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KeSPA, ‘이스포츠 산업 아카데미 2기 과정’ 모집 시작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KeSPA, ‘이스포츠 산업 아카데미 2기 과정’ 모집 시작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2.02.09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씨소프트 리니지W, 출시 100일 기념 업데이트 및 이벤트 실시
펄어비스 검은사막, ‘나르실란 무기’ 신규 가공식 추가
컴투스 글로벌 IP 게임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 C2X 생태계 합류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KeSPA 제공
(사)한국e스포츠협회가 한국 이스포츠 아카데미, ㈜농심 이스포츠와 함께 진행하는 ‘이스포츠 산업 아카데미 2기’의 참가신청을 9일 시작한다. 사진은 1기 수료생. ⓒKeSPA 제공

‘이스포츠 산업 아카데미 2기 과정’ 모집 시작

(사)한국e스포츠협회가 한국 이스포츠 아카데미, ㈜농심 이스포츠와 함께 진행하는 ‘이스포츠 산업 아카데미 2기’의 참가신청을 9일 시작한다.

지난 ‘이스포츠 산업 아카데미’ 1기 과정에서는 총 29명의 수료생이 배출되었다. 이중 최우수자 2인에게는 ㈜농심 이스포츠와 한국 이스포츠 아카데미의 인턴십 기회가 제공되었고, 성적 우수생에는 한국e스포츠협회 채용시 가산점을 받기도 했다.

이스포츠 산업 아카데미 2기는 이스포츠 산업에 관심이 높고 관련 직군으로 이직 혹은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을 위한 전문 교육 프로그램이다. 본 교육과정에서는 △프로게임단 △이스포츠 리그 운영사 △미디어 △이스포츠 교육 및 육성 △이스포츠 전용 상품 개발 등 이스포츠 산업 내 다양한 분야를 12주에 걸쳐 심도있게 다룬다.

아울러 이스포츠 분야별 최고 전문가들과 교류하며 산업 전반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할 수 있다. (사)한국e스포츠협회 김철학 사무총장, ㈜농심 이스포츠 오지환 대표, 샌드박스 게이밍 정회윤 단장을 비롯한 업계를 대표하는 현직자들이 직접 강사로 참여한다. 그리고 2기 과정에서는 1기 수료생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다양한 프로젝트 수행함으로써 실무 경험 제공을 강화할 예정이다.

이스포츠 산업 아카데미 2기 수료생에게는 (사)한국e스포츠협회 수료증이 발급되며, 이중 우수 수료생에게는 표창장과 ㈜농심 이스포츠, 한국 이스포츠 아카데미 등 이스포츠 관련 기업에서 인턴십 기회, 채용가산점 등 취업 관련 지원이 제공된다.

김철학 (사)한국e스포츠협회 사무총장은 이날 "한국 이스포츠 아카데미와 ㈜농심 이스포츠와 함께 e스포츠 발전에 밑거름이 되는 산업 양성 인력 과정을 계속 할 수 있게 되어 뜻깊다"라면서 "협회는 한국 e스포츠의 위상을 드높일 인재들을 계속 양성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원완희 한국 이스포츠 아카데미 원장은 같은날 "지난 9월에 진행된 첫 과정에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지원해주셨다. 모든 분을 모시지 못한 아쉬움이 있어 2기를 꼭 운영해야겠다고 생각했다"라면서 "2기 과정에는 1기 수료생들의 피드백을 적극 반영하여 실습과정을 강화하여 수강생들에게 보다 실무에 밀접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신경썼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신작 멀티플랫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W’가 출시 100일을 맞아 콘텐츠를 업데이트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 리니지W, 출시 100일 기념 업데이트 및 이벤트 실시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신작 멀티플랫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W’가 출시 100일을 맞아 콘텐츠를 업데이트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리니지W는 신규 월드 보스 ‘샌드웜’을 업데이트 했다. 이용자는 매일 저녁 7시 샌드웜의 절벽에 입장해 샌드웜을 공략할 수 있다. 50레벨 이상 캐릭터만 입장 가능하다. 공략 시 샌드웜의 정수, 영웅 등급 스킬북, 희귀 무기 제작 비법서 등의 보상을 얻는다.

