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엔씨소프트 ‘아이온 클래식’, 2.2 업데이트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엔씨소프트 ‘아이온 클래식’, 2.2 업데이트 진행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2.02.16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마블, ‘넷마블 프로야구 2022’ 온라인 쇼케이스 오는 23일 진행
펄어비스 ‘검은사막’, 채집 등 생활 콘텐츠 개편 업데이트
네오위즈 첫 P&E 게임 ‘크립토 골프 임팩트’, 로드맵 공개
넥슨-청강문화산업대학교, ‘PROJECT MOD’ 활용 교과과정 신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PC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이온’이 클래식 서버에 2.2 업데이트 ‘데바, 아라카를 열다’를 16일진행했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 ‘아이온 클래식’, 2.2 업데이트 진행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PC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이온’이 클래식 서버에 2.2 업데이트 ‘데바, 아라카를 열다’를 16일진행했다.
                                                                 
아이온은 인스턴스 던전 ‘아라카’를 추가했다. 이용자는 아라카에서 ‘고대의 유물’과 ‘청금 공훈 훈장’을 획득할 수 있다. 아라카는 용계 요새 점령과 무관하게 입장할 수 있고, 주 1회 진행 가능하다.

성장 구간도 함께 개편했다. 게임 내 미션을 레벨 구간에 따라 재구성하고, 획득 경험치를 큰 폭으로 상향했다. 이용자들이 캐릭터 육성에 활용할 수 있도록 기존 파티 던전이었던 ‘강철갈퀴 호’를 1인 던전으로 변경했다. 강철갈퀴 호에서는 44레벨 유일 등급 방어구를 파밍할 수 있다. 이용자는 빠른 성장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엔씨(NC)는 이용자 의견을 반영해 다양한 사항을 업데이트했다. 상위 랭크 도전과 공략 시간 단축을 위해 ‘암흑의 포에타’에 보너스 점수를 획득할 수 있는 개체가 추가되었다. 활발한 어비스 하층 요새전 진행을 위해 ‘종족 세력비 책정’에서 어비스 하층 요새전의 점령 여부는 제외된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야구 게임 ‘넷마블 프로야구 2022(개발사: 넷마블앤파크)’의 온라인 쇼케이스를 오는 23일 오후 7시에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넷마블 프로야구 2022’ 온라인 쇼케이스 오는 23일 진행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야구 게임 ‘넷마블 프로야구 2022(개발사: 넷마블앤파크)’의 온라인 쇼케이스를 오는 23일 오후 7시에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넷마블 프로야구 2022’는 실사형 그래픽을 활용한 모바일 야구 게임으로 상반기 중 출시 예정이다.

넷마블은 이날 넷마블의 공식 유튜브 ‘넷마블TV’를 통해 온라인 쇼케이스를 열고 넷마블 프로야구 2022에 대한 정보를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다. 이날 공식 모델 전준우, 홍창기, 이의리 선수가 등장하는 광고 역시 처음 모습을 드러낸다.

온라인 쇼케이스에서는 전 프로야구 선수로 활약했던 김태균, 심수창 선수와 박지영 아나운서가 함께 참여해 게임의 핵심 콘텐츠를 소개하고 개발사를 직접 방문해 개발 과정에 대한 흥미로운 이야기도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넷마블은 ‘넷마블 프로야구 2022’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온라인 쇼케이스까지 남은 시간에 대한 카운트다운을 시작했고 앞으로 다양한 정보를 공개할 예정이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 생활 콘텐츠 개편 업데이트를 16일 진행했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 '검은사막', 채집 등 생활 콘텐츠 개편 업데이트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 생활 콘텐츠 개편 업데이트를 16일 진행했다.

생활 레벨에 따른 숙련도 상승 구조를 개선해 숙련도 접근성을 향상했다. 숙련도에 따라 채집 시 얻는 수익을 조정했으며, '거친 석재', '고기류’, ‘혈액류 아이템’의 통합 거래소 상한가도 일부 조정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생활 콘텐츠의 수익 및 접근성을 높일 계획이다.

수렵 시 사용하는 '화승총'의 액션과 조작감을 개선했다. 화승총을 장착하고 앉은 상태에서도 채집이 가능하며, 이동하며 재장전을 할 수 있다. 숙련도 상승치 변화 및 전리품을 확장했다.  

'끝없는 겨울의 산' 몬스터 군락지에 신규 몬스터 '설표'와 '설원 일리피카'를 새롭게 선보였다. 두 몬스터 모두 화승총으로 사냥 시 확률적으로 전신 박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다양한 신규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용자는 3월 23일까지 '봄내음 가득한 스페셜 접속 보상' 이벤트를 통해 △발크스의 조언 (+80) △[이벤트] 강화 지원 상자 △그믐달 비전서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발렌타인데이 기념 이벤트로 모은 '[이벤트] 사랑이 담긴 상자'를 중범선, 각종 악세서리 등 아이템을 응모할 수 있는 페이지도 오픈했다. 이 외에도 '[이벤트] 빛나는 샤카투의 상자(전투, 생활)'를 얻을 수 있는 '황금인장 도전과제'와 '[이벤트] 겨울 정령의 눈꽃' 획득 채집 이벤트를 3월 2일까지 진행한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공동대표 문지수, 김승철)가 개발 중인 P&E(Play and Earn, 플레이앤언) 게임 ‘크립토 골프 임팩트(Crypto Golf Impact)’가 로드맵을 16일 공개했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 첫 P&E 게임 ‘크립토 골프 임팩트’, 로드맵 공개

㈜네오위즈(공동대표 문지수, 김승철)가 개발 중인 P&E(Play and Earn, 플레이앤언) 게임 ‘크립토 골프 임팩트(Crypto Golf Impact)’가 로드맵을 16일 공개했다.

