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 어업인 찾아가는 금융서비스 '태블릿 브랜치' 도입
스크롤 이동 상태바
수협, 어업인 찾아가는 금융서비스 '태블릿 브랜치' 도입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2.03.03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수협중앙회 CI
수협중앙회가 '태블릿브랜치'를 도입해 어업활동으로 바쁜 어업인들과 지점 방문이 여의치 않은 고객들을 위해 찾아가는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수협중앙회 CI

수협중앙회가 '태블릿브랜치'를 도입해 어업활동으로 바쁜 어업인들과 지점 방문이 여의치 않은 고객들을 위해 찾아가는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태블릿 브랜치란 영업점 직원이 태블릿 PC를 이용해 지점 밖에서도 대출 등 금융업무를 할 수 있는 시스템을 뜻하며 오는 21일부터 본격적인 가동에 나설 예정이다.

수협은 태블릿 브랜치 비롯해 이번달부터는 페이퍼리스시스템을 전격 오픈하고 본격적인 서비스에 돌입했다.

페이퍼리스시스템은 크게 ‘디지털창구시스템’과 ‘디지털문서관리시스템(EDMS)’으로 구성된다.

디지털창구시스템이란, 영업점 창구의 종이서식을 태블릿모니터로 대체해 전자문서화하는 시스템으로 서류 작성시간이 줄어 고객 편의성이 향상되고 대기시간이 줄어 신속한 고객응대가 가능한 장점이 있다.

디지털창구에서 처리된 고객서류들은 금융결제원의 인증을 받아 디지털문서관리시스템에 보관되기 때문에 서류미비에 따른 불완전판매나 서류 분실의 우려가 없어 금융소비자 보호와 고객정보 보안 기능의 강화도 기대된다.

또한 영업점 각종 종이문서가 전자화돼 필요한 자료에 대한 접근성 향상으로 영업점 직원의 업무 효율성도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수협은 태블릿브랜치와 페이퍼리스시스템의 조기 정착을 위해 1000여명의 상호금융 영업점 직원을 대상으로 지난달까지 사용자 교육을 완료했다.

강신숙 수협중앙회 금융 부대표는 “이번에 개발된 시스템은 고객 편의 향상과 업무 효율화와 함께, 근본적으로 수협 상호금융이 기존 아날로그 관행에서 디지털 혁신으로 나아가는 교두보”라며, “고객에게 직접 찾아가는 서비스 등을 통해 상호금융의 부가가치를 높여 조합의 핵심 수익원으로서의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