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넷마블 美 자회사 잼시티, 블록체인 기반 신작 ‘챔피언스: 어센션’ NFT ‘프라임 이터널스’ 발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넷마블 美 자회사 잼시티, 블록체인 기반 신작 ‘챔피언스: 어센션’ NFT ‘프라임 이터널스’ 발행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2.02.24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게임즈 ‘가디언 테일즈’, ‘슬레이어즈 NEXT’ 컬래버레이션 캐릭터 업데이트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기 애니메이션 ‘주술회전’과 컬래버레이션 진행
넥슨, ‘카트라이더’ ‘3.1절을 기리며’ 이벤트 진행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북미 자회사 잼시티(Jam City)의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 신작 ‘챔피언스: 어센션(Champions: Ascension)’에서 대체불가능토큰(이하 NFT) 판매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美 자회사 잼시티, 블록체인 기반 신작 ‘챔피언스: 어센션’ NFT ‘프라임 이터널스’ 발행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북미 자회사 잼시티(Jam City)의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 신작 ‘챔피언스: 어센션(Champions: Ascension)’에서 대체불가능토큰(이하 NFT) 판매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넷마블에 따르면 ‘챔피언스: 어센션’은 천 년 간 평화를 유지해온 마시나(Massina) 세계에서 펼쳐지는 RPG 배틀 게임이다. 챔피언을 훈련시키고 장비를 갖춰 전투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용자 중심으로 구성된 판타지 세계관 내에서 다른 플레이어와의 대전을 통해 보상을 획득하고, 이를 NFT 형태로 소유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향후 여러 챔피언 등급을 지속 추가하고, 전투 전리품을 활용한 무기 제작, 토지 소유권 쟁탈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으로 알려졌다.

이번에 선보이는 NFT는 게임 내 가장 높은 어센션 등급(Ascension tier) 챔피언으로 구성된 1만 개의 한정판 프라임 이터널스(Prime Eternals)다. 프라임 이터널스 보유 시 향후 게임 내에서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타 플레이어들이 이용할 수 없는 다양한 특전을 얻게 된다.

잼시티는 한국시간 기준 25일 화이트리스트(사전 등록자) 전용 비공개 판매를 실시하고, 오는 26일 공개 판매를 진행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잼시티의 공동 창립자이자 CEO인 크리스 디울프(Chris DeWolfe)는 “이 게임은 잼시티의 역량이 담긴 가장 의미 있는 프로젝트 중 하나”라며, “이번 NFT 발행을 시작으로 차별화된 블록체인 생태계 내에서 다양한 재미와 깊이 있는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잼시티 공동 창립자이자 CTO인 에이버 위트콤(Aber Whitcomb)은 이날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게임 이용자들을 위한 새로운 가치 창출을 도모하고 있다"라며 "보다 쉽고 빠르게 즐길 수 있는 차세대 웹3(Web3) 기반 게임을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24일 미국 개발사 콩 스튜디오(대표 원(Won))가 개발한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에 인기 애니메이션 ‘슬레이어즈 NEXT’ 한정 컬래버레이션 캐릭터를 선보인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 ‘가디언 테일즈’, ‘슬레이어즈 NEXT’ 컬래버레이션 캐릭터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24일 미국 개발사 콩 스튜디오(대표 원(Won))가 개발한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에 인기 애니메이션 ‘슬레이어즈 NEXT’ 한정 컬래버레이션 캐릭터를 선보인다.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11일 첫 번째 컬래버레이션 캐릭터 공개에 이어, 이번 업데이트로 ‘수신관 제로스’ 캐릭터를 추가했다. 

카카오게임즈에 따르면 ‘수신관 제로스’는 자신을 수수께끼의 수신관으로 소개하는 베일에 싸인 인물로, 주인공 일행과 함께 ‘캔터베리 왕국’에 떨어져 모험을 이어 나간다.

