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오늘] 롯데손해보험, ‘let: simple 간편345 건강보험’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보험오늘] 롯데손해보험, ‘let: simple 간편345 건강보험’ 출시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2.03.02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B손보·KISA, ‘인슈어테크 스타트업 육성프로그램 3기’ 참가 스타트업 모집
AXA손보, 전기차 전용 특약 출시..."업계 최장 견인거리 150KM 보장"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let simple 간편 345 건강보험ⓒ롯데손해보험 제공
let: simple 간편 345 건강보험ⓒ롯데손해보험 제공

롯데손해보험, ‘let: simple 간편345 건강보험’ 출시

롯데손해보험은 간편한 고지를 통해 가입할 수 있는 보험서비스인 ‘let: simple 간편345 건강보험’을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최대 100세 만기인 let:simple 간편 345 건강보험은 △3개월 이내 입원/수술/추가검사 필요소견 △4년 이내 입원/수술 △5년 이내 암·간경화·심장판막증 진단/입원/수술 여부만 고지하면 가입이 가능하다.

특히 5년 이내 암·간경화·심장판막증 진단/입원/수술 여부로 고지대상을 한정해, 협심증·심근경색·뇌졸중의 진단/입원/수술여부까지 확인하는 타 간편보험서비스에 비해 차별화를 시도했다.

고령이거나 만성질환이 있는 고객이 가장 필요로 하는 심뇌혈관과 암 관련 담보에 대한 보험료 부담 역시 기존 상품에 비해 낮췄다. 55세 남성 기준, 허혈심장질환진단비Ⅲ 보험료는 기존 335 상품 대비 최대 27%, 일반암진단비 보험료도 최대 18% 저렴하게 가입이 가능하다. 또한 일반암·뇌졸중·급성심근경색증 진단 시엔 보험료 납입이 면제된다.

let:simple 간편 345 건강보험은 신규 담보를 추가 탑재해 보장 범위를 넓혔다. 고객의 보험료 부담을 낮춘 질병수술비 담보와 다빈치로봇수술비·다빈치로봇 갑상선암과 전립선암 수술비 담보를 추가해 필요한 보장을 고객이 골라 담을 수 있도록 했다.

롯데손해보험 관계자는 “let:simple 간편 345 건강보험은 기존 간편보험서비스에 비해 높은 가격경쟁력을 갖췄다”며, “고령자와 유병력자 고객이 가진 건강에 대한 우려를 더는 데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DB손보 제공
DB손해보험과 한국인터넷진흥원은 ‘인슈어테크 스타트업 육성프로그램 3기’ 참가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DB손보 제공

DB손보·KISA, ‘인슈어테크 스타트업 육성프로그램 3기’ 참가 스타트업 모집

DB손해보험과 한국인터넷진흥원은 ‘인슈어테크 스타트업 육성프로그램 3기’ 참가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DB손해보험과 한국인터넷진흥원은 혁신적인 스타트업에게 보험 비즈니스 진출을 돕고, 우수한 스타트업과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인슈어테크 협업 생태계를 조성하고자 2020년부터 인슈어테크 스타트업 육성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운영 중에 있다.

DB손해보험과 KISA는 2022년에도 보험 비즈니스에 기반을 둔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서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3기에서는 전기차나 렌터카 등 자동차 관련 서비스 플랫폼, 상담이나 청구 등 비대면 보상 서비스, 대체데이터를 활용한 보험상품 판매와 서비스를 하는 스타트업을 모집하며, 이외에도 보험과 접목이 가능한 혁신적인 기술과 서비스를 가진 스타트업은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특히 3기에 선발된 스타트업에는 보험 비즈니스와 서비스 전문가 멘토링, 인슈어테크 사업전략 수립과 IR피칭 전문 코칭, 스타트업 IR피칭 참가와 신용보증기금 보증 신청 시 우대 혜택, 전문 투자 기관을 통한 투자 유치 기회 등을 제공하며, 사업화 대상 선정 시 DB손해보험과의 공동 사업화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3기 프로그램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한국인터넷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되며, 서류 심사와 발표 평가를 통하여 최대 5개사의 스타트업을 선발할 예정이다.

 

ⓒAXA손보 제공
AXA손해보험은 볼보자동차코리아의 단독 제휴를 통해 신형 순수 전기차 C40, XC40 리차지 출시에 맞춰 전기차 전용 특약 3종을 선보였다ⓒAXA손보 제공

AXA손보, 전기차 전용 특약 출시..."업계 최장 견인거리 150KM 보장"

AXA손해보험이 전기차 시장 성장에 발맞춘 ‘전기차 전용 특약 3종’을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악사손보의 전기차 전용 특약은 전기차 보급 확대에 따라 각종 사고와 다양한 불편사항을 해소하고자 사용자 중심의 보장을 더욱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출시한 특약은 전기자동차 충전 중 발생하는 위험을 보장하는 ‘전기차 충전 중 위험 보장’과 사고로 차량 수리비가 차량가액을 초과하더라도 수리 후 차량 운행을 할 수 있도록 차량가액의 130%까지 보상해주는 '전기차 초과수리비용 지원 특약’으로 구성됐다.

무엇보다 아직 전기차 충전 인프라가 충분하지 않은 상황을 고려해 긴급출동 서비스 견인 거리를 업계 최장거리인 150km로 대폭 확대하는 등 차별화된 보상 기준으로 경쟁력을 내세워 눈길을 끈다.

기욤 미라보 악사손보 대표이사는 “전기차 시장의 급성장 속 고객이 느끼는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충전 중 위험, 초과수리비용 등 실질적인 보장을 강화하기 위해 이번 특약을 신설하게 됐다"며, "악사손보는 앞으로도 친환경, 자율주행 차량과 모빌리티 산업을 이끌 이동 수단 활성화를 고려해 고객 편의를 최우선으로 한 폭넓은 보장과 다양한 상품 개발에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