은 글로벌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PC 원작 검은사막을 모바일로 재해석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이다. 자체 게임 엔진으로 만든 수준 높은 그래픽과 타격감으로 이용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작년 중국 정부로부터 판호(사업 허가증)을 받으며 중국 흥행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