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민본, ‘북핵 남북한 공동관리’ 한반도 평화해법 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핵민본, ‘북핵 남북한 공동관리’ 한반도 평화해법 제시
  • 윤명철 기자
  • 승인 2022.02.04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중 ‘한민족의 홍익통일과 인류 평화 3대 방향’ 전진대회 예정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윤명철 기자]

민족진영에서 한반도전쟁의 뇌관으로 엄존하고 있는 북한 핵 문제의 평화적 해법으로 ‘민족의제’차원 에서 ‘북핵 남북한 공동관리’를 제안하고 나서 주목을 받고 있다. 사진제공=핵민본
한반도전쟁의 뇌관으로 엄존하고 있는 북한 핵 문제의 평화적 해법으로 ‘민족의제’ 차원 에서 ‘북핵 남북한 공동관리’를 제안하고 나서 주목을 받고 있다. 사진제공=핵민본

한반도전쟁의 뇌관으로 엄존하고 있는 북한 핵 문제의 평화적 해법으로 ‘민족의제’ 차원에서 ‘북핵 남북한 공동관리’를 제안하고 나섰다.

2022년 음력 새해 첫날인 1일을 기해 페이스북에 ‘북핵 남북한 공동관리 범민족추진본부’(약칭 핵민본, 대표 통일광복민족회의 박종구 집행부 대표) 거점을 열고 본격 활동 중이다.

핵민본은 북핵 문제의 해결을 통한 ‘한반도의 전쟁 방지’와 ‘남북한의 평화통일’ ‘한민족의 항구적 자위력 확보’에 초점을 맞춰 결성한 대중결사체이다.

핵민본은 한반도내 선제공격론이 북한 김정은 정권의 5차 핵실험을 빌미로 미국오바마 정부 당시 고조되면서, 남한 보수 진영 일각에서도 동조하고 이에 맞서 북한에서도 터져 나오는 과정을 거쳤다고 주장한다.

또한 그 후 선제공격론은 미국 트럼프 정부에서 북미 정상회담 등이 진행되면서 일시 잠잠해지긴 했으나 언제든 폭발할 수 있는 한반도의 뇌관으로 지적했다.

실제로 지난 2020년 북한군 열병식에서 김정은 노동당 총비서가 “어떤 세력이든 군사력을 사용하려 든다면 우리가 선제적으로 응징할 것”이라는 ‘선제공격론’을 직접 언명했다.

또한 20대 대통령선거 국면인 올해 1월 11일 북한의 극초음속 미사  일 발사와 관련, 제 1야당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가 북의 공격 대비책으로 “킬 체인(Kill Chain)이라는 선제타격밖에 없다”고 밝히기도 했다.

이들은 “‘자위적 선제공격’은 사실 세계 어느 나라든 군사행동의 거부하기 어려운 기본 원칙이다”라며 “특히 한반도에서 ‘북핵’이라는 뇌관이 꿈틀대는 한 미국은 물론 북한이든, 남한이든 예외 없이 ‘선제공격론’에 함몰될 수밖에 없는 현실이다”고 밝혔다.

또한 “어느 쪽에서든 선제공격이 시작되면, ‘한반도 전면전’으로 비화, 핵전쟁이 아닌 재래전만으로도 ‘한반도 초토화’ ‘한민족 궤멸’이라는 돌이킬 수 없는 사태를 빚어낼 것으로 우려된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 같은 사태는 자칫 인류를 파멸로 몰아넣을 제 3차 세계대전으로 비화될 위험성까지 안고 있다”고 우려감을 드러냈다.

핵민본은 이 같은 현실에 주목, ‘한반도 전쟁’을 원천 방지해야 한다는 절박감으로 지난 2017년 초 ‘북핵 남북한 공동관리’를 핵심으로 한 ‘한민족의 홍익통일과 세계평화 3대 방향’(이하 3대 방향)을 구상했다.

‘3대 방향’은 △북핵의 남북한 공동관리 △남북한의 1국가 2체제 3정부 구축 △한민족 세계평화선언 공표로서, 이를 토대로 이번 20대 대선을 기점으로 ‘북핵 남북한 공동관리’의 평화해법을 실질적으로 구현해 나간다는 것이다.

이에 따라 핵민본은 일단 지난 2017년 1차 점화했던 ‘북핵 남북한 공동관리 범민족서명운동’을 올해 민족언론 <환타임스>를 중심으로 본격 펼쳐나간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이달 중 서울 광화문 광장 등에서 ‘한민족의 홍익통일과 세계평화 3대 방향’전진대회를 개최, ‘북핵 남북한 공동관리’를 위시한 민족의제를 일반 대중에게 공개 천명하는 등 활동을 다각화해 나갈 계획이다. 

핵민본의 박종구 대표는 “‘한민족의 홍익통일과 세계평화 3대 방향’중 특히 민족운동진영의 독자적 핵심 ‘민족의제’인 ‘북핵 남북한 공동관리’는 ‘한반도 전쟁 방지’와 남북한 모두를 아우르는 한민족 전체 차원의 ‘항구적 자위권’을 확보하는 가치를 지닌다”고 강조했다.
 

담당업무 : 산업1부를 맡고 있습니다.
좌우명 : 人百己千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