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넥슨, 와디즈X메이플스토리 ‘팬즈메이커’ 펀딩 오픈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넥슨, 와디즈X메이플스토리 ‘팬즈메이커’ 펀딩 오픈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2.02.21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래프톤, 뉴스테이트 모바일 오픈 챌린지 성료
엔씨소프트 ‘퍼플’, 사용자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 실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인 와디즈와 함께 진행하는 ‘팬즈메이커(FANZ MAKER)’ 프로젝트로 ‘메이플스토리’편의 제품 22종을 공개하고 펀딩을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넥슨 제공

넥슨, 와디즈X메이플스토리 ‘팬즈메이커’ 펀딩 오픈

㈜넥슨(대표 이정헌)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인 와디즈와 함께 진행하는 ‘팬즈메이커(FANZ MAKER)’ 프로젝트로 ‘메이플스토리’편의 제품 22종을 공개하고 펀딩을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넥슨과 와디즈는 지난해 8월 IP(지식재산권)를 창작자에게 개방하는 ‘팬즈메이커’ 프로젝트 참가자 모집을 통해 11개 스타트업을 선발했고, ‘메이플스토리’ IP를 독창적으로 재해석한 제품을 개발하는 메이커들을 컨설팅 후원했다.

최종 탄생한 라이선스 제품 22종은 기존 굿즈 범위를 뛰어넘는 다양한 아이디어 제품들로 구성되어 ‘메이플스토리’ 유저는 물론, 제품의 스토리와 디자인, 자신의 취향에 맞춰 소비하는 ‘팬슈머’를 공략할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 캐릭터인 ‘핑크빈’, ‘예티’, ‘돌의정령’, ‘주황버섯’, ‘슬라임’을 디자인에 활용한 무선 충전기, 가습기, 캠핑 보냉백 & 피크닉매트 등 일상 제품부터 콜드브루 커피머신 & 스피커, 강아지 모자, 골프 클립 등 특별한 용도를 지녀 소비자의 취향을 저격할 제품까지 라인업이 풍성하다.

양사는 이번 프로젝트에 선정된 메이커들에게 이벤트로 활용할 수 있는 2,000만 원 상당의 넥슨 캐시쿠폰을 지원하고, 넥슨 사옥 내 임직원 대상 팝업 존과 성수동 ‘공간 와디즈’에 특별 전시, 제품 전시스케치와 인터뷰 영상을 통해 다양한 홍보 기회를 제공한다.

제품 펀딩 참여는 와디즈 웹사이트와 앱을 통해 오는 21일부터 3월 7일까지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성수동 오프라인 체험숍 ‘공간 와디즈’에서는 제품을 직접 만나볼 수 있다.

넥슨 권용주 IP사업팀장은 이날 "게임팬은 물론 개발에 참여하는 메이커, 제품을 만나는 소비자 모두와 ‘메이플스토리’와의 새로운 접점을 구축하는데 좋은 기회였다"라며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분들도 조금이나마 힘을 얻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대표이사 김창한)은 모바일 배틀로얄 ‘뉴스테이트 모바일’의 아마추어 대회 ‘뉴스테이트 모바일 오픈 챌린지’(이하 NMOC)’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21일 밝혔다. ⓒ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 뉴스테이트 모바일 오픈 챌린지 성료

㈜크래프톤(대표이사 김창한)은 모바일 배틀로얄 ‘뉴스테이트 모바일’의 아마추어 대회 ‘뉴스테이트 모바일 오픈 챌린지’(이하 NMOC)’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21일 밝혔다.

