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번개의 힘을 다루는 신규 클래스 ‘레가투스’ 업데이트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번개의 힘을 다루는 신규 클래스 ‘레가투스’ 업데이트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2.02.28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메이드, ‘미르4’ 글로벌 NFT 캐릭터 스테이킹 ‘미라지’ 대공개
카카오게임즈, ‘프렌즈샷: 누구나골프’ 서비스 6개월 기념 이벤트 실시
컴투스 ‘서머너즈 워’, 신규∙기존 유저 가이드 시스템 ‘소환사의 길’ 구성 및 UI 쉽고 편리하게 개편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 모바일 4주년을 맞아 신규 클래스 ‘레가투스’를 출시하고, 이벤트 및 특별 생방송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번개의 힘을 다루는 신규 클래스 ‘레가투스’ 업데이트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 모바일 4주년을 맞아 신규 클래스 ‘레가투스’를 출시하고, 이벤트 및 특별 생방송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레가투스’는 세이지의 각성 클래스다. 번개의 힘을 다스리는 창 ‘키벨리우스’를 주무기, 고대 병기 ‘아케논’을 보조무기로 사용한다. 폭우 속 밤하늘의 번개와 같은 시원시원하고 예측할 수 없는 움직임으로 난전 속에서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

레가투스 업데이트를 기념해 ‘번개의 흔적 매일 획득 임무’ 이벤트를 3월 15일 9시까지 진행한다. 매일 주어지는 임무를 해결하면 핫타임 100%(1시간), 행운의 두루마리(1시간), 번개의 흔적을 지급한다. 번개의 흔적은 태고 등급 장신구 상자, 태고 등급 장비 아이템 상자 등과 교환할 수 있다.

검은사막 모바일 4주년 기념 특별 생방송도 진행한다. CM 에이든, MC 레이라와 함께 풍성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할 예정이다. 28일 오후 6시 30분부터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4주년 기념 특별 영상도 공개했다. ‘우리가 함께 만들어낸 검은사막 모바일’을 주제로 모험을 준비하는 다양한 클래스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실력파 싱어송라이터 '빌리어코스티'와 '더오'가 함께 하는 감성 록밴드 ‘문콕(MOONKOCK)’의 ‘축제(Festival)’를 배경음악으로 활용했다. ‘축제’는 문콕의 2021년 발표된 싱글 타이틀 곡이다.

 

ⓒ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의 대작 모바일 MMORPG '미르4'글로벌이 NFT 캐릭터 스테이킹 게임 ‘미라지’를 28일 전격 공개했다. ⓒ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 ‘미르4’ 글로벌 NFT 캐릭터 스테이킹 ‘미라지’ 대공개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의 대작 모바일 MMORPG '미르4'글로벌이 NFT 캐릭터 스테이킹 게임 ‘미라지’를 28일 전격 공개했다.

‘미라지’는 보유한 '미르4' 글로벌 NFT 캐릭터를 웹(Web) 환경의 미라지 서버에 예치해 흑철과 귀갑석을 생산하고, 드레이코 제련과 하이드라 정제 활동을 할 수 있는 스테이킹 게임이다.

위메이드는 이 과정을 단순 시스템이 아닌 게임화하여 NFT 캐릭터를 보다 재밌고 효율적으로 관리하도록 했으며, 활용도를 넓혀 '미르4' 글로벌의 경제 활동 영역을 더욱 확장했다고 설명했다.

참여를 위해서는 위믹스 월렛 계정이 필요하고, 1개 이상의 NFT 캐릭터를 ‘미라지 NFT 캐릭터 보관함’으로 이동해야 한다. 미라지 서버 비곡 입장에는 입장권인 ‘활력’이 필요하며, 이는 게임 코인 하이드라와의 교환을 통해 얻을 수 있다.

비곡별로 스테이킹 가능한 최대 정원이 존재하고, 정원이 가득 찬 경우 이용자는 ‘난입’을 시도할 수 있다. 난입이 발생하면 NFT 캐릭터의 MIRAGE Score에 따라 가장 낮은 순위의 NFT 캐릭터 스테이킹이 자동 해제되며, 부상 페널티를 받을 수 있다.

하나의 비곡에 최대 5개의 NFT 캐릭터를 스테이킹 할 수 있고, 2개 이상 배치하면 캐릭터 개수가 증가함에 따라 파티보너스가 추가 부여된다. 미라지는 '미르4' 글로벌 게임 계정이 없어도 위믹스 월렛 로그인만으로 참여 가능하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28일 자사가 서비스 중인 캐주얼 모바일 게임 ‘프렌즈샷: 누구나골프’의 서비스 6개월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 ‘프렌즈샷: 누구나골프’ 서비스 6개월 기념 이벤트 실시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28일 자사가 서비스 중인 캐주얼 모바일 게임 ‘프렌즈샷: 누구나골프’의 서비스 6개월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카카오게임즈는 ‘프렌즈샷: 누구나골프’를 꾸준히 사랑해준 이용자들을 위해 2월 28일부터 2주간 ‘특별한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로 최대 7일까지 누적 접속일에 따라 보상을 제공하며, 특히 2월 28일 당일에 톡 채널을 통해 ‘보석 500개’ 쿠폰을 증정한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에 가이드 시스템 ‘소환사의 길’을 개편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 ‘서머너즈 워’, 가이드 시스템 ‘소환사의 길’ 개편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에 가이드 시스템 ‘소환사의 길’을 개편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올해로 8주년인 ‘서머너즈 워’의 다양한 콘텐츠를 신규 및 기존 유저가 보다 재미있게 즐기고 익힐 수 있도록, 가이드 퀘스트 시스템 구성과 UI(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재편하고 유저들이 효과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플레이 환경을 마련했다.

우선 난이도에 따라 단계별 퀘스트를 수행했던 가이드 시스템 ‘소환사의 길’은 기존 ‘도전 과제’ 기능과 통합되어, 체계적인 레벨업과 다양한 미션 수행이 한 곳에서 가능하도록 업그레이드됐다.

게임에 대한 전반적 이해와 초반 플레이에 도움을 주었던 단계별 퀘스트는 초급∙중급∙상급 소환사로 구분된 ‘성장 과제’로 재편됐으며, ‘도전 과제’와 함께 다채로운 퀘스트를 제공한다.

신규 유저 대상의 지원 및 이벤트 메뉴도 추가됐다. 이를 통해 ‘서머너즈 워’를 처음 즐기는 유저들도 쉽고 재미있게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또한 게임 내 친구들과 즐겁게 소통할 수 있도록 채팅에 이모티콘 기능을 도입, 브라우니∙오컬트∙하그∙조커 등 다양한 표정으로 구성된 몬스터 이모티콘도 추가됐다.

한편 ‘서머너즈 워’에는 28일 오전 11시부터 총 4주간 일주일 단위로 진행되는 주간미션 이벤트가 펼쳐진다. 이벤트는 던전 플레이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매주 거인, 용, 죽음, 강철/심판의 던전 순으로 2배의 포인트를 얻어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실시간으로 길드가 맞붙는 점령전 시즌8도 28일부터 오는 5월 13일까지 진행된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