신규 영웅 업데이트와 더불어 ‘스토리 다시 하기’ 월드 11을 공개했다. 이용자들은 월드 11의 달성도가 100%에 도달하면, 해당 월드에 입장해 스토리를 다시 한번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소지하고 있는 ‘각성석’을 변화 및 합성해 다른 ‘각성석’으로 교환할 수 있는 ‘각성석 교환 기능’을 추가했다. 또, 던전 ‘부유성 미궁’을 83층까지 확장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해 오는 3월 10일까지 ‘돌려라 빙고 보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게임 내 스토리 스테이지와 미션에 성공해 획득한 ‘이벤트 포인트’를 활용해 ‘빙고볼’을 뽑아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일본의 아쿠타미 게게 작가의 초능력 액션 애니메이션 ‘주술회전’과 컬래버레이션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크래프톤 제공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기 애니메이션 ‘주술회전’과 컬래버레이션 진행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일본의 아쿠타미 게게 작가의 초능력 액션 애니메이션 ‘주술회전’과 컬래버레이션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우선 ‘주술회전’ 주요 등장인물 스킨과 주술회전 컨셉의 버디, 차량 스킨, 총기 스킨, 참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주술회전 상자’가 판매된다. 3월 14일(월)까지 상자를 구입하면 ‘주술회전’의 주인공인 ‘이타도리 유지’ 외에도 세계관 최강자로 알려진 ‘고죠 사토루’, ‘후시구로 메구미’와 ‘쿠기사키 노바라’의 스킨과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주술회전 테마 모드’는 오는 24일부터 3월 15일까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에란겔과 리빅 맵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해당 모드에 입장하면, 에란겔 시작섬에서 네 명의 ‘주술회전’ 등장인물들과 만나고 인사도 나눌 수 있다. 이번 모드의 색다른 재미 중 하나는 맵 내에 숨겨져 있는 ‘봉인된 보물상자’를 찾는 것이다. 보물상자가 숨겨진 지역에 대한 단서는 CYCLE 기록 탭에서 획득 가능하다. ‘봉인된 보물상자’에는 다양한 전투 아이템과 ‘주술회전’의 특급 주물이자 만화내 주인공을 강력하게 만든 ‘스쿠나 손가락’을 획득할 수 있다. ‘스쿠나 손가락’은 배틀포인트 등의 보상으로 교환 가능하며, 일정 수 이상 ‘스쿠나 손가락’을 획득하면 특수 업적을 달성하게 된다.

또한 ‘주술회전 테마 모드’가 진행되는 에란겔, 리빅 맵에서 획득 가능한 해골 수류탄을 던지면 보스(Boss)가 소환된다. 보스를 처치할 경우, 여러 가지 고급 전투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오는 24일부터 3월 6일까지 주술회전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 기간동안 매일 ‘주술회전 테마 모드’를 1회 플레이하면 배틀로얄 상자 교환권 조각 1개를 획득할 수 있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온라인 캐주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에서 ‘3.1절을 기리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넥슨 제공

넥슨, ‘카트라이더’ ‘3.1절을 기리며’ 이벤트 진행

㈜넥슨(대표 이정헌)은 온라인 캐주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에서 ‘3.1절을 기리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우선 3월 9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유저 전원에게 ‘3.1절 태극기 핸드봉(30일)’을 제공하고, 3월 2일까지 코리아 테마 트랙을 주행하면 ‘RP/루찌’를 400%로 높여 지급한다.

또한 1단계 ‘멀티 플레이 191.9km 누적 완주’와 2단계 ‘멀티 플레이 3회 완주’ 퀘스트를 달성하면 각 단계별 보상으로 ‘1919년 3월 1일 풍선(100개)’, ‘1919년 3월 1일 엠블럼’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삼일절 당일 저녁 8시부터 한시간동안 ‘쇼타임’ 이벤트를 열고, 전체 접속 유저에게 ‘열사 마리드(365일)’를 지급, 1919명을 추첨 선정해 3100원 상당의 ‘넥슨캐시’를 추가 증정한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