출시 100일 기념 이벤트는 2월 23일까지 진행된다. 엔씨(NC)는 푸시를 통해 20레벨 이상 캐릭터를 보유한 이용자에게 상급 변신 카드(이벤트), 상급 마법인형 카드(이벤트), 성장의 물약 등 다양한 보상을 선물한다.

이용자는 3월 2일까지 ‘100일 기념 출석체크’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엔씨(NC)는 출석 일수에 따라 희귀 무기 제작 비법서(각인) 등을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보스 몬스터들의 출현 주기가 빨라진다. 상점에서 ‘W의 증표’를 100 아데나로 구입 후 컬렉션에 등록하면 경험치, HP, 무게 보너스 등의 혜택을 받는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 '나르실란 무기' 장비의 신규 가공식을 9일 추가했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 검은사막, '나르실란 무기' 신규 가공식 추가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 '나르실란 무기' 장비의 신규 가공식을 9일 추가했다.

'나르실란 장비'는 검은사막에서 초보 이용자의 초반 성장에 도움을 주는 아이템이다. 이용자는 보유 중인 '나르실란 무기'와 '나르실란 가공석'을 가공해 다른 클래스에서 사용 가능한 무기 상자를 얻을 수 있다. '나르실란 가공석'은 각 마을의 대장장이를 통해 구매 가능하다. 

이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용자들이 설치한 '텃밭'의 철거 예정 시간을 기존 7일에서 14일로 변경해 보다 여유롭게 재배 생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개편했다.  또한 캐릭터 전환이 설정된 캐릭터도 황실제작 납품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게 변경했다.

발렌타인데이를 기념해 '달콤한 초콜릿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3월 9일까지 도전과제 달성에 따라 △유(VI) 검은별 무기 선택 상자 △에페리아 중범선 선택 상자 △유(IV) 마노스 액세서리 선택 상자 등 보상을 얻을 수 있다. 2월 23일까지 이벤트 기간 동안 어둠의 틈 △[이벤트] 해골 왕 △[이벤트] 티티움 △[이벤트] 리브르 총 3종을 추가한다. 몬스터 처치 시 확률적으로 강력한 우두머리 장비를 획득할 수 있는 '분노하는 망자의 함'을 획득 가능하다.

신규 및 복귀 이용자를 위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3월 1일까지 매일 접속 유지 시간에 따라 △300% 전투&기술 경험치 주문서 △투발라 광석 △제련된 마력의 블랙스톤 등을 받을 수 있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자사의 글로벌 대작 IP(지식재산권)인 서머너즈 워’ 기반의 게임 ‘백년전쟁’에 C2X 블록체인 시스템을 탑재한다고 9일 밝혔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 글로벌 IP 게임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 C2X 생태계 합류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자사의 글로벌 대작 IP(지식재산권)인 서머너즈 워’ 기반의 게임 ‘백년전쟁’에 C2X 블록체인 시스템을 탑재한다고 9일 밝혔다.

컴투스는 이날 전략성과 액션성을 동시에 갖춘 모바일 게임 ‘백년전쟁’에 상반기 중 블록체인 경제 시스템을 업데이트 하고, 게임 고유의 재미를 높이는 고도화된 전략 콘텐츠를 추가해 대전 플레이의 묘미를 끌어올린다는 전략이라고 발표했다.

특히 이용자들이 성장시켜온 기존 콘텐츠의 변함없는 가치에 집중하고, 게임 플레이만으로 신규 재화와 새로운 블록체인 시스템을 자연스럽게 즐길 수 있도록 해 더욱 쉽고 재미있는 블록체인 게임을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나아가 전 세계 이용자들에게 게임에서 창출한 성과를 직접 소유할 수 있는 탈중앙화 가치의 웹 3.0 기반 프로토콜 경제 환경을 제공하는 한편, 더욱 강력해진 게임성으로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시장을 적극 공략할 예정이다.

한편, 컴투스 그룹은 글로벌 블록체인 시장 진출을 위해 C2X 플랫폼에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다양한 블록체인 게임 개발 및 서비스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백년전쟁’과 세계관을 공유하는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과 ‘거상M 징비록’, ‘월드 오브 제노니아’, ‘DK모바일’ 등 MMORPG 장르 뿐만 아니라, ‘골프스타’, ‘낚시의 신’, ‘게임빌 프로야구’ 등 스포츠 장르를 포함한 다양한 10여개 타이틀이 C2X 블록체인 게임으로 출시를 앞두고 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