NMOC는 △뉴스테이트 모바일의 최강자를 가리기 위해 진행된 첫 공식 대회로 △국내 아마추어 이스포츠 대회를 통틀어 단일 대회 중 가장 큰 3억원의 상금 규모로 진행되면서 시작 전부터 국내외 이용자에게 큰 관심을 모았다. 총 98개 팀이 신청했으며, 지난 5일부터 19일까지 2주간의 대장정을 통해 216개의 매치를 진행했다. 그룹 스테이지 및 결승은 코로나19 방역 기준 준수 하에 광명 IVEX 스튜디오의 대규모 대회장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해 선수들 간의 뜨거운 경쟁과 열기를 직접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대회 1위의 영예와 한국 최강자라는 타이틀, 그리고 2억의 상금을 획득한 팀은 Another Level-(어나더 레벨-)팀이 차지했다. 87포인트로 우승을 차지한 Another Level-은 10대부터 20대 후반까지 다양한 나이대로 구성된 팀이다. 새로운 스타 플레이어 탄생과 팬덤 형성을 기대해볼만큼 게임 요소를 전략적으로 활용하고 화려한 건플레이 기술, 경기의 흐름을 뒤집는 플레이를 선보이면서 시청자들의 놀라움을 자아냈다는 평이다.

Another Level-은 "열심히 연습하고 끝까지 최선을 다 해준 팀원들 덕에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었다. 믿고 응원해준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우리가 하는 플레이가 1등 플레이'라고 마음속으로 되새기면서 평소 하던 대로 대회에 임해 우승할 수 있었던 것 같다"라고 말했다.

크래프톤에 따르면, NMOC는 모바일 배틀로얄 실력자를 중심으로 개최된 대회인 만큼, 프로 수준의 전투, 전술 장면을 펼쳐 뉴스테이트 모바일의 게임성을 다각적으로 보여줬다. 특히, 어디든 설치해 방어막을 만들 수 있는 설치형 방패, 사망한 팀원을 다시 살리는 그린 플레어건, 전기차 등 뉴스테이트 모바일만의 고유한 게임 요소들이 다른 배틀로얄과 차별화를 주면서 매 경기를 흥미진진하게 이끌어냈다.

게임성뿐만 아니라, 펍지 스튜디오의 오픈월드 구현 기술, 그래픽 우수성도 확실하게 각인시키면서 ‘그래픽이 너무 좋다’, ‘박진감 넘친다’, ‘또 진행해달라’, ‘다른 지역에서도 진행해줬으면 좋겠다’ 등 전세계 시청자들의 뜨거운 호응도 얻었다. 뉴스테이트 모바일의 팬 외 퀸뜨, 오야 등 인기 스트리머와 타 배틀로얄 게임의 열성 플레이어가 대회에 참가하고 게임을 긍정적으로 평가하기도 했다.

크래프톤은 이날 "이번 대회를 통해 뉴스테이트 모바일이 ‘하는 재미’는 물론 ‘보는 재미’까지 다양한 가능성을 확보한 것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라면서 "대상 지역을 확장해 달라는 글로벌 커뮤니티의 지속적인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이를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크로스 플레이(Cross Play) 서비스 ‘퍼플(PURPLE)’이 다양한 편의 기능을 21일 업데이트했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 ‘퍼플’, 사용자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 실시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크로스 플레이(Cross Play) 서비스 ‘퍼플(PURPLE)’이 다양한 편의 기능을 21일 업데이트했다.

퍼플은 모바일앱 UI(User Interface)를 개편했다. 이용자는 리니지W, 리니지M, 블소2 등 게임별 채팅 목록을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채팅방 내 메시지 폰트 사이즈는 OS별 설정에 맞춰 자동으로 조절된다.

엔씨(NC)는 퍼플 내 커뮤니티 기능을 추가했다. 이용자는 상대방과 대화를 빠르고 간편하게 시작할 수 있는 ‘채널’ 기능, 그룹 목적에 따라 채널을 관리하는 ‘하우스’ 기능 등을 활용할 수 있다. 보이스 채팅 시 ‘보이스 필터’ 기능을 활용하면 변화된 목소리로 이야기를 나눌 수도 있다.

리니지2M 이용자는 특화 기능인 ‘하이라이트 녹화’를 이용할 수 있다. 하이라이트 녹화는 백그라운드에서 플레이 화면을 녹화하고 있다가 게임 내 중요한 순간을 자동으로 저장해주는 기능이다. 보스 처치, 레벨업, 캐릭터 사망 등 중요한 순간에 적용된다.

퍼플은 비디오 중심의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기 위해 블소2에서 제공하는 ‘라이브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를 모든 게임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