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 강원·경북 산불 피해복구 전사적 지원 총력
스크롤 이동 상태바
수협, 강원·경북 산불 피해복구 전사적 지원 총력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2.03.10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수협 CI
수협중앙회가 수협은행을 통해 강원·경북의 산불 피해지역에 300억 원 규모의 긴급 금융지원을 실시하는 등 산불로 고통을 겪고 있는 지역주민들을 위해 가용자원을 총동원하여 피해 복구와 지원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수협 CI

수협중앙회가 수협은행을 통해 강원·경북의 산불 피해지역에 300억 원 규모의 긴급 금융지원을 실시하는 등 산불로 고통을 겪고 있는 지역주민들을 위해 가용자원을 총동원하여 피해 복구와 지원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또한 산불피해가 신속히 복구돼 지역 주민들이 빠른 재기에 나설 수 있도록 수협은행과 함께 총 2억 원의 구호 성금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기부할 예정이다.

수협중앙회는 수협은행, 회원조합 영업점, 수협보험 등에서 피해 주민들이 신속하게 금융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 방안을 마련해 전사적으로 대응해 나가기로 했다. 

수협은행은 산불 피해지역의 어업인과 개인,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생활안정자금 대출 △시설자금지원 △운전자금지원 △기존대출 만기연장 △기존대출 원리금분할상환유예등 최대 300억 원 한도로 다양한 금융지원을 실시한다.

수협 회원조합 상호금융 영업점에서도 어업인을 비롯하여 개인,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최대 2000만 원까지 긴급생계자금 대출을 신속히 지원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특별재난지역 내 어업인과 수산단체들은 농림수산업자신용보증기금의 전액보증을 통해 최대 3억 원의 추가적인 복구자금을 받을 수 있다. 

피해를 입은 지역주민은 최장 6개월까지 원리금 상환을 유예하거나 만기도 연장할 수 있다.

수협보험은 화재 피해로 인한 공제금 신청건에 대해 손해조사가 완료되기 전이라도 추정공제금의 최대 50%를 조기 지급한다.

아울러 심각한 피해를 입은 경우 영업점 신청을 통해 최장 6개월 범위 내에서 공제료 납입을 유예 받을 수 있고, 공제계약대출이 있는 경우에는 이자 납입도 면제받을 수 있다.

이 같은 금융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행정관청에서 재해피해확인서를 발급받아 지원 받고자 하는 금융기관에 제출하면 된다.

임준택 수협중앙회장은 “산불피해를 입은 분들이 조속히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피해 복구와 지원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