'크립토 골프 임팩트'는 스포츠 모바일 게임 ‘골프 임팩트’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게임이다. 네오위즈에 따르면, 간편한 조작을 통해 이용자들과 실시간 PVP(이용자간대결)를 즐길 수 있으며 정교하게 조절 가능한 샷과 스핀은 실제 골프 경기를 진행하는 듯한 느낌을 선사한다.

이번 로드맵에는 오는 3월 글로벌 출시를 시작으로 2022년 동안 진행될 서비스 방향성과 일정 등을 담고 있다.

'크립토 골프 임팩트'는 블록체인 오픈플랫폼 ‘네오핀(NEOPIN)’을 기반으로 서비스 되며, 게임 내 사용되는 토큰 명칭은 'S2토큰'이다. 게임을 즐기며 ‘크리스탈’ 재화를 획득, 이를 S2토큰으로 전환할 수 있다. S2토큰은 ‘네오핀 토큰(NPT)’으로 스왑이 가능하며, 게임 내 아이템 구매는 물론 향후 업데이트되는 NFT 아이템 구매도 가능하다.

정식 출시 전 S2토큰을 무료로 제공하는 ‘에어드랍’도 진행할 계획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등 '크립토 골프 임팩트'의 공식 커뮤니티에 참여 중인 이용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3월 중에는 네오핀 플랫폼에 S2토큰을 활용한 이자농사 서비스를 도입해 게임 코인의 활용처를 확대시켜나갈 예정이다.

3분기에는 NFT(대체불가토큰) 시스템을 업데이트하고 거래소도 오픈한다. 인게임 적용에 앞서 2분기 내 NFT 아이템에 대한 사전판매(Presales)가 시작되며, 4분기에는 NFT 아이템을 한데 모아 장착하도록 돕는 ‘NFT 아바타 슬롯 시스템’까지 순차적으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네오위즈는 P&E 게임 활성화를 위해 블록체인 네트워크 클레이튼의 글로벌 생태계 확장을 지원하는 '클레이튼 재단'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크립토 골프 임팩트'와 향후 출시될 게임들의 성공적인 시장 안착을 위해 기술 지원,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해 나갈 방침이다.

크립토 골프 임팩트’에 대한 로드맵은 티징 사이트에 공개되었으며, 토크노믹스가 포함된 백서(white paper) 1.0 버전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청강문화산업대학교(총장 황봉성, 이하 청강대)와 손잡고 콘텐츠 제작·서비스 플랫폼 ‘PROJECT MOD(프로젝트 MOD)’ 기반 교과과정을 신설해 게임콘텐츠스쿨 전공 강의로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넥슨 제공

넥슨-청강문화산업대학교, ‘PROJECT MOD’ 활용 교과과정 신설

㈜넥슨(대표 이정헌)은 청강문화산업대학교(총장 황봉성, 이하 청강대)와 손잡고 콘텐츠 제작·서비스 플랫폼 ‘PROJECT MOD(프로젝트 MOD)’ 기반 교과과정을 신설해 게임콘텐츠스쿨 전공 강의로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넥슨은 크리에이터들의 놀이터를 목표로 자사에서 개발 중인 ‘PROJECT MOD’의 예비 창작자를 양성하고 청강대와 상호간 협력을 증진하기 위해 이번 산학연계 활동을 진행한다.

우선 청강대 게임콘텐츠스쿨 2022년도 1학기 게임전공 교과목으로 ‘XR콘텐츠의 이해’가 개설된다. 총 15주차 과정으로 이뤄진 강의에서 학생들은 ‘PROJECT MOD’의 제작 환경과 사용법을 통해 콘텐츠 프로그래밍의 개념을 학습하고 플랫폼 내 제작 기능으로 각종 실습을 수행하게 된다.

학기 중간 과제로는 상상력을 발휘해 ‘PROJECT MOD’로 만들고자 하는 본인만의 콘텐츠를 기획해 발표하고, 이후 직접 콘텐츠를 제작해 기말 과제로 최종 제출하는 방식이다.

청강대 게임콘텐츠스쿨은 또한 1학기 교과목 수업 시작에 앞서 ‘PROJECT MOD 플랫폼 실습을 통한 메타버스 구성하기’라는 제목의 특강을 2월 15일부터 18일까지 운영한다.

이외에도 청강대에 ‘PROJECT MOD’ 중심의 동아리가 신설돼 올해 1학기부터 활동을 시작한다. 동아리 내 소규모 팀 단위로 ‘PROJECT MOD’ 기반 콘텐츠를 함께 만들어보는 활동이 진행될 예정으로, 개발진과의 만남 등 멘토링 활동도 넥슨에서 적극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넥슨 김대훤 신규개발 총괄 부사장은 이날 "PROJECT MOD 기반으로 업계 실무에 필요한 학습과정을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라며 "청강대와의 이번 협업으로 훌륭한 예비 창작자들이 콘텐츠 제작에 대한 꿈을 펼칠 수 있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염동현 게임콘텐츠스쿨 원장은 같은날 "넥슨과 함께 진행하는 협업에 학생들의 기대가 매우 크고 반응이 뜨겁다"라며 "넥슨의 새로운 시도에 학교가 함께 발을 맞춰 나갈 수 있어 감사하며, 게임 개발 인재를 키워내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