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위메이드, ‘미르4’ 성물 시스템 업데이트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위메이드, ‘미르4’ 성물 시스템 업데이트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2.03.03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래프톤, 한국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이스포츠 프로팀 창단 지원
카카오게임즈, ‘이터널 리턴’ 48번째 신규 캐릭터 ‘띠아’ 출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의 대작 모바일 MMORPG '미르4'가 더욱 강력한 성장을 위한 성물 시스템을 3일 업데이트했다. ⓒ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 ‘미르4’ 성물 시스템 업데이트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의 대작 모바일 MMORPG '미르4'가 더욱 강력한 성장을 위한 성물 시스템을 3일 업데이트했다.

‘성물 시스템’은 총 10단계로 구성돼 성물 강화 및 성장 단계에 따라 고유 능력치가 상승하는 시스템이다.

각 성물은 ‘공격력 강화’, ‘체력 강화’ 등 고유한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필요 재료를 모으면 성물 강화에 도전할 수 있다. 해당 단계의 모든 능력치 강화에 성공했을 때 성물의 단계를 높여 더욱 강력한 성장을 위한 도전을 이어갈 수 있다.

이와 함께 스페셜 보스 ‘지옥마주 크루칸’을 공개했다. 스페셜 보스 ‘지옥마주 크루칸’은 매주 월요일 오후 11시, 특정 서버의 비천 비곡 4층 속박의 나락에서 등장한다.

위메이드에 따르면, 이용자들은 스페셜 보스가 있는 서버로 원정을 떠나 전투에 참여할 수 있으며, 전투에서 승리하면 압도적 규모의 보상이 주어진다.

신규 정령 2종도 함께 선보인다. 술법 공격 방어에 특화된 전설 등급 정령 ‘미요냥 루루’와 물리 공격에 대한 방어력을 높여주는 영웅 등급 정령 ‘신록의 감시자 가르가’가 새롭게 등장한다.

신규 정령 등장을 기념해 2주간 정령 특별소환 탭이 열린다. 정령 특별소환 탭에서 영웅 정령 획득 시 100% 확률로 신규 정령 신록의 감시자 가르가를 얻을 수 있다.

한편 '미르4'는 토벌 콘텐츠에서 개인별 랭킹을 확인할 수 있는 ‘토벌 랭킹’ 시스템도 추가한다. 위메이드는 이날 "일별 순위에 따라 푸짐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어 더욱 치열하면서도 흥미진진한 경쟁의 장이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이스포츠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프로팀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 한국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이스포츠 프로팀 창단 지원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이스포츠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프로팀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크래프톤은 이스포츠 프로팀을 다양한 방면으로 지원하여, 프로팀 선수들에게 보다 안정적인 선수 활동을 보장하고 전문적인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선발된 이스포츠 프로팀에게는 △팀 운영지원금이 지급되며,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한국 이스포츠의 최상위 프로 대회인 ‘PUBG MOBILE PRO SERIES(이하, PMPS) 2022’ 시드가 주어진다. 또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이스포츠 홈페이지, 인게임, 대회 방송 및 콘텐츠를 통해 브랜드 홍보도 지원 예정이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프로팀의 필수 자격 요건은 △4인 이상의 선수와 정식 전속계약 체결 △1인 이상의 코칭 스태프와 정식 계약 체결 △선수단 최저 월급 지급 및 최소 계약 기간 준수 △숙소 및 연습용 기기 등의 제반 환경 구비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프로팀 필수 자격 요건 및 의무 사항을 이행할 수 있는 대한민국 법인 사업자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을 원하는 팀은 오는 3월 18일(금) 오후 6시까지 프로팀 운영 계획서와 사업자등록증 등 필수서류를 이스포츠 프로팀 지원 담당자 이메일(pubgmesports_ops@krafton.com)로 제출하면 된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이스포츠 프로팀 모집 및 지원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이스포츠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오는 4월 개최되는 ‘PMPS 2022 상반기 대회’의 총 상금은 작년 대비 두 배 이상 증가한 1억 5000만 원으로, 지난해보다 더 많은 실력자들이 대회에 참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님블뉴런(대표 김남석)이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가 함께 서비스하는 PC온라인 생존 배틀아레나 ‘이터널 리턴’이, 3일 48번째 신규 캐릭터 ‘띠아(Tia)’를 출시했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 ‘이터널 리턴’ 48번째 신규 캐릭터 ‘띠아’ 출시

㈜님블뉴런(대표 김남석)이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가 함께 서비스하는 PC온라인 생존 배틀아레나 ‘이터널 리턴’이, 3일 48번째 신규 캐릭터 ‘띠아(Tia)’를 출시했다.

‘띠아’는 커다란 붓을 기본 무기로 삼아 선택한 팔레트 색 조합에 따라 다양한 스킬 효과를 활용하는 근접 캐릭터이다.

패시브 스킬 ‘알록달록 컬러믹스’는 적에게 붓을 휘두를 때 두 종류의 색 조합에 따라 다양한 디버프 효과를 적에게 부여하는 ‘다람쥐’ 효과를 발동시키고 쿨다운 옵션 수치에 비례해 공격력을 획득하게 되며, 이밖에 △색마다 다양한 패턴으로 적을 타격하고 현재 색을 입힌 뒤 색상이 변경되는 ‘브러쉬 스트로크’ △붓의 색을 일정 순서대로 변경하는 스킬인 ‘팔레트’ △지정 방향으로 돌진해 현재 색상을 범위 내 모든 적에게 입히고 색상을 변경하는 ‘색칠놀이’ △지정한 위치에 거대한 붓을 나타나게 해 무지개를 그리며, 적에게 스킬 피해를 준 뒤 기절시키는 ‘무지개 드로잉’ 등 다양한 색 조합을 활용해 적을 제압한다.

시스템 개선 업데이트도 적용됐다. 듀오/스쿼드 모드 부활 시스템의 일환으로 ‘아이템 모드별 분리’ 기능이 추가되었으며, 한층 빨라진 게임 템포에 맞춰 숙련도와 경험치의 성장 속도의 조정도 함께 이루어졌다. 이밖에 ‘이터널 리턴’ 굿즈 상점에서 게임 내 각종 마스코트 캐릭터로 제작된 인형, 머그컵 등을 31일까지 사전 주문할 수 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