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배정장학재단, 제8기 ‘OK생활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OK배정장학재단, 제8기 ‘OK생활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 진행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2.02.22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OK배정장학재단 제공
18일 서울 남대문로에 위치한 OK금융그룹(회장 최윤) 본사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제8기 OK생활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에서 최윤 OK금융그룹 회장(맨 왼쪽)이 장학생에게 장학증서를 전달하고 있다ⓒOK배정장학재단 제공

OK배정장학재단은 ‘제8기 OK생활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OK배정장학재단은 △서류 △면접 등의 전형을 거쳐 총 32명의 8기 OK생활장학생을 최종 선발했다. 이번에 선발된 장학생은 학사, 석사와 박사 등 다양한 전공을 보유한 인재로 구성됐으며, 졸업까지 매월 최대 200만 원의 장학금을 지원받게 된다.

증서수여식에는 최윤 OK금융그룹 회장도 참석해 8기 OK생활장학생에게 환영인사와 격려의 말을 전달했다. 또한 양부호 OK배정장학재단 이사가 ‘글로벌 인재가 갖추어야 할 역량’을 주제로 특별 강연에 나섰으며, 8기 OK생활장학생들은 다양한 팀빌딩 프로그램도 진행했다.

‘OK생활장학금’은 성실하고 재능이 우수하며 등록금은 해결했지만, 생활비 마련을 고민하고 있는 대학생, 대학원생에게 매월 최대 200만원의 생활비를 지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생활비 장학 프로그램이다. 이 제도는 자신의 꿈을 향해 부단히 정진하는 우수 인재들이 생활비 걱정 없이 학업에 전념하길 바라는 최윤 OK금융그룹 회장의 바람에서 시작됐다. OK생활장학생들은 단순 장학금 지급 외에도 국내·외 연수와 네트워킹 활동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글로벌 리더’로의 성장을 지원받게 된다.

최윤 OK금융그룹 회장은 “재단이 전하는 장학금을 발판 삼아 웅장한 꿈을 꿈꾸며, 삶의 목표를 향해 힘찬 발걸음을 내딛길 바란다”며, “장학생들이 배움에 집중할 수 있는 심적 여유와 환경을 갖추고 꿈꾸는 미래를 실현해 나가는 데 보탬이 되길 바라며, 나아가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나가기 위한 오늘의 소중한 인연이 계속해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